1. 흑마법사
40렙때 백골마 그냥 줌. 스킬로 그냥 줌.
40렙 달자마자 말 타고 다닐수 있는 직업중 하나(다른 직업은 성기사)
악마를 데리고 다니면서 기본적으로 2:1 의 구도로 몹을 잡으며
딜링도 괜찮고 유틸도 괜찮음. 레이드시 한자리 이상은 꼭 있음.
생석과 임프 피의서약 버프, 소환의식과 영혼석의 유무는
타 클래스가 따라 올 수 없음.

2. 사제
사제를 무슨 힐만할줄 아는 바보로 아는 사람들이 있는데
사제의 솔플 나쁘지 않음.
기본적으로 천클래스 지체정 템을 사용하므로 
굳이 신성이나 수양특성을 사용하지 않고
암흑특성으로 인던가도 힐 잘함.
막 오리지날때처럼 힐러품귀현상이 심해서 
모셔가는 수준은 아닐지라도
충분히 인던 자주 갈 수 있음.

3. 마법사
대망의 마법사.
물빵을 제조하고 1~60 렙업구간동안
힘든 구간없이 몹을 수월하게 잡음.
순간이동과 차원문으로 대도시를 넘나들며
대륙간 이동이 잦아지는 후반렙이 될수록 
이동시간을 많이 아끼고 렙업이 수월함.
단지 물빵 탐을 자주 한다는 그래서 탐 시간을 가지는게
호불호 요소 일수는 있음. (의외로 법사 딜은 좋은데 물빵탐 가지는게 짜증난다는 사람 있음.)

4. 사냥꾼
딜도 좋고 야수를 사용한 사냥도 좋고
솔플에 최적화 되어있으면서도 인던내에서도 충분히 활약하는 사냥꾼
너무나 강추. 가장 어려운 렙업구간이 1~10까지,
즉 야수를 데리고 다니기 이전이 가장 어렵다 할 정도로
사냥 그 자체에 특화되어있는 사냥꾼 강추.

5. 도적
오리지날에서 도적의 인구는 정말 '넵더적'
이었지만 현 클래식은 그정도는 아님.
도적이 막 키우기 쉬운걸로 묘사 될때가 많은데
아무리 그래도 냥꾼,법사,흑마에 비할바는 아님.
도적이 좋은점은
분쟁지역에서 적대진영을 무시하거나
혹은 선빵을 넣기 쉬운점. 
pvp도 인던딜링도 렙업하는 내내 항상 상위권에 존재함.
은신이 불가능한 클래스들은 시체지키기 당하면 정말 오래동안
퀘스트를 못하게 되거나 '/1 우리진영 머하냐 역시 더러운 얼라or호드다'
이런말을 쓰게 되는데
도적은신은 부활후 바로 은신으로 도망칠 수 있음.
상대진영의 시체지키기를 몇번 당해보면 도적을 키우게됨.

6. 전사
전사? 전사라고? 왜?
라고 말씀하실분들이 많은데 이건 조건부로 전사를 추천함.
"와우는 첨해보지만
겜창인생을 살고 있다."
탱커는 전사원탑.
성기사도 드루도 탱가능이지
최고의 탱을 고르라면 역시나 전사
딜링도 나쁘지 않지만 전사쌍수분노딜은 막공에서 쓰이긴 힘듬.
pvp또한 '힐받으면' 최강.
혹자는 힐받으면 모든 클래스가 최강이 아니냐 할 수 있는데
다른 클래스들은 힐 받아도 자원이 없어서 딜링이 멈출 수 있음.
도적 2초에 20씩 차는 기력은 아무리 힐을 받아도 더 채울 방도가 없고
법사 흑마또한 아무리 힐을 받아도 분명 물탐을 따로 가져야됨.
근데 전사는 정말 필드계의 간디이지만
분노라는 자원을 꽉 채운 상태에서 죽게 되는 경우가 많지만
만일.. 정말 만일에 분노가 꽉 찬 상태에서 힐들어와서 살게되면
멈출 수 없는 폭주전차 수준이 되어버림.
전사가 모든 클래스를 통틀어 가장 포텐셜이 높음.(힐제외)
인던리딩도 첨할때나 어리버리지 길 알고 난뒤엔 그냥 다니면됨.
와우를 첨해봐도 '본인'이 쩌는 클래스면 전사를 추천함.
렙업의 길은 고행이지만 만렙 이후 가장 대접받는 클래스
못하는 사람과 잘하는 사람의 '클라스'가 차이나는 전사
추천합니다.(진짜 게임 자체를 잘 못하는 사람은 전사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