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얼음피 호드에서 호그리 및 Rdps 운영하고있는 호그리라고 합니다.

검은망토차자님께서 올린글의 2~5번에 대한 얘기는 서로 생각하는 입장 차이가 다르기 때문에 저나 차자님이나 스스로 생각하는게 옳다고 여길 수 밖에 없기에 따로 언급하진 않겠습니다.

다만, 1번 저와 사이가 틀어진 계기에 대해서 글을 올리셨길래 팩트와 함께 글을 올립니다.
옳고 그름을 따지자는게 아니라 다들 정확한 상황은 알아야 할 것 같아서요.

아시다시피 두루미공대는 매주 토요일에 운영을 하고있고 호그리공대는 매주 일요일에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낙스가 나오고 첫 주 두루미공대 12/5일 토요일 올킬에 실패하고나서 당일에 12/9 수요일에 추가 일정 잡으셨습니다.
저희 공대는 다음날 12/6 일요일 아침11시에 출발하여 7시까지 정해진 시간에 마찬가지로 올킬을 하지 못하였고
월,화요일은 Rdps 일정이 있고, 수요일은 두루미공대가 추가 일정을 잡았다고 하여 아쉽지만 추가 일정 잡지않고 그 주 마무리 하였습니다. 호그리 공대에도 두루미 공대를 다니는 공대원분들이 차자님 포함하여 족히 열분은 되었으니까요.

낙스가 워낙 안퀴랑 다르게 어려웠고 둘째주에는 일요일 7시간 밖에 트라이시간을 가질 수 없는 상황이라 그래서 전 레이드 다음날인 월요일, 참석투표가 마무리된 12/10 목요일, 레이드 전날인 토요일까지 총 3회 12/16(수)일정을 비워달라고 공대 카톡방에 이야기 하였습니다. 미리 일정확보를 해놔야 조금은 조급하지 않게 일요일 레이드를 할 수 있을 것 같아서요.

문제는 12/12일 토요일 두루미공대가 결국 사피,켈투를 남겨두고 올킬을 못한 상황에서 발생 되었습니다.
그때 전 사제캐릭으로 사피 트라이할 때 지원갔던 상황이었고요.
토요일 일정을 마무리하면서 차자님께서 디코 보이스로 12/16 수요일에 남은 사피,켈투 가겠다고 공지 하셨습니다.

그 당시 차자님께서는 저랑 같은 길드셨죠. 차자님께서 얘기하자마자 길드원분이 수요일은 호그리가 추가 일정 잡아놔서 안된다. 얘기하셨습니다. 그런데 그냥 무시하고 추가일정 그대로 잡으시더라구요. 저는 그 때 조금 어안이 벙벙했습니다. 
차자님도 저희공대 공대원이시면서.. 두루미 공대 운영하고 계시는 세 분 전부 호그리공대 공대원이셨습니다.
그럼 세분은 자동 불참이 되는 것 아닙니까? 

어쨌든 다음날 12/13일 저희는 4기사,사피,켈투를 남겨두고 결국 일요일 마무리를 하게됩니다. 그리고 전 추가일정 잡아둔 수요일로 바로 참여 투표를 올렸습니다. 그런데 투표 결과가 두루미공대&호그리공대 겹치는 인원중 두 분 빼고 불참을 누르셨습니다. 그래서 차자님께 카톡을 하게됩니다. (아래 카톡 전문 첨부합니다)

차자님, 제가 약속을 어겼다고 하셨는데 저는 분명히 차자님께 미리 제가 수요일 일정을 잡았으니 두루미 운영진을 제외한 겹치는 인원들 개별 연락해서 물어 보겠다고 차자님께 말했습니다.
저것 또한 못보셨다고 하실건가요? 카톡방에 3번공지, 같은 길드 채팅에 호그리공대 수요일 일정잡았으니 안된다. 이거 못보셨다고 한 것 이해하겠습니다. 
전 차자님께서 이 일에 대해선 일말의 미안함을 갖고 계실 줄 알았는데 오히려 제가 약속을 어겨서 사이가 틀어지게 됐다고 하시니..저는 차자님이 자기의 이익만을 생각하는 욕심쟁이로 생각했는데 그냥 자기가 보고 싶은것만 보고 불이익이 될 건 아예 보고 잊어버리시는 것 같습니다.

차자님, 자신의 공대에 애정을 갖고 욕심을 부리는 것 좋습니다. 두루미 공대가 잘하는 공대인 것 알고있어요.
다만 와우라는 게임, 버프 기다리면서 사람과 채팅하는 커뮤니케이션이 절반이 넘는 게임입니다.
차자님이 호그리공대를 다니시면서 저희 공대 상황을 1이라도 이해해 주셨으면 무시하고 수요일 추가 일정을 잡으셨을까해요.

끝으로, 차자님이 마지막 하신 말씀 전 레이드하면서 귓하면서 욕하고 재미있게 게임한 적 없습니다.
언제나 그랬듯 근거없는 비방은 삼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늘 스런갱신 축하드리고 남은 클래식 마무리 잘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