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Rdps공대와 호그리공대 운영맡고있는 단검/둔기라고 합니다.

 

먼저 서버게시판에 공대차원의 사적인 글을 써서 죄송합니다. 그간 여러번 비슷한 상황이 발생할 때마다 넘기려고 했던 일들이 쌓이다 보니 이제는 단순 개인적인 대화로는 이 상황이 정리되지 않을 것으로 판단되어 공개적인곳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단순 저희 공대나 저에 대한 비방의 문제였다면 서로 기분 상하는 일로 치부하고언제나처럼 넘겨왔을 겁니다. 하지만 제가 이 글을 쓰게 된 가장 큰 원인인 '공대원이 피해보는 일'만은 더이상 반복하기가 어려울 것 같습니다.

 

얼음피 조그만 서버에 공대도 몇 개없는데 왜 양 공대 다니시는 공대원분들이 불편해하시는 일이

생기고 피해를 보는 일이 생겨야 하는지 당최 이해할 수가 없습니다.

 

차자님이 공대원으로도 참가하고 계셨던 호그리와 rdps랑 틀어진 게낙스 이후부터인데요. 호그리공대와의 트러블은 rdps랑은직접관계가 없으니 제가 언급은 안 하겠습니다만 저한테까지 전화 오셨을 때도 저는 중립적 입장을 밝히면서 Rdps는서버랭킹보다는 공대자체갱신과 40명 같이 게임 하는걸 위주로 한다고 말씀드렸을 텐데요. 왜 저희 공대를 다니신다고 그쪽공대에서 피해를 받으셔야 하는지요?

 

아마 발단은 두달 전 2월 다크문주간이었던 것 같은데, 다크문 2주전 저는 딜러들 극 올스타작 위해서 화수 이틀일정으로추가일정을 공지를 내보냈고 아마 두루미는 그 이후에 수요일 다크문3번 스런위해서 수요일 일정을 추가로잡아 같이 겹쳤던 걸로 압니다.

 

그 전주 낙스 마무리에 화수 참가투표 얘기를 꺼냈는데 양 공대원 다니시던 분들 중 저희 공대 공지에 써놨던 일정자체를모르시는 분들이 계셔서 공대장 입장에서 서운한 마음에 딱

두루미 수요일에 있냐, 공지가 2주전에 나갔는데 읽어주셨으면, 미리 말씀해주셨으면 일정조율이라도했을 텐데라고 세마디 했습니다. 마무리한 후에 그쪽 공대운영진 쪽에서 저희한테 따지는 귓말이 오셨죠.

 

생략하면 그쪽 운영진분이 따지신 건 왜 두루미공대를 언급하냐, 어딜 가든 본인선택 아니냐, 선공지한게 면죄부는 아닌데 왜 죄인취급하냐였는데 제가 마이크에 3~4마디한게 저렇게 따지고들건가 싶어서 저도 내가 잘못한게 뭔데 도대체 면죄부운운하냐, 뭘따지고 싶은거냐, 내가 공대원분들한테 공지 안 읽은거 서운한 표현도 못하냐를 끝으로 그분은 자의로 공탈하시고 그분 말씀이 양 공대 다니시는 대다수가 저렇게 기분나쁘다고 하시는 말에 저는저희 공대 단톡공지방에 23일 아래와 같이 사과문+설명문을 씁니다. 단 한명한테도 따로 연락해서 왜 두루미가느냐, 왜 불참하시느냐 여쭤보거나 따진 사례 한번도 없습니다. 저렇게 사과할정도로 말해야되나싶기도했지만 공대원분들이 1프로라도 기분나쁘지 않으셨으면 하는 마음에 글 올렸었습니다.


사과문 이미지는 본문 이미지첨부가 5개까지 밖에되지않아  댓글첨부합니다. 이렇게 첨부까지 해가면서 장황하게 쓴 이유는 그 이후 일들 때문인데요.

 

차자님이 이후 퍼포먼스 운운하면서 두루미에서 한주만에 저희 공대원 자르고 로크지인분들 데리고 오셔서 고정 꽂으실때 그분께서 개인톡으로 로그를 세세히 보지못해 속이 상해 피드백 부탁드린다고 할 때도 제가 타 공대 운영방침에 따지거나 참견할 일도 아니고 퍼포먼스때문에 자르신 분들이 Rdps공대원 뿐만 아니라 타 인원들포함 한둘이 아닌것같아 어글튀는거 딜전 다반사라고 괜찮다고 위로만 해드렸습니다.(여담으로 그분 호그리공대오셔서어글튀는거없이 얼피 딜전 올스타 상위10위안이십니다. 아래는그 카톡내용.).




이후부터 비방의 소문도 들리고 비아냥거림이 전해 들려도 직접적으로 저한테 한 게 아니니 앞서 말한 것처럼 대응없이 공대운영하며 지냈습니다.

 

3월 다크문 지나고 요번 4월다크문. 두루미 다크문때 추가일정으로 수요일 잡았다고 가셔야 한다는 분들 월요일로 일정 조율하려 일일이다른공대원분들까지 여쭤보고 조율하다 타 공대 정식일정도 있고 3달째 화,수 일정 진행했기에 그대로 화,수 진행했고 가셔야한다는 분들 네네괜춘 한마디로 기분 좋게 보내고 구인해서 어제로 모든 다크문일정을 끝냈습니다.




근데 제가 저희 공대원 중에 한분이 요번 다크문 또 두루미에서 짤렸다고 들었고 그 이유가 저희 일정 오셔서 그런것 같다고 전해 들었습니다. 일단 그분께서 잘못한 것 같고 안 좋은 이미지로 낙인찍히셨다고해서 상황이어떻게 된것인지 파악 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해 그분에 대한 내용만 제가 부탁부탁을 드려 그쪽 공대상황 캡쳐 전달 요청드렸고 단톡방의 내용으로만보자면 전반은 아래의 카톡내용처럼 이랬습니다.

 

두루미 공대 운영진은 카톡방에서 해당공대원을 강퇴시키고 난 뒤 그 공대원에게 어떤 해명의 기회도 주지 않은 채 그분의 디코대화캡쳐본만 올렸습니다. 그리고 공대를 가는 건 본인선택의 자유고 다른공대 가는게 용납안된다고 한적도 없고 화가나서그냥 물어만 봤는데 저러고 나가는거다. 그래서꺼지라고 내보내게 되었으며 어쨌든 본인은 나가라고 한적이 없다. 그리고 저 내용말고도 카톡으로 말도안되는 이상한 말을 많이 하는 사람이다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그분께 어떤 식으로 대화했길래 단톡방에서 꺼지라며 강퇴당하고 이상한 사람으로 매도되는지전후 사정을 알고 싶다 여쭤봤습니다. 이분이 진짜 일방적으로 말도 안되는 이상한소리로 사람을 비꼬고, 공대장을 속좁다는식으로속좁다는식으로 표현하며 봉사직인 공대장을 눈아래로 하셨는지 확인해보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위와는 다른 전체 대화본을 보고 이해할수가없었습니다.(그분은제 지인도 아니고 그냥 양 공대다니시는 안퀴때부터 다니신 양쪽 공대원입니다. 아래부터는 그분의 대화내용만있는게아닌 차자님이 쓰신글포함 전체대화내용입니다.)




단톡방에서 차자님께서 올린 그분만의 캡쳐본과 다르게 위에 본인께서 먼저 rdps가시냐, 본인기준으로 이해안된다, 말씀해보셔라 기분이 심히좋지않다라고 쓰셨네요. 이후 말도안되는 이상한소리를 했다고 한 개인톡내용을 확인했습니다.




전후사정을 파악해보니 전 왜 그분께서 공대장을 눈아래로보시면서 말도안되는 이상한소리를하시고 먼저 일방적으로 나가는사람으로매도되는지 이해할수가없었습니다.

 

차자님, 본인이 먼저 따지듯이 애정있는 법사가 본캐니까 두루미 안오겠다? 그럼 오지마라 식으로 얘기해놓고 왜 단톡방에선 이상한사람 되도록 물타기 만드시나요? 본인공대만 소중하시고 저희 공대는 공대 아니고 다크문 진행 안 하는 공대인가요? 저는 그쪽공대 겹치는 일정 한번 언급했다고 그렇게 따짐을 당하는데 왜 당신은 저희 공대원분한테 저런 식으로대하십니까? 왜 양 공대원 게임 즐기려고 하시는 분들이 저런 식으로 스트레스 받고 욕먹고 하셔야 되나요? 본인선택자유라면서 저게 본인선택존중하시는 공대장의 말투와 언행이고 후 처리인가요?

 

제가 진짜 내로남불이라고생각하고 화가나는점이 뭔지아세요?


안퀴때부터 차자님 저희 공대에 케릭 딜전으로 왔다가 템먹고 2주만에자기 원하는 대로 한마디하고 호그리로 옮기고, 그때 당시 로그 더 잘나오는 호그리가시면서 rdps는 곁다리 식으로 도적 넣으셔서 안퀴 오다가말다가 낙스도 신청했다가 도적 재미없어서 쉬어야 될 거 같다고하시고. 오히려 저한테 재미없다고 안온다고 하고 간보는 식으로 왔다갔다하신 차자님보다 저분 말씀이 훨씬정중하고 이해를 바라는 말투신거같은데요?


호그리때도 자기도 케릭하나를 다니고 있는 공대원이시면서 저희한테 상의도 없이 겹치는 공대원들도많은데 두루미일정 겹쳐서 추가일정 잡아버리고. 그때도 뭐라고 하셨어요 어딜가든공대원들 본인선택이신데 존중해야 되지 않겠냐고 안 하셨나요? 저렇게 말씀하시는게 본인선택의 자유를 주시고존중하는 거에요


rdps다니시면서 저희 힐러들 데려가시면서 오해 없으시길 바란다면서전화할 때도, 두 공대 왔다 갔다 온다고 만다고 하실때도, 그쪽 운영진 분 낙스시작 한마디 말이나 상의도 없이 호그리에서 다니는 클래스로 두루미에서 아티쉬 선입경매하시고 클래스 바꾸실때도 괜찮다고 말씀드렸고 다른클래스로 오셨죠?


저는 저런 모든 상황에 전화오시고 카톡, 귓할때마다 차자님께 괜찮다,괜찮다 했죠.

근데 차자님 기준으로 공대원한테 강요하고 핍박하는 거 본인은 타 공대에서 본보기 못 보이고 피해주는 내로남불아닙니까?


진짜 다 괜찮다고 허허 웃고 넘기고 하니까 정말 쉽게 생각하시는건지 모르겠습니다.

올스타를 하던 스런을 하던 각자공대의 목표가있고 공대들마다 노력이있는건데

진짜 당신이 하시는 비방들, 뭐 올스타는 마우스 까닥까딱하는거라고비아냥거릴 때도, x신 같은 공대라느니 저나 호그리 보고 x새라느니쌍욕 등 저런 뒷말이나 험담 전해들릴때도 그냥 그러려니 넘겼습니다. (저런 비방도 전해들릴 때 사람이라기분이 나쁘니 전달안되는곳에서 본인들끼리 해주세요)

근데 저렇게 직접적으로 저희 공대 운운하면서 저희 공대원들 피해보는 건 못 참겠네요.

 

단검/둔기로 안퀴때부터 공장 잡으면서 단 한명도 잘라본 적 없고 공대원분들단 한명한테도 실력까면서 핍박한적 없습니다. 두루미 공대간다고 따로 연락해서 불이익 준 적도 없어요.

 

무슨 억한감정이 있어서 저러는지 모르겠는데 이거 게임입니다. 그것도성인이 3~40대가 주류로 향수에 젖어서 하는 게임. 게임에서나이가 중요한 건 아니지만 당신이 저렇게 대한사람들 중 가정도 있고 아이가 있는 사람도 있어요. 공대장이고생하는 건 있지만 그렇다고 현실처럼 권력이 있는것도 저런 식으로 매도하고 말할 지위가 있는것도 아니라는 거 아셨으면 좋겠네요.

 

저에 대한 비방을 하시고싶으시면 실제 제가 행한 팩트들고오시고, 제가이글을 쓰는 요지이며 제발 부탁드리는건 그쪽에서 저나 저희공대에 하는 비방이 들리거나 저희 공대랑 갈등구조 만들지말아주세요. 저는 랭킹이나 로그에 대한 욕심보다 그냥 40명이서 함께하는게 즐겁고저희끼리 공대 자체갱신을 목표로 공대 운영하는사람입니다.

 

그리고 이 글을 쓰는 중점에서 벗어나 위에 캡쳐본에 직,간접적으로연관 있으신 분들 다 제가 올려도 괜찮은지 한분한분 요청 드렸고, 아이디를 지워도 양 공대 다니시는분들은 다 알고 있기에 부탁 드리면서 허락을 구하고 본인들은 2차피해,또다른 왜곡과 매도 걱정하시면서 허락해주신 만큼, 다른 2차피해가발생하지 않았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