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된 글을 쭉 읽어 봤습니다.
MMORPG란 대규모 멀티 플레이어 온라인 롤 플레잉 게임이라 사전에 등재 되어있습니다.
즉 작은 사회와도 같다는거죠.
삼성.애플.아마존 처럼 세계적인 기업이 있는가 하면 직원이 10명 미만의 중소기업들도 있을수 있죠.
그리구 기업마다 능력과 실적은 다 다르겠구요.
드루이드에 대해 욕설과 비방을 일삼는 분들은 머 내가 다니는 곳은 이런게 있을수 없는 일이다 라고 생각하고 비방과 욕설을 하시겠지만 막상 드루이드 공대에 가시분들은 그런 생각을 안할수도 있습니다.
디코에 가보니 일주일 내내 예약하시는 인원들이 많더군요.
저도 오리나 불성때 드루이드 공대 마니 다녀봤습니다.
물론 스팩미만의 초보분들이나 준비가 미흡한 분들도 끼여있는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그런 분들은 일부인원이며 엄청난 스팩이나 딜량을 하시는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그런분들도 매주 신청하고 오시더라구요.
아마 욕하시거나 비방하시는분들도 드루이드 공대 가셔서 딜1위 힐1위 하시기 힘드실거에요.
정작 거기서 엄청 잘하시는분은 불만이 없으시거든요.
그렇게 자연스럽게 초보와 고수가 섞여 가는 공대인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구 빠셩님 공대도 보니 머 특별나게 잘하시는 로그 공대도 아니던데 굳이 다른공대장을 까시는게 너무 이해가 안되구요.
막상 얼음피 섭 다른 공대장분들은 드루공대에 한번씩 놀러 가셔서 레이드도 하고 그러시던데 왜 그리 까신건지...
그리구 불성때 보면 드루이드 길드원들중에도 타 공대에 참가하시는 분들도 꽤 있으셧습니다.
그분들이 스팩이 딸리거나 실력이 딸렷다면 타 공대에 참석할수가 없었겟죠.
드루이드 공대 같은곳은 서버마다 정말 필요한 곳이라 생각합니다.
복귀유저나 초보분들도 부담없이 가서 배우고 오고 못한다고 다음부터 오지 마라고 하지도 않으니깐요.
누구나 초보일때가 있었고. 누구나 상위 공대 면접에 까여본적이 있습니다.
상위 1%만 살아 남아야 한다면 여러분은 거기에 해당되십니까?
욕설과 비방을 하시는 분들은 로그 한번 까보시길 바랍니다.
과연 핑크로그인지...
얼음피는 25명 구인 하는대도 1시간 넘게 걸립니다.
서버의 인원이 점점 줄어들고 일부분만 남아 나보다 못한 사람들을 배척한다면 그게 망섭 아닐까요?
욕설과 비방보단 응원이 어울리는 공대라 생각됩니다.
저도 복귀하여 다시 함께 레이드 하는 날이 오길 기대하며 글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