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기형님들이야 다 아실 내용이지만, 문장과 어글을 주제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어디까지나 보기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을 위한 것이고 어글잡기 어렵다 하시는 분들 보시면 도움이 될까 싶긴 하지만 그래도 이 글을 읽고 보기 하시는데 도움이 될까 해서 올려봅니다.

일단 보기는 신성데미지로 어글을 먹습니다. 기본 정문을 기준으로 심판을 쓰면서 신성데미지가 들어가고 신방이 쿨마다 돌면서 어글을 먹습니다. 성축과 응보은 나를 때리는 몹한테 또 신성데미지가 들어갑니다. 거기에 신성화를 깔면 또 신성데미지가 들어갑니다. 이 모든 데미지가 누적되면서 어글을 먹습니다.

잘 보면 일단 정문, 심판, 신방, 신성화 이것만 쓰더라도 마나는 답니다. 그럼 마나가 없다면? 당연 어글을 먹기 힘듭니다.

보기형님들도 그렇고 새로 보기 하시는 분들도 그렇고 마나는 언제나 고민해야 하는 존재 입니다.

왜 이 이야기를 하느냐 하면. 일단 기본을 알아야 문장 스왑이나 아이템 세팅등을 할때 맞춰서 고민 하지 않을까 싶어서 글을 올립니다.

일단 제가 카라잔에서 보기로 돌때 사이클이라던지 이런부분을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일단 단일 쫄구간 입니다. 속박이 필요하고 공간이 넉넉하지 않으면 장판 안깔고 정문 심판 신방으로만 어글을 잡습니다. 만약 이게 어렵다 하시는 분은 증뎀을 올리시거나 그냥 닥 구축 넣으시는걸 추천합니다. 이렇게 해도 어글 안뺏깁니다. 남아돈다고는 못하지만 잡을때까지는 안뺏깁니다.

넴드 구간이면 이야기는 좀 달라집니다. 1어글 유지면 초반 날개 피고 성문 심판 박고 정문해서 성문 유지 하며 신방 장판으로 어글 잡습니다. 장판은 보통 2-3정도로 하는데 흑마님 계시면 3으로 하고 아니면 2로 해도 어글 안튑니다. 이때도 어글이 부족하다 하시면 닥 구축 넣고 증뎀 올리시면 됩니다. 전 증뎀 도핑 합니다. 모자를거 같으면요. 근데 넴드전에선 거의 안하고 다음 광역 부분에서 합니다.

마지막 광역 부분 입니다. 전 광역을 나름 신경을 많이 씁니다. 보기의 장점이 바로 광역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는 생각에서 무기오일 상신비 증뎀요리 이렇게 준비하고 먹습니다. 6장판 깔고 어글 잡으면 광역 쳐도 어글 안넘어 갑니다. 만약에 넘어가면 어글땡겨 오심 됩니다. 단, 장판 존이 아니면 어글 땡기고 바로 심판 박으세요. 안그럼 복사만 된거라 넘어갑니다.

이렇게 하면 마나 모자르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남지도 않습니다.

일던에서는 어떠냐 하면 마나 관리가 레이드보다 더 힘듭니다. 전투시간이 길어지면 불리해 집니다. 특히 혼자 탱을 보니 당연 마나 관리가 중요합니다.

말이 좀 주저리 주저리긴 한데, 마나 관리가 필수 입니다. 그다음 문장스왑을 생각 하셔도 늦지 않습니다. 물약 빠는데도 한계가 있어서 마나관리가 안되면 보기에 대해 재미가 없어집니다.

보기 형님들이야 이런 기본을 알고 문장 스왑을 익히시지만 처음 하시는 분들은 기본을 알고 문장 스왑을 하시면 좀더 어글도 잘 잡으시지 않을까 해서 올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