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섭에 매우많은 전장 또는 투기장 유저들이 있지만

그에반해 한섭에 2:2나 3:3이 많이 활성화가 안되어있는 분위기여서

전장 투기장을 제대로 즐기지 못하는 분들이 북미섭 이전이나 찍먹을 고민하시는 걸로 압니다.

북미섭 투기장 채널 홍보겸 북미섭에 대한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이 있으실것 같아 글써봅니다.

1. 핑

핑은 한섭에 비해 100ms정도 높지만 적응하시면 충분히 즐기실수 있을정도의 핑이며

북미 현지에서도 60~80ms정도의 핑이기 때문에 큰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한섭에서 하실때 보다는 살짝 밀리는감이 아얘없지는 않습니다.

(예를들면 차단기, 캐스팅 CC기 기둥에서 피할때 , 동시 스킬 캐스팅 때 등등 에서 체감하실수 있습니다.)

2. 전장

북미섭 전장은 새벽에도 활성화 되어있습니다. 평균대기는 한국시간 기준 아침부터 오후 4시까진 1분정도 이며

4시~밤 12시 까지는 3~5분정도 입니다. 

전장 수준은 한섭과 비슷합니다. 그러나 한섭에서 하던 전장을 생각하시고 들어가시면 매우 답답할수 있습니다.

얼라가 꽤나 팀신에 활성화가 되어있습니다.

3. 서버

호드 Faerlina : 북미 호드 1순위 초강세섭이며 거의 대부분의 시즌검 또는 프로게이머들이 여기서버에 있습니다.
- 동부서버이기 때문에 핑이 180~200 사이입니다.

얼라이언스 Benediction : Faerlina처럼 얼라이언스 대도시섭이며 Faerlina서버 검투사들이 얼라이언스 부캐로도 많이 있습니다.
- 동부서버이기 때문에 핑이 180~200 사이입니다.

호드 Whitemane : 
- 서부서버이며 핑이 130~150 정도입니다. 실질적으로 한국에서는 화이트메인서버가 가장 적합합니다. 한인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얼라이언스 Whitemane : 

Grobbulus : 컨셉서버이며 말할때 오타쿠처럼 말안하면 밴당하는 무서운 서버라고만 들었습니다. (예시 : 우리 호드의 명예를 위해 같이 켈타스를 쓰러뜨리러 가자!)

4. 언어문제

꽤나 많은 분들이 영어 울렁증이 있어 거부감이 있으신분들이 있습니다.

물론 디테일한 대화를 한다면 저도 짧은 영어기 때문에 번역기 돌려가며 대화해야하지만.

대부분 채팅용 용어들이라 간단한 대화할때는 문제가 없습니다.

그리고 대부분 이해하기 힘들거나 의역하기 어려운 내용은 북미사시는 길드분들이 친절하게 번역해 주십니다.

북미사시는분들이나 이미 한섭에서 북미섭으로 이주하신분들 대부분 길드에 모여있어서, 영어쓸일이 거의 없습니다.

파티구하는 법은 한섭이랑 룰이 거의 비슷해서 어렵지않게 익숙해질 수 있습니다.

- 클라이언트는 한글 클라이언트를 쓰면 모두 한글로 되어있어서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5. 투기장

북미 불성 투기장 수준은 매우 높으나 인구가 많아 매우 많은 조합을 상대해볼수 있습니다.

최근 몇년간 한섭을 전혀 경험해본적없어 한섭 수준과 비교하긴 어려울것같습니다.

하지만 2천점대 이상에선 거의 조합들이 정형화 되어 있고 굉장히 수준이 높습니다.

2천점대 또는 무평까지는 조금만 노력해도 찍을수 있을 정도 입니다.

직접 2100점대 이상까진 경험해 보지 못해 자세하게 설명할순 없으나

고수분들의 의견들을 취합해서 최대한 간략하게 설명했습니다.

제가 좋아만 하지 잘하는 편은 아니라서 두리뭉실 한 설명 죄송합니다.

6. 레이드 (파밍)

PUG (파찾)은 쉽게 참여 가능하나 한섭에 비해 수준이 매우낮아

북미에서도 길드런 또는 정규공대가 아니면 한섭처럼 풀런 돌기는 힘드실수 있습니다.

북미 일반 PUG 수준이 너무 낮거나 개념없는 친구들이 많아 중간에 공탈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북미 정규공대도 수준이 높은곳이 있어 어느정도 언어능력만 된다면 충분히 즐기실수 있습니다.

또한 한인길드에 들어가시면 충분히 참가 가능하지만

한섭처럼 빡빡한 분위기는 아니기 때문에 난이도 있는 레이드는 풀런이 힘들수도 있습니다.


이상 북미 관련해서 생각나는대로 도움이 될만한 내용들을 써봣습니다.



각자의 관심사나 인맥때문에 여러 한인 또는 북미 길드로 흩어져 있는 투기장 유저들끼리 커뮤니티 활성을 하기 위해

투기장 채널이 오픈되어있습니다.

/참가 투기장 하시면 초보부터 고수까지 누구나 참가 가능합니다.

북미클래식 한인 투기장 유저가 많지않아 아직 특별한 룰은 없지만 

깨끗한 채널이 되었으면 합니다.


리치왕의 분노가 나오면 리테일처럼 커뮤니티 채널이 따로 개설될지는 모르겠지만

북미에 처음 오신 한섭 pvp유저분들은 한인 채널인 'kor' 채널이나 '투기장' 채널로 오시면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다른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댓글로 적어주시면 아는선에서 최대한 설명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