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플라스틱만을 이용해 키보드를 만들던 멤브레인 키보드 시장에서 메탈 합금 소재를 채택, 멤브레인 키보드계에 한차레 바람을 불러 일으킨 제닉스에서 기계식 키보드에 메탈 바디를 채용한 용한 제품 '제닉스 Stormx K7'이 출시되었다.

제닉스 Stormx K7 키보드는 카일축 기반의 기계식 키보드이며 라인 LED 효과와 사이드 LED 효과로 차별화를 둔 제품이다. 케이벤치에서는 제닉스 Stormx K7에 어떤 특징들이 있는 지 살펴보기로 했다.


■ 견고한 메탈바디의 기계식 키보드


제닉스 Stormx K7 기계식 키보드는 상판이 통째로 메탈 합금 소재로 이루어져 있으며, 매끄러운 라인이 손목받침대까지 넓게 이어진다.

또한, 제닉스 StormX K7은 VIKI 스타일을 적용했는데, 이를 통해 더 시원한 타이핑 감을 경험할 수 있으며 사용 중 키보드에 쌓이는 먼지나 이물질을 제거할 때도 용이하다. 다만, 생활방수 기능이 적용되진 않았기 때문에 유의해야 한다.

 


리뷰에 사용된 제품은 청축 기반인데, VIKI 스타일의 영향인진 몰라도 타이핑감이 여타 다른 청축 키보드보다 굉장히 가벼운 느낌이다.

StormX K7에 사용된 키캡은 LED 빛을 투과시키기 위해 이중사출 방식으로 제작되었는데, 이 제품도 한글 부분은 일반 레이저 인쇄로 되어있어 아쉬움을 남긴다.

 


StormX K7 기계식 키보드 역시 스탭스컬쳐2 방식으로 설계되어있다. 각 스위치 열에 따라 손가락이 닿는 각도를 달리해, 타이핑 시 손목과 손에 가중되는 피로감을 최소화하고 보다 편안한 타이핑이 가능하다.


 

StormX K7 기계식 키보드는 고급형다운 마감처리도 빠뜨리지 않았다. 빠른 신호전달을 위한 금도금 단자에 선이 잘 꼬이지 않는 직조 케이블이 적용되었다.

또한 격한 타이핑 시 키보드가 뒤로 밀리는 것을 방지할 미끄럼 방지 고무패드는 물론이고, 사용자에 따라 조절이 가능한 높낮이 조절 탭이 제공된다.

 


또한, 사용자에 따라 접지가 잘 되지 않은 PC는 메탈 소재를 따라 누설 전류가 찌릿하게 느껴질 경우가 있는데, 제닉스는 이를 예방하고자 사용자 기호에 따라 부착해 사용할 수 있는 절연방지 투명 필름을 제공하고 있다.

 

■ StormX K7의 주요 특징은 라인 LED와 사이드 LED


제닉스 StormX K7은 키보드의 각 열마다 각기 다른 LED가 배열되어 있다. 레드-블루-그린-퍼플-핑크-오렌지 순인데, 사용자가 각각 따로 색을 설정할 귀찮음이 없다는 점과 단가 절약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자 단점이다.


 

물론 단순히 켜져있는 것만 지원하는 것은 아니다. AREA라는 기능을 통해 총 4개의 LED 프로필을 지원하고 펑션(Fn)키와 End키를 조합해 각각의 AREA를 커스터마이징 할 수도 있다.

Fn키와 PageDown키를 조합해 파도타기, 물결, 흔적 남기기 등의 LED 효과를 선택할 수도 있으며, 위/아래 방향키를 이용해 LED 효과의 반복 속도 및 점등 간격을 조절할 수도 있다.

 


제닉스는 StormX K7 기계식 키보드의 양쪽 측면에도 LED 효과를 부여했는데, FN키와 Pause Break키를 조합해 켜고 끌 수 있다.


■ 게이밍 키보드라면 이런건 당연히!

 

제닉스 StormX K7 기계식 키보드는 기존의 멤브레인 키보드들과는 다르게 키보드의 모든 키를 동시에 입력할 수 있는 N-Key Rollover 기능을 지원한다.

LOL과 같은 AOS 게임을 하든, 여러 단축키 조합이 필요한 축구 게임을 하든, 9개 이상의 키 동시입력이 요구되는 리듬게임을 즐기든, 키 씹힘을 경험할 일이 전혀 없다.


 

펑션키를 활용한 멀티미디어 기능 및 특정 프로그램 실행이 가능하다. 계산기, 홈페이지, 아웃룩 키등은 다른 프로그램으로 할당할 순 없지만, 업무 효율성을 높혀줄 단축키라고 생각하면 된다.

Fn키와 윈도우키를 조합하면, 게임 중 윈도우키를 잘못 눌러 방해를 받는 것을 방지할 수 있는 윈도우키 LOCK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 메탈 VIKI 스타일과 기계식 스위치의 만남


제닉스 StormX K7 키보드는 카일축 기반의 기계식 키보드로 타이탄 시리즈의 DNA라 할 수 있는 메탈 소재의 채용과 StormX k7만의 개성을 살려주는 라인LED와 사이드LED의 조합은 물론 깔끔한 마감처리와 펑션키를 이용한 부가기능이 돋보이는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이다.

라인 별로 고정된 색이 제공되는 라인 LED는 자칫하면 유저의 선택권이 사라진 형태가 될 수도 있었지만, 적절한 컬러 배치와 각종 LED 효과 탑재로 그러한 아쉬움을 날렸으며, 사이드 LED라는 종전에 보지못한 LED 배치로 StormX K7만의 디자인 요소로 자리잡았다고 볼 수 있다.

모든 키를 동시에 입력할 수 있는 N-Key 롤오버 기능이나 윈도우 키 LOCK, 금도금 단자 등 게이밍 키보드에 특화된 요소들도 어느하나 빠지지 않았다.


제닉스 StormX K7은 현재 8만원 후반대에 판매되고 있는데, 10만원이 넘던 기계식 키보드들과 비교하면 저렴한 가격임에도 타이핑감이나 디자인면에서 부족함 없는 키보드라고 할 수 있다. 터무니 없이 비쌌던 메탈 기계식 키보드를 가성비 좋은 가격에 구매하고 싶다면, 제닉스 StormX K7을 고려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출처 : 케이벤치(www.kbench.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