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PC 게이밍 기어 시장을 빠르게 선도중인 제닉스社는 또다른 새 키보드를 출시했다.

제닉스 타이탄 마크 X는 국내 키보드 시장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TITAN 키보드 시리즈를 계승해, 기계식 텐키레스 키보드로 재탄생한 것이다.

케이벤치에서는 좀 더 순수한 게이밍용 키보드에 가깝게 재탄생한 제닉스 타이탄 마크 X 키보드를 살펴보기로 했다.

 

■ 비키스타일의 메탈 텐키레스, 제닉스 타이탄 마크 X


 

제닉스 타이탄 마크 X 키보드는 알루미늄 상판을 적용한 비키 스타일의 디자인을 채용했다.

상판뿐만아니라 측면, 후면까지 모두 알루미늄 아노다이징 재질로 이루어져 있으며, 모서리 부분은 다이아몬드 컷팅 마감처리로 세련함을 더했다. 딱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게임용 기계식 키보드라 할 수 있다.

제닉스 타이탄 마크 X는 비키 스타일로 제작되었는데, 타이핑 시 시원한 느낌을 주며 LED 효과를 극대화하고 청소 시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텐키레스 레이아웃으로 키패드가 제외되어 있는데, 게이머들에겐 마우스가 움직일 자리가 넓어지기 때문에 좀 더 게임용 키보드에 가깝다고 할 수 있겠다.

 


제닉스 타이탄 마크 X는 오테뮤 기계식 스위치를 탑재했다. 제품은 청축, 갈축, 흑축, 적축으로 출시되어 있으며, 각 스위치를 소비자가 직접 교체할 수 있는 Quick Swap을 지원한다.

키캡은 영문 이중사출 키캡에 한글 폰트만 레이저 각인 처리를 했다. LED 효과를 켤 경우 한글과 펑션을 제외한 모든 부분에 LED 빛이 투과된다.

 


측면에서 보면 스탭스컬쳐 2 방식이 적용되어 손목의 피로감을 최소화하고 보다 편안한 타이핑이 가능하다.

금도금 단자의 USB 케이블은 직조 슬리빙 처리가 되있으며, 선정리용 벨크로 및 신호간섭 방지를 위한 페라이트 코어가 장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하단에는 미끄럼 방지 고무 패드와 높낮이 조절 탭이 장착되어 있다.

 


■ 스위치를 교체할 수 있는 기계식 키보드?

 


제닉스 타이탄 마크 X는 특이하게 키보드의 기계식 스위치를 소비자가 직접 분리하고 다른 스위치로 교체할 수 있 Quick Swap을 지원한다.

키캡 리무버로 키캡을 떼고 스위치 제거기로 기존 스위치를 꺼낸 후 새 스위치를 홈에 맞게 눌러 끼우면 된다.



제닉스는 소비자가 각 스위치의 느낌을 확인할 수 있게, 오테뮤의 스위치 4종 샘플을 동봉했다. 간단히 스위치만 눌러봐도 스위치별 느낌을 확인할 수 있으며, 원하는 키 하나를 선택해 스위치를 교체해보고 실질적인 키감을 확인할 수 있다.



교체 가능한 오테뮤 축은 제닉스 공식 홈페이지의 온라인 샵에서 판매중이다. 12개의 스위치와 3개의 예비 스위치를 한 세트로 6,000원의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축 종류에 따른 가격 차이는 없다.

 

■ 최신 효과 모두 포함한 LED 이펙트

 


제닉스 타이탄 마크 X는 풀 컬러 LED 효과를 지원한다.

별도 소프트웨어로 특정 RGB값을 지정할 순 없지만, 각 키별로 미리 설정된 컬러 프리셋을 각자 지정할 수 있다.

Fn키와 숫자키 1~0까지 총 10개의 LED 프로필을 지원하며, 나만의 LED 색상과 방향등을 설정할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다양한 LED 전환 효과를 지원한다. 레인보우 웨이브1/웨이브2, 컬러 로테이션, 트리거1/2, 물결, 파형, 스트라이프, 단일 키 모드를 지원하며, LED의 점등 속도와 밝기를 조절할 수 있다.

LED 효과 구동 모습은 위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다.


■ 총 8개의 하드웨어 매크로 지원



제닉스 타이탄 마크 X는 총 8개의 하드웨어 매크로를 저장할 수 있다.

Fn키와 F1~8키를 조합하면 매크로 녹화가 시작되고 입력할 키들을 누른 후 다시 같은 조합을 누르면 매크로가 저장된다. 저장된 매크로를 실행할 때는, Fn키 조합없이 바로 F1~8 키를 누르면 된다.

아쉬운 점은 매크로가 지정된 F1~8 키는 본래의 역할을 하지 못한다는 점이다. 매크로를 저장할 땐, 평상시 자주 사용하는 F5 같은 키는 피하는 것이 상책이다.


■ 텐키레스 타이탄을 기다렸다면..

 


제닉스 타이탄 마크 X는 메탈 비키 스타일 디자인을 그대로 계승하면서도 교체가능한 오테뮤 기계식 스위치와 다양한 LED 효과, 하드웨어 매크로까지. 게임용 키보드에 필요하다 싶은 요소는 빠짐없이 탑재된 키보드이다.

또한, 타이탄 시리즈 최초로 텐키레스 레이아웃으로 제작되어, FPS 게임을 즐겨하는 이들에겐 광활한 마우스 공간을 제공해줄 키보드이다.

여기에 키 스위치 교체가 가능하기 때문에, 새 키보드를 구매하지 않아도 언제든 새로운 키감을 경험할 수 있는건 제닉스 타이탄 마크 X만의 장점이다.

텐키레스 레이아웃 내에서 집어넣을 수 있는 기능은 꽉 채워넣은 제닉스 타이탄 마크 X, 기계식 텐키레스 키보드의 완성형에 가까운 제품을 기다려왔다면 이 제품을 고려마다하지 않아도 된다.


 


출처 : 케이벤치(www.kbench.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