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1일 검은사막 연구소가 신규 업데이트를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세 번째 아토락시온인 요루나키아가 추가됐으며 바아마키아와 시카라키아를 혼자서 즐길 수 있는 1인 모험 모드가 적용되었다. 그 밖에는 아토락시온 콘텐츠 개선, 클래스별 잠금 가능 기술 추가, 일부 아이템 통합 거래소 상한 가격 조정이 이루어졌다.

세 번째 아토락시온인 요루나키아가 업데이트됐다. 요루나키아는 바아마키아, 시카라키아 클리어 여부와 관계없이 솔 마기아에 상호작용하여 입장하거나, 바아의 정원/시카의 정원에 위치한 에르브타의 문을 통해 들어갈 수 있다. 바아마키아와 시카라키아 메인 의뢰를 진행하지 않았더라도 요루나키아 클리어와 주간 의뢰는 수행할 수 있지만 요루나키아 메인 의뢰는 진행할 수 없다. 시즌 서버 전용 난이도는 추후 업데이트될 예정이며 현재는 일반/엘비아 난이도만 플레이가 가능하다.

요루나키아는 요루의 발톱, 요루의 물음, 요루의 척추, 요루의 갈기, 요루의 이빨, 요루의 정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요구사항을 충족하며 나아가면 최종적으로는 정열의 아마릴로스와 전투를 치르게 된다. 아마릴로스는 총 3개의 페이즈로 이루어져 있으며 높은 피해량이 필요한 것이 아닌 기믹을 확실하게 이행해야만 클리어할 수 있는 방식이다. 난이도는 시카라키아의 최종 우두머리인 센티루토스와 유사하다고 한다.

요루나키아를 가문 최초로 클리어하면 고급 마력의 수정 상자와 마력 깃든 양피지(+100)을 얻을 수 있으며, 관련 지식 및 클리어 횟수에 따라 칭호도 지급된다. 주간 의뢰로는 열매 및 흔적류 아이템과 함께 액세서리를 획득 가능한 함을 얻을 수 있다.

▲ 콘텐츠: 아토락시온:요루나키아 추가


▲ 아토락시온:요루나키아의 구성


▲ 아토락시온:요루나키아의 지식 의뢰, 클리어 보상, 획득 칭호


▲ 아토락시온:요루나키아의 주간 의뢰 보상


바아마키아와 시카라키아를 혼자서 즐길 수 있는 1인 모험 모드도 추가됐다. 혼자서도 메인 의뢰를 진행할 수 있도록 몬스터와 실타래에 변화가 생겼으며, 고대인의 석실의 솔 마기아를 통해 '1인 모험 모드로 입장'을 클릭하면 플레이가 가능하다. 단, 메인 의뢰 보상이 아닌 주간 의뢰 보상은 획득이 불가능하다. 일부 지식 또한 1인 모험 모드로는 획득할 수 없다.

바아마키아와 시카라키아에도 약간의 변화가 생겼다. 바아마키아에서 처치해야 하는 몬스터의 수가 30마리에서 15마리로 줄었으며 시카라키아도 20마리에서 15마리로 감소했다. 시카라이카는 센티루토스 처치 횟수에 따라 얻을 수 있는 칭호 4종도 추가됐다.

이 밖에는 클래스별 잠금 가능 기술 추가, 동(V) 마노스 생활복/동(V) 마노스 액세서리 등에 대한 거래소 상한가 상향이 이루어졌다. 검은사막 연구소 공지사항 전문은 다음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검은사막 연구소 11월 11일(금) 업데이트

▲ 콘텐츠: 바아마키아/시카라키아 1인 모험 모드 추가 (주간 의뢰 불가능, 일부 지식 획득 불가)


▲ 콘텐츠: 바아마키아/시카라키아 몬스터 처치수 감소, 시카라키아 신규 칭호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