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는 지난 6일 확장팩 '드레노어의 전쟁군주'에서 두 번째로 열리는 공격대 던전 '검은바위 용광로'의 6네임드 기관사 토가르와 8네임드 크로모그의 신화 난이도(판다리아의 안개 기준 영웅 난이도)를 공개했다.

신화 난이도 기관사 토가르에는 전투가 펼쳐지는 전장 위에 박격포탄으로 불의 비를 퍼붓는 '파멸포'와 선로를 불태우는 '열 작렬' 기술이 추가되었으며, 지원 병력을 운송하는 기차를 제외하고 주기적으로 전장을 통과하는 일부 기차의 생성 위치가 무작위가 된다거나, 한 번에 생성되는 기차의 숫자가 증가하는 등의 변화가 있다.

신화 난이도 크로모그에는 '분열하는 대지의 룬' 다음 단계로 '전율하는 대지의 룬'과 '바위산의 부름'을 연달아 세 번 사용하는 패턴이 추가됐다. 이에 대처하는 방법은 크로모그가 '전율하는 대지의 룬'에 집중하는 동안에 '바위 기둥' 세 개를 모두 파괴해서 '바위산의 부름'을 피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하는 것이다.

신화 난이도의 토가르, 크로모그에 대한 정보와 플레이 영상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토가르의 파멸포가 남기는 불의 고리들!



크로모그, 토가르 신화 난이도 정보 바로 가기 (각 항목을 선택하시면 해당 정보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기관사 토가르
 크로모그



※ 본 정보는 베타 18812 버전을 기반으로 작성했으며 추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기관사 토가르








◆ 신화 난이도에서 조심해야 할 기술

◎ 그롬카르 화염치유사

◇ 용암 충격(신화 난이도) : 주위 대상에게 용암을 폭발시켜 주문 시전을 방해하며 5초에 걸쳐 주기적인 화염 피해를 줍니다.


◎ 파멸포(신화 난이도)

◇ 소멸 : 화약이 가득한 박격포탄을 공중으로 발사해, 20초 동안 불의 비를 퍼붓습니다. 불길은 12초 동안 1초마다 18,000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 파멸포가 떨어지는 위치는 미리 정해져 있으니 위치 선정이 중요하다.


◎ 숲파괴자(신화 난이도)

◇ 열 작렬 : 선로 근처에서 불안정하게 자라는 삼림을 파괴하려 합니다. 기차 진행 방향으로 불길의 기둥을 분출해 15초 동안 1초마다 14,000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 열 작렬은 모든 선로에 영향을 주므로 빠르게 지나가는 것이 관건!



◆ 핵심 포인트

기관사 토가르의 영웅 난이도와 신화 난이도 차이의 핵심은 기차의 생성 위치와 숫자이다. 지원 병력이 도착하는 기차의 생성 위치는 고정되어 있지만, 그 외에 주기적으로 전장을 지나가는 다수의 기차는 각 상황에서 무작위로 위치가 선정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공격대는 지원 병력이 도착하는 기차의 위치와 순서를 기준으로 주기적으로 전장을 지나가는 다수의 기차를 고려해 공격대의 동선을 구성할 필요가 있다.

예를 들어서, 전투가 시작되고 약 10초가 지나면 첫 번째 선로에 지원 병력이 도착하고, 다시 10~12초가 지나면 세 번째 선로에서 전장을 통과하는 기차와 네 번째 선로에서 전체 선로에 '열 작렬'을 시전하는 '숲파괴자'가 활성화된다.

이후 10~12초가 지나면 세 번째 선로에서 기차가 통과하고, 다시 10~12초가 지나면 네 개의 선로 중에서 무작위로 세 개의 선로에 기차가 활성화되는 방식이다.


▲ 특정 시기의 기차는 활성화되는 위치가 무작위가 되는 경우도 있다!


신화 난이도에서 기관사 토가르에게 추가된 기술은 전장에 화염의 고리 형태로 박격포탄을 발사하는 '파멸포'의 '소멸'와 전체 선로 위에 화염 피해를 주는 '숲파괴자'의 '열 작렬'이다.

파멸포의 '소멸'은 생성되는 위치가 일정하므로 해당 지역을 기억하면서 움직이는 것이 좋다. 다만, 기관사 토가르가 사용하는 '시험생산형 파동 수류탄'과 '강철 선임 포병'이 무작위 공격대원에게 발사하는 '지연된 공성 폭탄'에 주의해야 한다.

'열 작렬'은 효과 범위를 빠르게 지나가서 중첩 피해를 최소로 받는 것이 중요한데, '그롬카르 무장병'이 사용하는 '강철 풀무'와 겹칠 경우 죽을 수도 있으므로 주의하도록 하자.


▲ 기관사 토가르 트라이 영상(풍운 수도사)




[ ▼ 클릭 ]


유튜브에 공개된 hervfarm의 영상(신성 사제)


유튜브에 공개된 Matt Clark의 영상(악마 흑마법사)


유튜브에 공개된 IvanZerg Eu의 영상(파괴 흑마법사)


유튜브에 공개된 Monkets WowGame의 영상(양조 수도사)


유튜브에 공개된 Caligin의 영상(풍운 수도사)


유튜브에 공개된 Antony Buffett의 영상(냉기 마법사)


유튜브에 공개된 Izzyfurious WoW의 영상(냉기 죽음의기사)


유튜브에 공개된 Showowow의 영상(방어 전사)






크로모그







◆ 신화 난이도에서 조심해야 할 기술

▶ 전율하는 대지의 룬(신화 난이도) : 크로모그가 대지와 소통해 땅에서 거대한 기둥들을 솟아오르게 하여 179,999의 자연 피해를 입힙니다. 부서지지 않은 기둥은 대지로 서서히 돌아갑니다.

▶ 바위산의 부름(신화 난이도, 주의, 치명적) : 시야 안에 있는 적에게 1,439,999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 거대한 기둥을 파괴해야 바위산의 부름을 피할 수 있다!



◆ 핵심 포인트

신화 난이도 크로모그는 영웅 난이도 크로모그의 패턴에 '전율하는 대지의 룬'과 '바위산의 부름'이 추가된다.

크로모그가 '전율하는 대지의 룬'에 집중하면, 주기적으로 작은 기둥이 생성되고 세 개의 '바위 기둥'이 일정한 간격으로 전장에 등장한다. 공격대는 작은 기둥을 피하면서 이들 세 개의 '바위 기둥' 모두를 파괴해야 한다.

만약, '전율하는 대지의 룬'으로 생성되는 바위 기둥을 파괴하지 못한다면 이후에 시전하는 세 번의 '바위산의 부름'을 피할 수 있는 공간이 없으므로 공격대는 자연스레 전멸하게 된다.

추가로, '바위산의 부름'을 시전한 후 무작위 공격대원을 대상으로 '파문의 강타'를 사용하므로 첫 번째 '바위산의 부름'은 공격대원이 세 개의 파괴된 바위 기둥으로 산개해서 움직임을 최소로 줄이는 편이 좋다.


▲ 바위산의 부름 시전 후에는 무작위 플레이어 위치에 파문의 강타를 시전!


▲ 크로모그 트라이 영상(양조 수도사)




[ ▼ 클릭 ]


유튜브에 공개된 hervfarm의 영상(신성 사제)


유튜브에 공개된 Kyuubis의 영상(암흑 사제)


유튜브에 공개된 Mathieu Mortreux의 영상(회복 드루이드)


유튜브에 공개된 MaelstromGamingTV VOD의 영상(신성 성기사)


유튜브에 공개된 ArizonaBros MRM의 영상(파괴 흑마법사)


유튜브에 공개된 Git Er Raid의 영상(사냥꾼)


유튜브에 공개된 Matt Dillon의 영상(방어 전사)


유튜브에 공개된 Andrey Mamaev의 영상(복원 주술사)


유튜브에 공개된 XqzmeTV의 영상(화염 마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