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저는 활을 이용해 원거리에서 강력한 화살 공격으로 적에게 큰 피해를 주는 캐릭터다. 기본적으로는 다수의 대상보다 단일 대상과의 전투에 유리한 스킬을 많이 보유하고 있지만 회피 폭발 사격과 같은 광역 스킬을 통해 몰이 사냥에도 강한 모습을 보여준다.


또한 넉백, 넉다운 등 다양한 상태이상 효과를 가진 스킬을 이용해 적의 접근을 막고 빠른 연사력과 강력한 대미지를 바탕으로 꾸준한 공격을 하는 것이 주를 이루며 적이 접근했다 하더라도 다양한 발차기 기술과 회피 스킬을 통해 적을 밀쳐내거나 공격 범위에서 벗어나기 수월한 것이 특징이다.


▲ 레인저는 활을 이용한 다양한 원거리 공격을 하는 캐릭터다




■ 다양한 원거리 공격과 회피 기술로 전투를 벌인다! 레인저

레인저는 먼 거리에서 적에게 공격받지 않고 끊임 없이 화살을 날려 계속해서 피해를 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넉백 스킬을 사용해 상대를 가까이 다가오지 못하게 하고 회피 스킬로 적의 공격 범위에서 빠르게 벗어나는 것이 가능하다.


레인저의 스킬을 사용하려면 기력과 'EP'가 필요한데, 기력은 달리기에도 사용되는 기본적인 능력치로 가만히 있기만 해도 자연스럽게 회복되지만 EP는 '정령의 정신치유'라는 패시브 스킬을 통해 전투 상태에서 공격을 하지 않을 때 천천히 회복하거나 '약점 노리기', '수호의 검' 등 적 타격시 EP를 회복해주는 스킬을 사용해 회복해야 한다.


레인저는 원거리 공격에 특화된 직업인 만큼 다양한 원거리 스킬을 가지고 있다. 재사용 대기 시간 없이 사용하는 대신 다소 약한 대미지를 지속적으로 주는 스킬과, 시전 시간이 필요하지만 한 방에 강력한 피해를 입히거나 넓은 지역의 적을 동시에 공격하는 등 단일 공격과 다수의 적을 상대할 때 모두 강한 모습을 보여준다. 또한 회피 스킬이 적의 공격을 피함과 동시에 공격을 하는 스킬로 이루어진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 뿐만 아니라 넉백 효과를 가진 스킬로 다가오는 적들을 떨쳐내고, 보다 안정적으로 공격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끔 만드는 능력도 뛰어나 돌발 상황에도 어렵지 않게 대처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다만 회피 스킬의 이동 범위가 상당히 넓은 편이어서 동굴 등의 좁은 공간에서는 벽에 막혀 스킬을 사용하기 까다로워지고, 다수의 적이 몰려있는 상황에서 기력과 EP가 부족하다면 스킬을 사용해 적과의 거리를 유지할 수 없기 때문에 위험에 처할 수 있다.


▲ 회피 스킬로 적의 공격 범위에서 벗어날 수 있다




■ 끊임없는 화살 세례! 레인저 주요 스킬

레인저는 강력한 위력을 가진 다양한 특징의 원거리 스킬을 보유하고 있어 매우 다채로운 원거리 공격 패턴을 보여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근접 상황에서도 발차기를 이용, 다양한 공격을 할 수 있다.


레인저의 주요 공격 스킬을 사용할 때는 EP가 소모되는데, 이 수치는 전투 시 느린 속도로 차오르기 때문에 공격 스킬을 보다 많이 사용하기 위해선 EP 회복 효과가 있는 '약점 노리기' 스킬을 꾸준히 사용해주는 것이 좋다. 또한 회피와 동시에 적을 공격하여 밀어내는 '회피 사격'은 적과의 거리를 유지하고 안정적으로 공격 스킬을 사용하는데 도움이 되는 유용한 스킬이다.



1. 레인저의 주요 공격 스킬

레인저의 가장 대표적이라 할 수 있는 공격 스킬로는 '회피 폭발 사격'이 있다. 상대와 거리를 벌림과 동시에 맞은 대상을 바운드 시키며 피해를 주는 스킬로 낮은 EP 소모량과 다수의 적을 공격 가능한 특징을 갖고 있다.


회피 폭발 사격에는 연계 공격도 존재하는데, 스킬 사용 후 캐릭터가 공중에 떠 있을 때 왼클릭을 통해 전방에 여러 발의 폭발형 화살을 발사해 다수의 적을 공격하는 것이다. 첫 공격에 바운드 상태가 된 적은 폭발 공격에 다운 공격 판정을 받아 150%의 대미지를 입기 때문에 매우 강력한 피해를 줄 수 있다.


화살을 빠른 속도로 연속해서 발사하는 스킬인 '우직한 칼날 바람'은 EP를 대량으로 소모하는 대신 다수의 적에게 많은 피해를 입힐 수 있다. 또한 타격 성공 시 EP 회복 효과도 존재하기 때문에 소모된 EP를 어느정도 회복하는 것도 가능하다. 우직한 칼날 바람은 10초의 재사용 대기 시간 도중에도 사용이 가능하지만 대신 공격력이 감소되는 특징을 갖고 있다.


'바람 모아쏘기'는 긴 시전 시간을 갖고 있지만 높은 대미지와 함께 맞은 대상을 넉백 또는 넉다운 시키는 효과가 존재하고, 스킬 자체 효과로 적중력이 크게 증가되는 장점도 갖고 있는 매우 유용한 공격 스킬이다. 다만 스킬 사용 시 기력과 EP를 함께 소모하기 때문에 적이 근접한 상황에서 바람 모아쏘기가 빗나갈 경우 기력이 모자라 회피 사격을 사용하지 못해 적의 공격에 그대로 노출될 수 있으므로 신중하게 사용하는 것이 좋다.


▲ 회피 폭발 사격은 전방의 적을 바운드 상태로 만들고 큰 피해를 준다


바람 모아쏘기를 5레벨 까지 올리면 '극: 바람 모아쏘기'를 배우게 되는데, 이는 회피사격, 극: 회피사격, 바람 모아쏘기를 사용한 이후 쓸 수 있는 스킬로 시전 시간이 존재하지 않아 매우 강력한 위력의 공격을 다수의 적에게 순간적으로 퍼부을 수 있는 특징이 있다.


'단명의 질풍'은 폭발하는 화살을 날려 다수의 적에게 피해를 주는 스킬로 맞은 대상을 넉다운 시키는 효과까지 있어 광역 공격과 상태이상 효과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은 스킬이라 할 수 있다.


다만 스킬 사용 전 사격 자세를 취하는 시간이 있기 때문에 '흐름: 약점 벌리기' 스킬을 투자하여 약점 노리기와 돌진 차기 스킬 이후 콤보 형식으로 사격 자세 없이 빠르게 사용하는 것이 좋다. 단명의 질풍은 12초의 재사용 대기 시간 도중에도 스킬을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지만 공격력이 감소되고 넉다운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다.


'숨을 찢는 화살'은 최대 4회까지 기를 모은 뒤 전방에 강력한 위력의 화살을 날리는 공격으로, 맞은 적에게 출혈 대미지와 이동 속도 감소, 넉백 효과까지 주는 것에 더해 EP 회복 효과까지 있는 뛰어난 효율을 가진 스킬이다. 숨을 찢는 화살은 1, 2회 모으기 상태일 땐 7발, 3회 모으기일 땐 5발, 4회 모으기일 땐 3발을 발사하게 되는데, 오래 모을 수록 화살의 갯수는 줄어들지만 대신 화살 한 발의 위력이 매우 높아지는 특징을 갖고 있다.


아이콘스킬명상태이상특징설명

회피 폭발 사격

바운드

10초간
이동속도 감소
전방의 적을 바운드 시킨 뒤 공중에 뜬 상태에서 폭발 화살을 날려 추가 타격을 줌. 레벨업 시 폭발 범위 증가

우직한 칼날 바람

기절

타격 성공시 EP 회복

스킬 레벨 4 습득 시 최대 9발 발사. 플레이어에겐 기절 효과가 발생하지 않는다. 쿨타임 중 사용 시 위력 감소 및 기절 효과 미발동.
바람 모아쏘기

넉백,
넉다운

모으기 공격, 적중력 상승

스킬 레벨 3에서 4회 모으기 시 넉다운 효과 발생. PVP 시 넉백, 넉다운 효과 미발동.

극: 바람 모아쏘기

넉다운

-

회피 사격, 극: 회피 사격, 바람 모아쏘기 사용시 좌클릭 + 우클릭으로 발동 가능.

단명의
질풍

넉다운

적중력, 치명타 확률 증가,
회피율 감소

스킬 레벨 3 습득 시 최대 HP의 10%만큼 추가 피해. 레벨업시 폭발 범위, 폭발 타격 가능 인원수 증가.
숨을 찢는 화살

넉백

9초간 출혈
피해, EP 회복

최대 4회까지 모으기 가능. 모으기 시 공격력 증가, 발사체 수 감소. PVP시 넉백 효과 미발동



2. 레인저의 주요 상태이상 스킬

상대와의 거리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 레인저에겐 적을 밀어내거나 넘어뜨리는 등 다양한 효과로 상대의 움직임을 제한하는 상태이상 스킬은 아주 중요한 스킬이라 할 수 있다. 레인저가 사용할 수 있는 대표적인 상태이상에는 넉다운, 바운드, 넉백, 띄우기, 기절이 있다. 넉다운은 상대를 밀쳐내며 넘어뜨리는 효과, 바운드는 상대가 땅에 넘어지며 튕기는 효과, 넉백은 뒤로 날리기, 띄우기는 상대를 공중에 뜬 상태로 만드는 것이며 기절은 행동 불가 상태로 만드는 효과로 볼 수 있다.


넉다운 효과를 가진 스킬은 '바람 모아쏘기'와 '단명의 질풍', '바람의 의지'가 대표적인 스킬이다. 바람 모아쏘기는 3레벨 이상 습득했을 시 3회 모으기까지는 넉백 효과, 4회 이상 모으기 상태에서 적을 공격하면 넉다운 효과가 발휘되는 특징을 갖고 있는 스킬로 상황에 따라 다른 상태이상 효과를 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단명의 질풍은 바람 모아쏘기와는 달리 모으기 상태 없이 사용해 곧바로 적에게 넉다운 효과를 줄 수 있지만 재사용 대기시간 도중 사용할 경우엔 넉다운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특징이 있다.


바람의 의지는 부채꼴 형태로 화살을 날려 전방 넓은 범위를 공격하는 스킬이다. 공격력이 강하지 않은데다 사정거리가 짧은 편이지만 다수의 적을 넉다운 시킬 수 있기 때문에 적에게 둘러쌓인 상황이라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다만 단명의 질풍처럼 재사용 대기시간 도중 사용하면 넉다운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다.


▲ 바람의 의지는 적에게 둘러쌓였을 때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상태이상 스킬이다


바운드는 레인저의 주요 공격 스킬 중 하나인 '회피 폭발 사격'에 있는 상태이상 효과이다. 회피 폭발 사격으로 바운드 상태가 된 상대는 연계 공격에 다운 어택 판정으로 150%의 피해를 입는데다 다시 일어나기까지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빠르고 안정적인 사냥에 큰 도움이 된다.


'숨을 찢는 화살'과 '돌진 차기'는 넉백 효과를 가진 스킬이다. 숨을 찢는 화살은 최대 4회까지 기를 모은 뒤 적에게 강력한 위력의 화살을 날리는 스킬로 높은 공격력과 더불어 상대를 넉백시키는 효과를 가진 레인저의 주요 스킬 중 하나이다. 돌진 차기는 자주 사용되지는 않으나 상대가 근접해 있을 경우 빠르게 사용하여 적과의 거리를 벌릴 수 있는 장점을 가진 보조적인 스킬이다.


띄우기는 '회전 차기', '반달 차기' 스킬에 존재하는 상태이상 효과이다. 회전 차기와 반달 차기는 기력, EP 소모가 없는 근접 발차기 스킬로 적이 바로 앞까지 다가왔을 때 기력, EP가 부족하다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다만 회전 차기의 경우 띄우기 효과를 발휘하기 위해선 3회 타격해야 하기 때문에 반달차기에 비해 사용하기 까다로운 편이다.


그밖에 기절 효과를 가진 스킬은 '우직한 칼날 바람'이 있다. 비록 플레이어에게는 기절 효과가 적용되지 않으나 재사용 대기시간 도중에 스킬을 사용하더라도 공격력만 감소할 뿐 기절 효과는 그대로이기 때문에 다수의 몬스터가 몰린 위기 상황에서 계속해서 사용하며 거리를 벌릴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는 스킬이다.



아이콘스킬명상태이상특징설명
바람 모아쏘기넉백,
넉다운

모으기 공격, 적중력 상승

스킬 레벨 3에서 4회 모으기 시 넉다운 효과 발생. PVP 시 넉백, 넉다운 효과 미발동.
단명의
질풍

넉다운

적중력, 치명타 확률 증가,
회피율 감소

스킬 레벨 3 습득 시 최대 HP의 10%만큼 추가 피해. 레벨업시 폭발 범위, 폭발 타격 가능 인원수 증가.

바람의
의지

넉다운

적중력 감소, 원거리 방어력 감소

레벨업 시 발사 갯수 증가. 쿨타임 중 사용 시 위력 감소 및 낙더운 효과 미발동.

회피 폭발 사격

바운드

10초간
이동속도 감소
전방의 적을 바운드 시킨 뒤 공중에 뜬 상태에서 폭발 화살을 날려 추가 타격을 줌. 레벨업 시 폭발 범위 증가
숨을 찢는 화살

넉백

9초간 출혈
피해, EP 회복

최대 4회까지 모으기 가능. 모으기 시 공격력 증가, 발사체 수 감소. PVP시 넉백 효과 미발동
돌진 차기

넉백

적중력, 타격 범위 증가

타격 성공 시 F 키로 추가 공격 가능. 추가 공격에는 넉백 효과 미발동.

회전 차기

띄우기

적중력 증가

레벨업시 최대 3회 타격. 타격 성공 시 상대를 회전시킴. 3회 타격 시 띄우기 효과 발동.

반달 차기

띄우기

적중력 증가

스킬 레벨 3 습득 시 공격 범위 증가 및 반달 차기 1회 추가. 4레벨 습득 시 발차기 전 대기 자세가 사라짐.

우직한 칼날 바람

기절

EP 회복

스킬 레벨 4 습득 시 최대 9발 발사. 플레이어에겐 기절 효과가 발생하지 않는다. 쿨타임 중 사용 시 위력 감소 및 기절 효과 미발동.



3. 레인저의 주요 회피, 보조 스킬

상대의 이동을 제한해 거리를 유지하는 상태이상 스킬과 더불어 직접 이동하며 상대와 거리를 벌릴 수 있는 회피 스킬 또한 중요한 스킬이다. 또한 주요 공격 스킬을 사용하는데 소모되는 EP를 회복하기 위해 사용되는 스킬은 공격의 주가 되지는 않으나 이를 뒷받침하는데 필요한 필수적인 보조 스킬이라 할 수 있다.


'회피 사격'은 입력한 방향으로 빠르게 이동함과 동시에 상대를 공격하며 밀어내는 효과를 가지고 있는 스킬로 공격력은 다소 약한 편이지만 시전 시간 없이 연속해서 사용할 수 있어 어떤 상황에서도 적과의 거리를 유지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회피 폭발 사격을 사용해 공중에 뜬 상태에서는 적과의 거리를 단숨에 벌릴 수 있는 '바람 타기' 스킬을 쓸 수 있다. 바람 타기는 회피 폭발 사격을 사용한 뒤 좌우로 2단 점프를 하는 스킬로 이동 거리가 긴데다 상대는 회피 폭발 사격으로 바운드 상태가 되어 있기 때문에 거리를 벌리는데 매우 유용하다.


▲ 바람 타기를 이용하면 적과의 거리를 빠르게 벌릴 수 있다


'긴급 회피'는 5초 동안 모습을 감추고 이동하는 전 직업 공통 스킬로 적에게 둘러쌓여 있을 때 안전하게 빠져나갈 수 있도록 해주는 좋은 스킬이다. 다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300초나 되기 때문에 자주 사용할 수는 없다.


EP회복 스킬은 대표적으로 '약점 노리기', '정령의 정신 치유'가 있다. 약점 노리기는 기력을 소모해 적을 공격하는 대신 EP를 회복하는 스킬로 공격력은 약하지만 EP 회복량이 높아 공격 스킬을 보다 많이 사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정령의 정신 치유는 패시브 스킬로 전투 상태일 때 공격을 하지 않거나 이동중일 경우 EP를 지속적으로 회복시켜주는 유용한 스킬이다.


아이콘스킬명상태이상특징설명

회피 사격

밀어냄

적중력 하락
(3레벨 습득 시 효과 없음)

스킬 레벨 3 습득 시 치명타 확률 100%. 레벨업 시 이동 거리 증가. PVP시 밀어내기 효과 미발동. 스킬 레벨 4 습득 시 극: 회피 사격 사용 가능.

바람 타기

-

회피 폭발
사격 사용 후 발동 가능

회피 폭발 사격 레벨 3 습득 시 습득 가능. 공중에서 2단 점프를 사용해 좌, 우로 회피한다.
긴급 회피--
순간적으로 모습을 감춰 회피할때 사용. 쿨타임 300초. 5초간 지속.

약점
노리기

-

적중력 감소
(3레벨 습득 시 적중력 증가)
EP 회복

스킬 시전 시 기력 100 소모, 타격 성공 시 EP를 일정량 채워준다.

정령의
정신 치유

-

패시브
전투 상태일 때, 대기 자세 및 이동 중 EP를 회복함.






■ 회피 사격과 약점 노리기가 핵심! 레인저 연계 스킬

레인저의 스킬 연계의 기본은 약점 노리기와 회피 사격이라 할 수 있다. 먼저 회피 사격으로 상대와의 거리를 유지하고 약점 노리기로 EP를 회복하는 것을 반복하다 공격 스킬을 쏟아부어 EP를 소모한 뒤, 다시 회피 사격과 약점 노리기를 사용하는 방식으로 스킬을 이어나가는 것이다.


회피 사격 - 약점 노리기 연계 이후에는 다운 어택 판정으로 더 높은 대미지를 주기 위해 먼저 단명의 질풍을 사용하여 적을 넘어뜨린 뒤 바람 모아쏘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이후에는 숨을 찢는 화살 혹은 우직한 칼날 바람을 사용해 상대를 넉백, 기절 등의 상태로 만든 뒤 거리를 계속 유지해가며 전투를 이어나가면 된다.


만약 거리를 유지하는 것을 실패하여 상대가 근접했다면 회피 사격 이후 극: 바람 모아쏘기를 통해 적을 넉다운 상태로 만든 뒤 피하거나 회피 폭발 사격을 사용해 적에게 바운드 상태를 줌과 동시에 바람 타기로 멀리 빠져나갈 수 있다.


회피 폭발 사격의 경우 다른 공격 스킬과 연계하지 않더라도 몰이 사냥에서 강력한 위력을 보여준다. 약점 노리기를 통해 EP를 회복하고, 몬스터 무리가 근접했을 때 연속해서 회피 폭발 사격을 사용함으로써 바운드 효과를 줌과 동시에 다운 어택 판정으로 큰 피해를 입힐 수 있는 것이다.



◇ 레인저의 주요 스킬 콤보

- 약점 노리기 ▶ 회피 폭발 사격

- 단명의 질풍 ▶ 바람 모아쏘기 ▶ 숨을 찢는 화살, 우직한 칼날 바람 ▶ 적 근접 시 회피 사격 후 극: 바람 모아쏘기 또는 회피 폭발 사격 ▶ 바람 타기


▲ 레인저 스킬 연계의 기본은 회피 사격!




■ 몰이 사냥과 보스 몬스터와의 1:1 대결! 상황에 따른 운영법

1. 다양한 이동 스킬과 원거리 공격을 통한 빠른 몰이 사냥! 일반 몬스터와의 전투

일반 공격과 대부분의 스킬이 원거리 공격으로 이루어진 레인저는 몰이 사냥이 매우 수월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몬스터들이 서로 멀리 떨어져 있더라도 일반 공격으로 간단하게 시선을 끌 수 있는데다 다양한 이동 스킬을 가지고 있어 몬스터를 쉽게 한 곳으로 모을 수 있는 것이다.


다수의 적을 상대할 때는 먼저 회피 사격을 이용해 주변을 돌면서 몬스터를 한 점으로 모은 뒤 공격 스킬을 사용하면 한번에 처치할 수 있다. 만약 원거리 몬스터가 있는 경우에는 우선적으로 공격해 처리한 뒤 몰이를 하거나 근접 몬스터를 먼저 모은 뒤 원거리 몬스터가 있는 곳으로 유도한 후 사냥하는 것이 좋다.


몬스터가 모였다면 숨을 찢는 화살이나 단명의 질풍을 사용해 거리를 벌리면서 광역 공격을 퍼붓고 약점 노리기를 사용해 EP를 회복해주자. 만약 몬스터 무리가 가까이 다가왔다면 회피 폭발 사격을 이용해 거리를 벌림과 동시에 넉다운 효과를 주면 다시 거리를 유지하기 좋다.


▲ 몰이 사냥을 할 때는 원거리 몬스터를 우선적으로 처리하자



2. 회피와 빠른 공격 스킬로 공격하라! 보스 몬스터와의 전투

다수의 적이 아니라 강력한 보스 몬스터를 상대해야 할 때는 사용 스킬이 조금 달라진다. 보스 몬스터는 상태이상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상태이상 스킬로 거리를 벌릴 수 없으므로 '회피 사격'과 '바람 타기'를 활용해 거리를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해진다.


또한 보스 몬스터의 이동 속도는 매우 빠른 편이므로 '우직한 칼날 바람'이나 '숨을 찢는 화살'과 같이 강력한 공격력을 갖고 있지만 시전하는데 시간이 걸리는 스킬의 경우엔 사용 도중 공격을 당할 수 있으므로 되도록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보스 몬스터에게 사용하기 좋은 스킬로는 '단명의 질풍'과 '회피 폭발 사격'이 있다. 다른 주요 공격 스킬과는 달리 시전 시간이 존재하지 않고, 공격 속도 또한 매우 빠르기 때문에 회피 사격으로 보스 몬스터와 거리를 벌리면서 꾸준하게 사용하기 좋다. 그 외에도 회피 사격 사이에 약점 노리기를 사용함으로써 EP를 회복해주는 것도 중요하다.


▲ 보스 몬스터와 전투를 벌일 땐 회피 스킬이 매우 중요해진다



3. 위험할 땐 주저없이 사용! 생존을 위한 방법

레인저는 다양한 회피 스킬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위험한 상황을 빠져나갈 수 있는 방법 또한 많은 편이다. 너무 많은 몬스터를 몰았거나 혼자서 상대하기 불가능한 보스 몬스터를 만났을 경우 사용할 수 있는 스킬에는 '바람 타기', '하늘의 부름', '긴급 회피' 등이 있다.


바람 타기를 사용하면 회피 폭발 사격을 이용해 적들을 바운드 상태로 만든 뒤 순간적으로 거리를 벌릴 수 있어 전장을 이탈하는데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하늘의 부름은 달리기 도중 공격을 할 경우 발동 가능한 스킬로, 사용 시 높게 점프해 전방의 적을 뛰어넘을 수 있는 스킬이다. 만약 뒤가 벽으로 막혀 있고 상대가 앞을 가로막고 있는 상황일 때 하늘의 부름을 사용하면 쉽게 벗어날 수 있는 것이다.


긴급 회피는 모든 직업의 공통 스킬로 단축키 V 키를 누르거나 퀵슬롯에 등록해 사용할 수 있다. 긴급 회피를 사용하면 5초 동안 적에게 공격을 받지 않으며 이동속도가 크게 증가하기 때문에 위험한 순간에 빠르게 도망칠 수 있는 주요 생존 스킬이다. 다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300초로 매우 길기 때문에 자주 사용할 수는 없다.


▲ 하늘의 부름은 상대의 머리 위를 뛰어넘을 정도로 높이 점프하는 스킬이다




■ 레인저 전투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