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 보조무기 강화 시 공격력 외 다른 효과의 능력치도 상승한다는 것이 명확해졌다. 3월 6일(금) 업데이트로 각 무기, 보조무기에 '잠재력 돌파 시 상승하는 능력치의 명칭'이 표기되기 시작한 것.

이에 해당하는 무기는 바레스, 셀레스, 아스웰, 아인, 엘쉬, 유리아. 보조 무기는 벤거츠 방패, 청동 단검, 헬릭 타리스만, 세이어 장식매듭, 노리개, 삼작 노리개, 흑각군궁을 제외한 대부분이 해당된다.

이중 가장 많은 눈길을 끌고 있는 것은 다름 아닌 바레스와 아스웰. 기존에도 모든 종족 추가 피해 및 적중률 옵션을 가지고 있었으나 잠재력 돌파로 인해 해당 능력치의 상승이 이루어지는지 명확하게 판단할 길이 없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금일 업데이트로 인해 자세한 수치까지는 아니어도 추가적인 상승이 이루어진다는 사실이 판명된 것이다.

보조 무기 역시 동일하다. 공격력 중시의 보조무기는 강화했을 때 공격력이 증가하는 것이 눈에 보였지만 그 외 장비는 확인할 길이 없었던 것. 직업마다 차이는 조금씩 있지만, 방어력 옵션을 가지고 있는 크레아 시리즈를 보면 잠재력 돌파 시 회피율이 함께 상승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다른 무기 외 칼리스, 크레아, 리베르토는 잠재력 돌파 시 추가 상승하는 능력치는 없는 것으로 밝혀졌다.

▣ 툴팁이 추가된 아이템 내역




■ 툴팁이 추가된 무기들 (직업별 무기 옵션은 모두 동일)




■ 툴팁이 추가된 직업별 보조 무기

▣ 워리어



▣ 레인저



▣ 소서러



▣ 자이언트



▣ 금수랑



▣ 무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