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베르토의 달라졌다. 기본 옵션인 치명타 피해 확률이 3단계로 상승하고, 강화 시 상승하는 공격력의 폭이 증가했다.

강화에 따른 공격력 증가 상향은 +8부터 적용된다. +7에서 +8로 상승했을 때 기존에는 공격력이 4-4만큼 증가했다면 이제는 5-5로 증가하게 된다.

한 번의 강화만 보면 공격력 1의 증가라는 다소 소소한 결과로 다가오는 것은 사실. 하지만 증가 된 수치는 계속 동일하게 적용되기에 +15까지 강화를 성공하면 78-82의 공격력을 가진 무기를 얻게 된다. 과거 +15 리베르토의 공격력은 70-74. 장(+16)으로 상승할 때의 공격력 증가 폭은 8-8로, +7까지 잠재력 돌파시 상승하는 공격력은 2-2로 기존과 동일하다.

유일한 레어급 무기로 기본 능력치 자체는 낮은 편이 아니었다. 하지만 획득의 어려움으로 내구도 복구가 힘들어 고강화를 노리기 힘들다는 단점이 있던 것이 리베르토였다. 이번의 공격력 증가, 치명타 피해 확률 3단계로의 상승으로 어느 정도의 매리트는 생긴 셈. 리베르토 무기는 특수 의뢰 2를 통한 보스 처치 혹은 흑정령의 분노 사냥을 통해 낮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으며, 파티 의뢰 보상인 검은 인장 100개를 모아 교환하는 것도 가능하다.

  • 리베트로 무기 강화 시 공격력 상승폭



    ▲ +15강화만 해도 과거 +16강화 때와 동일한 공격력을 보유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