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스톤 등을 얻을 수 있는 50레벨 흑정령 일일 퀘스트 '특수 의뢰 I' 시리즈에 세렌디아 남쪽 핏빛 수도원 지역 신규 퀘스트가 추가되었다. '[특수 의뢰 I] 광신도의 비밀 연구'는 20레벨대 지역인 핏빛 수도원에서 진행되는 만큼, 몬스터 처치가 손쉬워 빠른 진행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신규 퀘스트는 흑정령을 통해 받을 수 있다. 수행 조건은 기존의 48레벨부터 시작되는 흑정령 일일 퀘스트와 동일하기 때문에 기존의 일일 보스 처치 퀘스트를 완료했다면, 자정이 지나 일일 퀘스트가 리셋된 이후부터 신규 퀘스트를 선택할 수 있게 된다.


▲ 일일 보스 처치 퀘스트에 한 가지 선택지가 추가된 셈이다


▲ 세렌디아 남부 핏빛 수도원의 광신도들을 처치하자


신규 퀘스트의 난이도는 기존의 퀘스트보다 다소 낮은 편이다. 48레벨 이상의 캐릭터만 진행할 수 있는 퀘스트임에도, 20레벨대 몬스터인 핏빛 수도원의 광신도를 30마리만 처치하면 곧바로 소환서를 받을 수 있기 때문.

보스는 새롭게 등장한 골렘형 몬스터 '모굴리스'로, 메디아 중앙 지역에서 소환할 수 있다. 인접 전방 180도 범위를 휩쓰는 단순한 패턴의 공격을 가해오는데, 피격 시 넉다운 판정이 있지만 공격 속도가 느리고 공격력이 높지 않아 비교적 손쉬운 처치가 가능하다.



▲ 신규 일일 퀘스트 보스 '모굴리스' 전투 영상
(공격력 91, 방어력 206 52레벨 발키리)


▲ 모굴리스는 메디아 중앙 지역에서 소환할 수 있다


▲ 퀘스트 완료 기본 보상은 꾸러미 3개와 블랙스톤 [무기] 1개
꾸러미에서 블랙스톤 등의 추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모굴리스를 처치하면 퀘스트 완료 보상으로 블랙스톤[무기] 1개와 '모굴리스 보상 꾸러미' 3개를 얻을 수 있다. 보상 꾸러미에서는 확률적으로 블랙스톤을 얻을 수 있으며, 은화와 사냥꾼의 인장, 그리고 부서진 골렘 파편과 거친 석재 등을 얻을 수 있다.

부서진 골렘 파편은 고대 유적 발굴지에서 100개마다 120,000 은화로 교환 가능한 아이템이다. 다른 일일 퀘스트 보스 몬스터가 보조 무기로 교환할 수 있는 교환 아이템을 내놓는 것과 달리, 모굴리스는 채집 활동으로만 얻을 수 있는 재료 아이템 거친 석재를 준다는 점이 눈에 띈다. 보상 꾸러미 하나당 12~15개 가량의 거친 석재를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