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에서 버그가 발생해 적지 않은 논란이 되고 있다. 이에 현재는 웹상점 이용이 중단 되었으며, 악용을 한 것으로 의심 되는 계정에 대해 임시 제한 조치를 내린 상태다.

관련 소식이 전해진 것은 하이델과 케플란 서버의 1차 월드 단일화 작업이 종료 된 7월 7일(화)의 저녁 무렵. 웹상점에서 캐시 화폐에 해당하는 '펄'을 구매할 때 오류가 발생하면 '펄'은 정상적으로 가방에 들어오나 캐시는 차감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한 것. 관련 내용은 커뮤니티 사이트 등을 통해 이야기되며 수면 위로 떠올랐다.

그로부터 얼마 있지 않아 저녁 7시쯤에는 공식 홈페이지의 공지와 함께 웹상점 이용이 중지되었다. 조치가 진행 중이며 문제가 해결되기 전까지 이용을 중단하겠다는 내용이다.

하지만 버그 수정과 같은 1차적인 문제 해결 외 이를 악용한 유저들에 대한 처벌을 바라는 목소리는 계속 들려왔다. 이를 이용하여 부당한 이익을 취하려 한 이들이 있다는 제보도 이어졌다.

이에 검은사막은 첫 공지를 올린 시간으로부터 1시간 뒤 추가 공지를 통해 "검은사막 웹상점 이상 현상과 관련한 버그 악용에 대한 조사를 빠르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비정상적인 펄 구입 및 선물 수령 등 일부 의심 계정에 대해 임시제한 조치가 적용되었습니다."라며 현재 진행 상황을 밝혔다.

현재는 웹상점 이용이 중단되고 악용 의심 계정에 임시 제한 조치가 내려진 상태로 조사가 이어지고 있다. 문제가 해결된 후에는 버그 악용 계정에 대한 결과를 별도로 공지 할 예정이다.

한편, 검은사막은 지난 1월 있었던 NPC 상점 재구매 기능을 이용한 아이템 복사 버그가 발생했을 당시 악용한 이용자에 대해 서비스 영구 이용 제한 조치가 가해졌고, 이를 통해 비정상적으로 풀린 아이템들은 전량 회수 조치가 진행된 바 있었다.

[홈페이지 웹상점 일시적 중단 안내]

[웹상점 이상 현상 관련 임시제한 조치 안내]







[ 2보 ] 7월 8일(수), 검은사막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버그 악용자에 대한 제재 및 임시 제한되었던 이용자에 대한 조치 내용과 명단이 발표되었다. 아래는 관련 공지사항의 내용 전문이다.


게임 내 콘텐츠에 대한 버그를 악용한 일부 이용자에 대해 조치가 진행되었습니다.
해당 이용자는 검은사막 운영정책에 기준한 버그 악용 행위로 검은사막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더불어 해당 현상과 관련하여 정상적으로 획득하지 않은 펄 상자 및 해당 펄을 사용하여 구매한 관련 아이템들은 모두 회수 조치가 진행되었습니다.

펄로 구입한 아이템을 다른 형태로 사용하거나 소모했을 경우 관련 아이템도 일괄 회수되어 펄로 구입한 아이템과 연관되기 이전의 형태로 지급됩니다.

상세 지급 일정은 별도 안내드리도록 할 예정입니다.


[7월 7일 버그 악용 조치 안내(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