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에서 무사가 사용할 언월도 형태의 각성 무기, '무신도'가 오는 4월 21일 목요일 업데이트 된다.

4월 19일 공개된 전투 영상에서는 무신도를 활용한 무사의 전투 방식을 확인할 수 있다. 무신도를 활용한 스킬들은 언월도의 전통적인 전투 방식처럼 넓은 범위를 휩쓸듯이 베는 공격 위주로 구성되어 있다. 무기를 회전시키며 공격하는만큼 공격 범위는 캐릭터를 기준으로 전방위를 뒤덮는다. 전방의 적을 올려치거나 내려찍는 타입의 공격도 눈에 띈다.

그렇다고 해서 무사의 공격 범위가 좁은 것은 아니다. 무사는 전방으로 X자 형태의 기를 내뿜어 매우 먼 거리에 있는 적에게 타격을 입힐수도 있다. 무사의 트레이드마크라 할 수 있는 추격도 건재해 언월도를 사용하면서 추격을 섞어주어 빠르게 적진을 파고들거나 빠져나올수도 있다.

강력한 범위 공격으로 무장한 무신도를 얻기 위해서는 56레벨 이상의 캐릭터가 의뢰를 진행해야 한다. 무신도 의뢰는 올비아 마을의 이고르 바탈리를 만나 잃어버린 기억을 더듬으면서 시작된다. 이후 메인 의뢰 7개와 3개의 시험의뢰를 완수하면 무신도와 각성 기술들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이로써 검은사막에는 총 7개의 각성무기가 업데이트 된다. 이외 이번 영상에서는 다음 각성무기에 대한 정보가 포함되지 않았는데, GM노트 하단에 매화의 각성무기 출시일에 대한 정보가 공개됐다. 매화의 각성무기는 오는 5월 12일에 만나볼 수 있다.

▲ 무사 각성무기 배경 스토리


▲ 무신도 스킬 트리


▲ 무신도 대표 스킬 툴팁, 넉백과 넉다운, 기절 등으로 무장하고 있다


▲ 이고르 바탈리를 만나 퀘스트를 시작할 수 있다


















▲ 매화 각성무기는 5월 12일 업데이트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