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27일) 19 UCL 클래스가 새롭게 출시되었습니다. 19 UCL 클래스는 해당 선수가 실제로 챔피언스 리그 토너먼트에서 상위 라운드에 진출할수록 그 능력치가 증가되는 개념의 클래스로, 이미 FIFA20에서 동일한 개념의 선수팩으로 출시되기도 했었습니다.

활약도에 따라 능력치 변동이 된다는 점에서만 보면 OTW(Ones to watch) 클래스와 비슷한 개념으로 봐도 될 것 같습니다.



▲ 이미 FIFA20에서 UCL LIVE라는 이름으로 먼저 선을 보이기도 했었다


실제로 FIFA20에서는 해당 선수의 현재 몸상태나 컨디션은 물론이고, 팀 동료들의 부상 정도나 해당 팀의 분위기 등까지 모두 고려해서 가격이 형성되기도 했습니다. 간혹 유저들이 선수 카드 구매를 주식, 혹은 가상화폐 등에 비유하기도 하는데, 그런 점에서만 보면 그 비유가 다른 클래스 카드들보다 더 맞아떨어지는 클래스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네요.

그렇다면 19 UCL 클래스 주요 선수들은 과연 누가 있을까요?



■ 반데이크 - 리버풀



이번에 출시된 19 UCL 반다이크 역시 생각보다 더 괜찮은 능력치를 부여받았습니다. 물론 20TOTY와 비교할 수준은 아니지만요. 19TOTS와 비교해도 급여는 더 낮지만 반응속도나 민첩성, 속력 등의 능력치는 조금 더 앞서는 모습입니다.

무엇보다, 리버풀이 1차전에서 AT마드리드에게 패배하긴 했지만 지금 분위기가 굉장히 좋기 때문에 2차전 홈에서 승리할 가능성이 높다는 여론이 지배적입니다. 그런 부분만 생각한다면 OVR은 더 업그레이드될 가능성이 충분해 보입니다.

혹여나 다시 결승까지 진출한다면, 19급여에 OVR 101이 넘는 괴물 선수 카드가 등장하게 되겠네요.





■ 리오넬 메시 - 바르셀로나



19 UCL 메시 역시 수준급의 능력치를 보여줍니다. 골 결정력이나 슛 파워 등은 다른 클래스에 비해 다소 낮은 편이지만, 커브나 민첩성, 밸런스, 중거리 슛 등 2선 자원이 갖춰야 할 능력치들이 굉장히 좋은 편입니다.

개인적으로는 CAM이나 CF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줄 것 같으며, 가능하다면 CM에서도 기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나폴리와의 1차전 1-1 무승부를 기록하긴 했지만 홈구장인 캄노우에서는 나폴리를 제압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바르셀로나라는 이름을 생각한다면 이후 더 상위 라운드까지도 가능하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 세리주 냐브리 - 바이에른 뮌헨



아스날을 떠난 뒤 바이언에서 새롭게 날개를 펼치고 있는 냐브리입니다.

냐브리는 굳이 상위 라운드에 진출하지 않아도 다른 클래스 냐브리 카드보다 능력치가 월등하게 출시되었습니다. 무엇보다, 이번 19 UCL 클래스에서는 양발잡이를 부여받았습니다.

무엇보다 1차전에서 첼시를 3:0으로 꺾었고, 냐브리 본인의 기량이 만개하고 있기 때문에 OVR 업그레이드를 충분히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패치가 끝난지 아직 2시간도 안됐는데 벌써 구매 대기자 수만 1000명이 넘었다고 합니다.


▲ 1050명의 구매 대기자수, 어마어마한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 케빈 더브라위너 - 맨체스터 시티



오늘 새벽 1골 1도움으로 맨체스터 시티가 레알 마드리드를 격파하는데 가장 큰 공을 세운 '김덕배'입니다. 마찬가지로 현재 구매대기자 수가 500명이 넘습니다.

HOT, 19TOTY, 20TOTY에 비해 능력치가 살짝 낮게 나오긴 했지만 가격이 낮은 편이기 때문에 가성비 덕배로 사용하기에는 충분해 보입니다. 또, 혹여나 맨시티가 상위 라운드로 진출할 것으로 생각한다면 좋은 투자상품이 될 가능성도 있을 것 같네요.


■ 레반도프스키 - 바이에른 뮌헨



20TOTY-N 레반도프스키보다 급여가 1 더 낮으며, 가속력, 골 결정력, 슛 파워, 중거리 슛, 민첩성, 밸런스 등은 미세하게 앞섭니다.

사실, 최근 바이에른 뮌헨이 쥘레, 하비 마르티네즈, 뤼카 에르난데스 등이 부상을 당하면서 침체될 것으로 보였지만 알폰소 데이비스가 그 자리를 200% 채워주면서 분위기가 다시 살아나고 있습니다. 그런 부분에서 보면 챔피언스리그 상위 라운드로의 복귀를 충분히 예상해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이네요.


■ 킬리안 음바페 - PSG



19 UCL 음바페에게서 주목할 점은 역시 양발잡이라는 점입니다. 20TOTY나 19TOTS에서도 부여받지 못했던 양발을 19 UCL 클래스에서 받게 되었습니다.

이 양발잡이라는 부분 한 가지만 보더라도 앞으로 19 UCL 음바페의 가격이 얼마나 올라갈지 쉽게 가늠할 수 없을 것 같네요. 무엇보다 PSG 역시 상위 라운드까지 올라갈 힘을 갖고 있는 팀이기도 합니다.

전반적으로 커브 능력치도 좋아졌으며, 스피드와 드리블은 역시 최상위 티어 수준이랍니다.


■ 손흥민 - 토트넘 홋스퍼



20TOTY-N보다는 능력치가 다소 부족하지만 가격대를 생각하면 충분히 좋은 선택이 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안타까운 것은, 현재 토트넘 홋스퍼가 1차전 홈에서 0:1로 라이프치히에 패배하였고, 2차전에서도 손흥민과 케인이 부상으로 출전하지 못하기 때문에 16강의 문턱을 뛰어넘기가 굉장히 어려울 것으로 예상된다는 점입니다.

때문에, 손흥민을 구매할 유저들은 이 부분을 충분히 고민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 토니 크로스 - 레알 마드리드



토니 크로스는 이미 TC 클래스에서 그 진가를 보여준 이력이 있습니다. 근데 그 TC과 급여도 같으면서 더 좋은 능력치를 가진 19 UCL 크로스가 등장했습니다. 당연히 그 인기는 높을 수밖에 없겠죠.

다만 현재 레알 마드리드의 분위기는 그렇게 좋지 않습니다. 오늘 새벽, 홈에서 열린 1차전에서 1:2로 맨시티에게 패배했기 때문이죠. 맨시티가 원정에서 2골을 넣었기 때문에 1:0 승리도 원정 다득점 원칙으로 패배하게 됩니다. 즉, 적어도 2골을 넣어야 된다는 것이죠.

결코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설상가상으로 토니 크로스 역시 최근 기동력이 많이 죽으면서 폼이 좋지는 않습니다. 과연 레알 마드리드는 역전을 이루어 낼 수 있을까요?


■ 티모 베르너 - 라이프치히 RB



스트라이커(ST)로 최적화된 능력치를 가진 티모 베르너입니다.

스피드와 슛, 드리블 등이 모두 수준급 이상입니다. 더군다나 급여가 19인 19TOTS 베르너보다 OVR이 1 더 높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기존에 베르너를 사용하던 유저들이나 독일, 라이프치히 스쿼드 유저들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