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니클 Ⅴ가 시작되고 리니지2M의 첫 번째 업데이트에서는 새로운 각성 네비트의 등장과 함께 오만의 탑 2, 3층의 사냥터가 추가됐다. 아레나와 마스터 던전으로 각성 포인트 획득이 좀 더 수월해진 만큼 새로운 포인트 투자 장소인 신규 각성 네비트에서는 공격부터 방어, 내성 등의 다양한 능력 확보를 할 수 있다.

그리고 많은 이들이 찾는 오만의 탑 2, 3층에는 사냥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사냥터 구역이 확대됐으며, 이곳에서는 영웅은 물론 전설 아이템까지 출현한다. 그밖에 월드 던전 보스가 출현 30분 후 퇴장하는 디스폰 시스템이 적용되고, 각성의 섬과 네크로폴리스에는 기본 보상이 상향됐다.






■ 종합 능력 획득 가능한 각성 네비트 추가

아레나 던전인 제파르의 전당에 이어 마스터 던전 고대의 섬까지 줄지어 등장하고 있는 최근 콘텐츠들의 공통점 중 하나는 사냥 시 수집 재화로 중급, 상급 각성의 물약 제작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각성의 물약은 제작이 쉽지 않아서 그동안 각성 포인트 투자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최근 추가된 콘텐츠들을 통해 비교적 각성 활성화가 많이 이뤄지는 중이다.

포인트 투자가 활발해지는 만큼 각성에 새로운 옵션 획득이 가능한 4번째 각성 메뉴 '네비트'가 등장하여 포인트 소비처가 확대됐다. 그동안 각성에는 방어형의 에라토네, 공격형의 폴리네, 저항과 내성 등 PvP용인 테르시에 각각 포인트를 투자하며 원하는 방향의 옵션을 챙겨왔는데, 네비트에는 이전 세 각성의 주요 옵션을 모두 찾아볼 수 있다.

에라토네의 모든 대미지, 명중, 대미지 증폭, 폴리네의 방어력, 면역, 테르시의 각종 내성 등을 네비트에서는 모두 획득이 가능한 것. 즉, 네비트는 포인트 투자 시 슬롯 색상에 따라 획득할 수 있는 옵션의 방향이 천차만별로 달라진다.

단, 일정 각성 개방 시 획득할 수 있는 특수 능력은 공격형에 좀 더 치우쳐져 있다. 1~3단계마다 대미지 리덕션 감쇄, 대미지 내성 무시, 쿨타임 감소를 순차적으로 획득할 수 있고, 이는 사냥보다는 PvE에서 좀 더 위력을 발휘할 것으로 보인다.


● 네비트 단계별 획득 능력

▲ 네비트는 다양한 방향의 능력치 상승이 가능하다.




■ 환경 개선 및 보상 상향? 일부 콘텐츠 개편

◎ 오만의 탑 2, 3층에 사냥 구역 추가

많은 이들의 발걸음이 끊이질 않는 월드 던전 오만의 탑의 2, 3층에 개편의 바람이 불었다. 오만의 탑 3층 이하는 통제되지 않는 곳이 많고, 비교적 난이도가 낮은만큼 수많은 사람들이 애용하고 있는 사냥터다. 단, 너무 많은 이들이 모이면서 자리 잡기가 쉽지 않아 사냥 경쟁이 펼쳐지기도 한다.

이런 사냥 환경 개선을 위해 이번 패치에서는 탑의 2층과 3층에 추가 공간을 마련했다. 2층에는 9시 방향에 새로운 사냥 공간이 열렸는데, 이곳에는 전설 등급 장비를 드롭하는 광기의 악마 정예 카임 바눌, 드워프 망치병/보병/주술병/정예 대장의 유령, 노려보는 가고일 등이 출현한다. 게다가 영웅급 장비와 잉크를 주는 부패한 좀비 개, 세뇌하는 서큐버스, 세뇌된 보병/보초병 등 사실상 층 내 대부분의 몬스터 종류를 발견할 수 있다.

그리고 던전 내 11시 구역에 2개의 방이 추가된 3층 역시 교만의 악마 바딜몬/정예 마녀/정예 처형자/정예 카임 바눌 등의 등장 몬스터에게 전설 등급 장비 획득이 가능하다. 게다가 함께 출현하는 지휘하는 바딜몬, 속박된 드워프, 뒤틀린 약탈악령, 감시하는 서큐버스에게서 영웅 장비도 출현! 게다가 해당 층은 모든 몬스터의 드롭 테이블에 전설 잉크가 포함되어 있어 사냥 보상을 기대하게 된다.


▲ 2, 3층에 사냥 구역이 확대됐다.



◎ 일부 보스에게 퇴장 시간 적용

보스 공략은 아이템 파밍을 위한 주요 콘텐츠로 여러 서버 유저가 모이는 월드 던전의 경우 보스 경쟁이 더 치열한 편이다. 그런데 강력한 보스가 출현하여 그만큼 보상을 기대할 수 있는 사냥터 월드 던전 베오라의 유적과 오만의 탑의 보스에는 이번 패치를 통해 퇴장 시간이 적용됐다.

대상은 본래 퇴장 시간이 있던 셀리호든을 비롯해 오만의 탑 1~6층의 각 보스들이다. 24시에 퇴장하던 셀리호든은 22시 30분 퇴장으로 시간이 옮겨졌으며, 오만의 탑 보스 람달, 마르딜, 케르논, 타림, 할라트, 벨라 모두 등장 후 30분만 모습을 유지한다.

즉, 퇴장 시간이 적용된 해당 보스들 모두 30분 안에 사냥을 완료해야만 하는 것. 월드 던전 내 보스를 차지하기 위한 경쟁이 펼쳐지거나 충분한 공략 인원이 모이지 않는다면 보스 처치에 실패할 수도 있으니 앞으로 좀 더 주의를 요구하게 됐다.





◎ 각성의 섬, 네크로폴리스 보상 상향

주어진 시간에만 개방되는 경쟁 형태의 월드 던전 각성의 섬과 네크로폴리스의 보상이 각각 상향됐다. 각성의 섬은 여러 보스를 많은 이들과 함께 처치하는 PvE 콘텐츠, 네크로폴리스는 최후의 1인을 뽑는 PvP 콘텐츠로 상위의 주요 보상을 챙기는 유저들은 한정되어 있었다.

하지만 상위권에서 활동하지 못해도 받을 수 있는 보상들이 이번에 상향됐기 때문에 콘텐츠를 이용하는 대부분의 유저에게 좋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각성의 섬은 보스 처치 시 획득하는 고급~영웅 등급과 상급 각성 상자의 보상 상향, 네크로폴리스는 라운드 통과 시 받는 릴림의 보상 상자 및 상급 상자의 보상이 더 좋아졌다.


▲ 두 월드 던전의 보상이 상향됐다.




■ 신규 이벤트 3종 모음

현재 크로니클 Ⅴ 시작과 함께 진행중인 이벤트가 많기 때문인지 이번 패치로 추가된 이벤트는 많지 않으며, 규모도 큰 편은 아니다. 우선 5월 4일 정기점검 전까지 약 일주일 진행하는 이벤트는 '아인하사드의 축복'과 '협력의 파티 던전' 2가지가 있다.

'아인하사드의 축복'은 매일 12시 우편으로 아이템을 지급하는 이벤트. 해당 우편에는 은총, 정령탄, 마정석, 신탁서 상자와 함께 무작위 강화 주문서가 출현한느 은빛 주문서 주머니로 구성되어 있으며, 우편 발송 후 3시간 안에 수령하지 않으면 삭제된다.

그리고 '협력의 파티 던전' 이벤트는 파티 던전마다 일일 도전 횟수가 2배로 적용! 즉, 하루 2회씩 파티 던전에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다.

마지막으로 '결의의 혈맹 레이드'는 5월 12일 정기점검 전까지 2주 가량 진행되는데, 해당 기간 중 혈맹 레이드에 소비되는 차원의 열쇠 수량이 감소된다. 모든 보스 소환 시 소비되는 열쇠가 1개뿐이며, 이와 반대로 이용 보상인 차원의 명예 상자는 2배로 획득할 수 있다.


● 아인하사드의 축복 이벤트 우편

● 협력의 파티 던전 이벤트

● 결의의 혈맹 레이드 필요 차원의 열쇠 수량, 보상 명예의 상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