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이 같은 장비로 승부하는 3:3 매칭 기반 PvP 콘텐츠 솔라레의 창을 오픈됐다. 프리 시즌으로 시작되며 60레벨 이상 전승/각성을 완료한 캐릭터로 참여 가능하다. 솔라레의 창 메뉴에서 '대전 찾기' 버튼을 클릭하면 자동 매칭이 진행되며 6명 모두 수락을 하면 전장으로 이동된다.

5판 3선승제로 진행, 라운드 당 최대 3분의 경기 시간이 부여된다. 경기 종료 후 생존한 팀원들의 생명력 비율 합계가 높은 팀이 승리하며, 비율이 동일할 경우 피해량 합계가 높은 팀이 승리, 둘다 동일하면 무승부로 처리된다.

전장은 올룬의 계곡, 쏠의 유적, 아레하 야자숲 중 3개가 무작위로 입장된다. 올룬의 계곡은 별다른 오브젝트 없이 순수한 힘 싸움이 가능하고, 쏠의 유적은 미지의 구체와 원소의 흔적을 이용해 디버프와 버프를 활용할 수 있다. 야자숲은 원소의 흔적만 출현하는 곳이며 생명력이 회복되거나 공속/시속 증가 버프를 받을 수 있다. 프리시즌은 오후 6시부터 새벽 1시까지 진행된다.


▲ 솔라레의 창 UI

▲ 미리 지급되는 장비들, 원하는장비로 선택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장 핵심적인 부분, 사냥터 정보 UI 리뉴얼이 적용됐다. 이제 메뉴 - 모험 - 사냥터 정보를 통해 모든 사냥터를 리스트로 볼 수 있고 추천 공/방 및 아이템 드랍 정보, 지식, 의뢰, 칭호 등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기존에 해당 사냥터에 입장하려면 검색을 따로 하던가 직접 체감해보는 불편함이 있었지만, 게임 내에서 적정선을 미리 알려주다보니 보다 편리해졌다.

물론 월드맵을 통해서도 확인 가능하다. 사냥터 UI 아이콘을 누르면 정보창이 활성화되며 메뉴에서 확인하는 것처럼 동일한 UI가 표시된다. 이외에도 유용한 사냥터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 모험가 노트 링크 기능은 추후 적용될 예정이다.


▲ 사냥터 정보를 게임 내에서 쉽게 확인.



클래스별 활용도가 낮았던 기술 심화(라밤)의 개선이 적용된다. 워리어는 반격 가르기 사용 후 다른 기술 연계 속도 증가, 황혼 가르기 사용 중 다른 기술 연계 가능이 패치됐다. 레인저는 울림의 화살 치명타 확률이 100%, 휘몰아치는 화살 기술 피해량이 증가했다. 소서러는 그림자 업화 피해량 증가, 자이언트는 야수의 벼락, 파괴의 도끼의 피해량 증가와 광포한 바람 및 광분의 군림자 개선이 적용됐다.

금수랑은 밀려오는 공포, 벼락 태우기 개선이 이뤄졌고 무사는 폭풍참 기술이 모든 타격에서 치명타 확률 50% 효과 적용, 매화는 역참수 피해량 증가, 발키리는 거룩한 빛과 찬란한 빛의 심판 피해량이 증가했다.

닌자는 표창: 구름 달빛 재사용 시간 감소, 인술: 참수 기술 기본 피해량 증가가 이뤄졌고 쿠노이치는 인술 : 발목 절단 피해량 증가, 위치&위자드는 마나 화살 2타격 피해량 증가와 번개의 진동 타격 피해량이 증가했다. 다크나이트는 칠흑의 산화 기술 피해량 증가, 미스틱은 권무 강타 이동 거리 증가, 란은 백로 대사용 대기시간 감소, 아처는 극: 나뭇결 쏘기 피해량 증가가 이뤄졌다.

가디언은 무자비한 강타 타격 피해 증가, 하사신은 영역 가르기 피해량 증가, 노바는 얼음 덩굴 기술 피해량 증가와 얼우붙은 어둠 심화 기술 피해량이 상향됐다. 세이지는 관통하는 가시 동작이 부드러워졌고, 커세어는 파도타기, 술통타기, 항로비틀기, 흐름 : 파도 넘기 사용 후 물결치는 너울 기술 사용 시 기술이 더욱 부드럽게 발동된다.

밸런스 패치의 주인공 샤이는 많은 것들이 변경된다. 구름막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에서 3분으로 증가하고 지속시간은 20초에서 30초로 증가했다. 폴짝셋, 빠르게 둘, 핑그르르 셋 3개의 기술은 모든 방어력 감소 10% 효과 → 모든 방어력 35 감소로 적용되며 핑그르르, 하나 둘 셋, 가랏! 기술 동작마다 플로린 잎사귀가 회복된다.

맛좀 봐랏! 사용 시 모든 적중률 증가 10초간 6% 효과가 추가되고 우리가 이긴다! 지속 시간이 5분에서 10분으로 변경되고, 구름막, 강하게 더 세게!, 비밀의 늪은 기술 시작부터 슈퍼 아머가 적용된다. 해와 달과 별, 하늘 높이 소리쳐, 우리가 주인공!, 여름비, 강하게 더 세게!, 구름막, 비밀의 늪 기술을 사용했을 때 기술의 효과 영역 내에 있는 몬스터는 파티원이나 부대원에게 의해 몬스터가 사망하더라도 전리품을 획득할 수 있도록 개선됐다.


▲ 구름막 너프로 저스펙 샤이들의 상위 사냥터 사냥은 이제 끝, 라밤 기술들은 상향.



이외에도 동(V) 검은별, 동(V) 고드아이드 무기 전이 시 필요한 마르니의 불안정한 연료 필요 수량이 최대 150개를 초과하지 않도록 개선됐다. 그라나의 최고 정령 메린돌라를 통해 동(V)검은 별 무기와 동(V) 고드아이드 무기를 교환받을 수 있고, 무기 교환 시 사르는 태양의 결정 1개와 동(V) 검은별 무기 또는 동(V) 고드아이드 무기가 필요하다.

엘비아 귄트 언덕, 고대 트롤이 깨어난 이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다시 석화 상태가 되도록 변경되고 아그라스 열기 소모량이 기존 대비 5.8배 증가했다. 고대 봉인에 잠식된 고대 트롤의 체력이 기존 대비 1.48배 증가했다. 엘비아 헥세 성역에서 등장하는 폭발하는 망령이 모험가에게 주는 폭발 피해량이 기존 대비 1.79배 증가했고 엘비아 루툼족 주둔지는 명예로운 루툼족을 전부 처치한 뒤 일정 시간이 지나면 남아있던 루툼족 타워가 사라지도록 변경됐다.

엘비아 사우닐 캠프에서 칼페온 병사들이 깃발에 멀리 이탈하지 않고, 칼페온 엘비아 왜곡 현상으로 등장한 우두머리들을 각 사냥터의 엘리트 몬스터를 이용하여 처치했을 때도 전리품을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됐다.


▲ 엘비아 사냥터들의 개선이 이뤄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