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2일(금) 검은사막 연구소 업데이트 내용이 공개됐다. 이번 업데이트는 많은 모험가가 기다렸던 각성 드라카니아에 대한 내용이 주를 이루었으며, 가문 지원금 상향과 신규 지역 의뢰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었다.

각성 드라카니아는 용언으로 창을 뜻하는 '트리온'을 무기로 사용하며 마인과 마룡 상태를 자유롭게 넘나들 수 있다. 마인 상태에서는 트리온을 사용하여 전투를 치르지만, 마룡 상태에서는 용의 힘으로 적을 격파한다. 마인은 빠른 공격속도와 거친 조작감이 특징이며 마룡은 공격속도는 다소 느리지만 타격감을 중시하여 설계됐다. 각성 드라카니아가 출시되면 전승 시 주무기 공격력의 70%, 각성 무기 공격력의 30%가 적용되며 각성 시 각성 무기 공격력의 70%, 주무기 공격력의 30%로 공격력이 계산된다.

시스템 면에서는 가문 지원금이 큰 폭으로 상향됐다. 전투 명성, 생활 명성, 특수 명성으로 얻을 수 있는 가문 지원금이 최소 3배에서 14배 이상까지 증가했다. 이로 인해 각 명성이 모두 최소치라 할지라도 하루에 540만 은화를 받을 수 있게 됐다. 모든 명성을 최대치로 달성하면 일일 1800만 은화가 지급된다.

가문당 1회만 진행할 수 있는 신규 지역 의뢰가 기존 사냥터 10곳에 추가됐다. 만샤움 숲, 숲 로나로스 등의 지역에 입장하면 해당 지역의 적을 처치하고 카프라스의 돌과 기억의 파편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단, 해당 의뢰는 시즌 캐릭터로는 진행할 수 없다.

이 밖에도 캐릭터 최대 슬롯이 27개에서 28개로 증가했으며, 유물 아이템 획득 시 환호 동작 제거, 탑승물 사망 시 가까운 마구간 위치 안내 기능 추가 등의 소소한 변경이 있었다.

검은사막 연구소 공지사항 전문은 다음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검은사막 연구소 7월 22일(금) 업데이트

▲ 캐릭터: 각성 드라카니아 출시, 마인/마룡 상태를 전환하는 것이 특징


▲ 시스템: 가문 지원금 구간별 3배~14배 증가, 최대치는 일일 1800만 은화


▲ 콘텐츠: 신규 지역 의뢰 기존 사냥터 10곳에 적용, 가문당 1회, 시즌 캐릭터 진행 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