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험한 패턴 보이면 회피에 전념
3가지 강화 효과 이용하는 것이 고득점 관건
속성 약점 노리면 2성 카드가 3성보다 점수 높을 수도 있어



■ 3주 차 데자뷔, 지역 및 강화 효과 살펴보기

◎ 지역 효과 - 쇼킹 펜스

맵 외곽에 닿으면 행동불가 상태가 되는 전기 울타리가 설치돼 있다. 단순한 필드 효과라고 넘기기에는 대미지가 높다. 만약 경직에 걸린 사이 보스가 강력한 패턴을 사용하면 순식간에 사망할 가능성도 있다.

또한, 울타리에 닿은 것도 피격으로 취급해 전투 시간이 15초 감소한다. 그러므로 돌진 성능이 우수한 스킬을 사용할 때는 돌진 거리를 확실하게 숙지하고 펜스에 닿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 근거리 캐릭터를 괴롭게 만드는 쇼킹 펜스


◎ 강화 효과 - 융단폭격

스킬 15회 사용 시 8초 동안 공격력이 15% 증가하는 효과. 전직마다 방법은 다르지만, 쿨타임이 짧거나 조건부로 쿨타임이 초기화되는 스킬을 활용하면 빠르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현재 나이트 워커에서는 슬롯에 등록한 10개의 스킬에 모두 SP를 투자할 수 없다. 일반적으로 던전에서는 주력기에 SP를 최대한 사용하고 일반 몬스터 처치나 버프 용도로 SP를 사용하지 않은 스킬을 배치하곤 한다. 만약 SP를 투자하지 않은 스킬 중 쿨타임이 긴 스킬이 있다면 데자뷔를 플레이할 때 잠시 쿨타임이 짧은 스킬로 교체하는 것을 추천한다.

▲ 스킬 사용 15회로 공격력 버프를 얻는다, 평소 쓰지 않던 스킬을 활용해볼 때다


◎ 강화 효과 - 러너스하이 I

일정 거리를 이동 시 6초간 공격력이 15% 증가하는 효과. 일반 이동으로 약 1.1초 동안 이동할 때마다 중첩이 1씩 쌓이며, 10중첩이 되는 순간 공격력 버프가 적용된다. 회피나 스킬로 이동한 거리도 러너스하이 효과에 적용되어, 이동 거리가 긴 스킬을 사용 중이라면 더욱 빠르게 중첩을 쌓을 수 있다.

▲ 약 11초 동안 이동 시 적용되는 러너스하이, 장거리 돌진기를 사용하면 버프를 빨리 받을 수 있다


◎ 강화 효과 - 검은 불꽃

적의 암 속성, 화 속성 저항이 각각 25% 감소하는 효과. 87레벨 파랑매를 기준으로 6성까지 돌파한 유랑단 2세트, 사천왕 2세트보다 암 속성이나 화 속성을 부여하는 꼭두각시 / 히스토릭 서비스 4세트 착용 시 주력기인 수령총의 대미지가 높게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단, 속성 부여 세트를 착용 시 적중률이 낮아져 공격이 빗나갈 확률이 상당히 오른다. 만약 단타 대미지가 강한 캐릭터라면 높은 대미지와 안정적인 적중률 중 한 가지를 선택해야 한다.

▲ 60레벨 3성 카드 세트보다 약점 속성을 맞춘 2성 카드 대미지가 높았다
그러나 적중률이 낮아져 실전 대미지는 변수가 생길 수 있으니 주의



■ 펜스 플레이에 능숙한 보스, 야후 패턴 살펴보기

○ 도약 공격
- 캐릭터 쪽으로 도약하며 도끼로 내려찍는 공격
- 공격 범위가 좁고, 착지 후 아머가 해제된다.
- 최대한 많은 대미지를 줘야 하는 패턴
- 전투 후반부 도약 공격 후 구르기 - 도약 공격 패턴이 추가된다.


▲ 전투 후반부 2회 연속 도약은 조심하자


○ 연속 도끼 투척
- 펜스 근처로 달려간 뒤 캐릭터를 향해 도끼를 6회 투척
- 도끼 투척이 끝나면 아머가 해제된다.



○ 돌진
- 양손을 펼치고 약간 뒤로 이동한 뒤, 도끼를 휘두르며 캐릭터를 향해 돌진
- 돌진 거리가 길어 패턴이 끝나고 높은 확률로 펜스에 붙는다.
- 패턴 종료 후 아머가 해제된다.
- 전투 후반부에는 2회 연속 돌진한다.



○ 직선 + 곡선 도끼 투척
- 전투 시작 후 약 1분 30초가 지나면 화면 암전 후 사용
- 던진 뒤 되돌아오는 직선 도끼와 반원을 그리며 날아가는 도끼를 연달아 던지는 패턴
- 반원 도끼는 야후와 일정 거리를 두고 있으면 맞지 않는다.
- 반원 도끼가 그리는 원형 범위 내에서 직선 도끼를 피하는 것이 핵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