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3일 정기점검 전까지 만우절 이벤트 진행! 거대해진 캐릭터를 만날 수 있다.
만우절 당일에는 캐릭터 거대화가 기본, 이후 주문서를 제작하여 거대화 및 능력 상승 버프 적용.
주문서는 주위 인원 함께 거대화 진행. 면역 주문서 제작하여 사용 시 거대화 방지 가능.


▲ 만우절 이벤트로 거대해진 캐릭터들.



만우절을 즐기세요! 거짓말 같이 거대한 성장의 시간
2024년 만우절에도 재밌는 이벤트가 찾아왔다. 리니지2M은 만우절에 캐릭터의 머리가 거대해지는 대두화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유저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호평을 받은 적이 있다. 이를 기점으로 유저들은 생방송 Q&A에서 대두화 같은 재밌는 이벤트를 요청하는 경우도 종종 있었는데, 지난해에는 아가시온 거대화 이벤트가 진행되는 등 꾸준히 만우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따라서 이번 만우절에는 캐릭터 거대화 이벤트가 진행된 것! '거짓말 같이 거대한 성장의 시간'이라는 이벤트 이름 그대로 캐릭터가 거짓말처럼 커진 모습이 낯설면서도 재밌다. 거대해진 크기가 웬만한 몬스터보다 크기 때문에 사냥하는 모습은 마치 연약한 몬스터들을 괴롭히는 것 같아서 자신이 악역이 된 느낌이다.

해당 거대화 이벤트는 만우절 당일인 4월 1일 동안 모든 캐릭터에게 적용되며, 4월 2일부터 4월 3일 정기점검 전까지는 전용 이벤트 주문서를 제작하여 캐릭터 거대화 버프를 적용할 수 있다.


▲ 거대화 후 NPC, 몬스터와 크기 비교.

▲ 거대화 후 사냥 모습에서 큰 차이가 느껴진다.



거대화 버프를 부여해 줄 이벤트 주문서 '거대한 성장의 주문서'는 제작 - 이벤트 탭에서 401 아데나로 제작할 수 있으며, 매일 10개의 제작 제한이 있다. 사용 시 5M 내 인원 모두에게 거대한 성장의 시간 버프가 적용되며, 캐릭터가 거대해지는 모습을 보인다.

게다가 '거대한 성장의 시간' 버프는 캐릭터 거대화와 함께 모든 대미지 +3, 명중 +3의 능력치 상승효과도 함께 적용된다. 단순히 재밌는 효과만 있는 게 아니라 거대해진 만큼 전투에도 도움이 되는 셈! 해당 버프 효과는 주문서 사용 후 2시간 동안 지속된다.

중요한 건 '거대한 성장의 주문서' 효과가 5M 내 모두에게 적용된다는 점. 즉, 타인이 강제로 거대화를 시킬 수 있다는 셈인데, 이를 막을 수 있는 거대화 면역 버프의 '아담한 성장의 주문서'도 매일 20개까지 이벤트 제작이 가능하다. '아담한 성장의 주문서' 사용 시 캐릭터 거대화 버프가 즉시 해제되고, 거대화 면역 버프가 2시간 동안 적용된다.

단, 거대화 면역 상태에서도 '거대한 성장의 주문서'를 본인이 직접 사용하면 거대화가 진행되는 게 특징! 쉽게 말해 '아담한 성장의 주문서'는 타인이 강제로 거대화시키는 걸 막기 위한 것일 뿐, 본인이 원할 때는 언제든 거대화를 진행할 수 있다.

또한, 캐릭터 거대화와 능력치 버프를 받는 '거대한 성장의 주문서', 거대화 해제 및 면역 버프를 부여하는 '아담한 성장의 주문서'까지 두 이벤트 주문서는 4월 2일에는 우편으로도 두 종류의 주문서가 2개씩 동봉되어 총 4회 발송 예정이다.


▲ 이벤트 주문서를 제작할 수 있다.

▲ 종족별 거대화 크기 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