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정보는 테스트 서버를 기준으로 하고 있으며,
테스트 서버의 특성 상 각 내용들은 언제든지 변동될 수 있습니다.
테라에서는 던전의 마지막 보스가 드랍하는 전설급 아이템은
해당 아이템을 착용 가능한 레벨부터 약 4~5레벨을 사용할 수 있을 정도의 성능을 보여주는 편입니다.
현재 본 서버에서는 50레벨 던전인 황금의 미궁과 아카샤의 은신처가 던전 아이템이 드랍되는 마지막 장소인데,
아무리 좋은 아카샤급 아이템이라고 해도 54~55레벨 정도면 기존 장비를 교체할 필요성이 생기게 됩니다.
현재 이 레벨대에 해당하는 곳은 53레벨부터 입장 가능하고
54~55레벨 아이템이 드랍되는 인스턴스 던전 살레론의 은신처로,
이곳에서는 54레벨의 강화 불가능한 전설 아이템인 창공 시리즈와
55레벨의 강화 가능한 전설 아이템인 시련 시리즈가 등장합니다.
창공 시리즈는 제 1관문에서 제 3관문까지 등장하는 보스가 드랍을 하게 되며,
시련 시리즈는 마지막 관문에서 랜덤으로 등장하는 메카트리노아, 아드리노아, 포리베노아가 드랍하게 됩니다.
현재 테스트 서버에서 체감한 각 아이템의 드랍확률을 살펴보면
드랍률 증가 효과가 적용된 상태에서도 10% 미만 정도이기 때문에
본서버에 적용되면 아이템 획득 확률이 그보다 낮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보스 몬스터가 무조건 드랍하는 시련의 구슬로 구입 가능한
54레벨 강화 가능 전설 아이템 오샤르 로열가든 시리즈보다 그 성능이 좋은 편이고,
만레벨까지 필요 경험치가 상당히 높아 파멸의 마수 초반에 많은 인기를 얻을 것으로 보입니다.
창공 시리즈와 시련 시리즈의 각 종류별 장비는 아래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창공 시리즈
무기
성능 | 증폭 | 옵션 | |||||
MP 자연 회복량 34 증가 | |||||||
MP 자연 회복량 34 증가 방패 방어 스킬로 최대 31222의 피해 방어 | |||||||
연속 공격 스킬 적중 시 MP 회복량 57% 증가 | |||||||
연속 공격 스킬 적중 시 MP 회복량 57% 증가 무기 방어 스킬로 최대 16954의 피해 방어 | |||||||
MP 자연 회복량 53 증가 | |||||||
MP 자연 회복량 17 증가 | |||||||
MP 자연 회복량 23 증가 HP 회복 성능 3644 | |||||||
MP 자연 회복량 23 증가 HP 회복 성능 3389 |
중갑류
성능 | 보정 | 옵션 | |||||
최대 MP 845 증가 | |||||||
치명타 유발 3 증가 | |||||||
이동 속도 10% 증가 |
경갑류
성능 | 보정 | 옵션 | |||||
최대 MP 585 증가 | |||||||
치명타 유발 3 증가 | |||||||
이동 속도 10% 증가 |
로브류
성능 | 보정 | 옵션 | |||||
최대 MP 2144 증가 | |||||||
치명타 유발 3 증가 | |||||||
이동 속도 10% 증가 |
악세서리
성능 | 보정 | |||
최대 HP 1708 증가 + 추가 옵션 |
시련 시리즈
무기
성능 | 증폭 | 옵션 | |||||
MP 자연 회복량 34 증가 몬스터 공격 시 13.5% 추가 적대치 발생 스킬 사용 시 전체 MP 기준 0.2%의 MP 즉시 회복 중형 몬스터 공격 시 4.5% 추가 데미지 | |||||||
MP 자연 회복량 34 증가 방패 방어 스킬로 최대 26366의 피해 방어 몬스터 공격 시 13.5% 추가 적대치 발생 스킬 사용 시 전체 MP 기준 0.2%의 MP 즉시 회복 중형 몬스터 공격 시 4.5% 추가 데미지 | |||||||
연속 공격 스킬 적중 시 MP 회복량 57% 증가 후방에서 공격 시 5.1% 추가 데미지 다운된 대상 공격 시 5.3% 추가 데미지 중형 몬스터 공격 시 4.5% 추가 데미지 | |||||||
연속 공격 스킬 적중 시 MP 회복량 57% 증가 무기 방어 스킬로 최대 14317의 피해 방어 후방에서 공격 시 5.1% 추가 데미지 다운된 대상 공격 시 5.3% 추가 데미지 중형 몬스터 공격 시 4.5% 추가 데미지 | |||||||
MP 자연 회복량 53 증가 후방에서 공격 시 5.1% 추가 데미지 다운된 대상 공격 시 5.3% 추가 데미지 중형 몬스터 공격 시 4.5% 추가 데미지 | |||||||
MP 자연 회복량 17 증가 후방에서 공격 시 5.1% 추가 데미지 다운된 대상 공격 시 5.3% 추가 데미지 중형 몬스터 공격 시 4.5% 추가 데미지 | |||||||
MP 자연 회복량 23 증가 HP 회복 성능 2975 HP 회복 스킬의 HP 회복량 9.1% 증가 전투 시작 시 50%의 확률로 MP 지속 회복 효과 발생 중형 몬스터 공격 시 4.5% 추가 데미지 | |||||||
MP 자연 회복량 23 증가 HP 회복 성능 2766 HP 회복 스킬의 HP 회복량 9.1% 증가 전투 시작 시 50%의 확률로 MP 지속 회복 효과 발생 중형 몬스터 공격 시 4.5% 추가 데미지 |
중갑류
성능 | 보정 | 옵션 | |||||
최대 MP 845 증가 중형 몬스터에게 피격 시 4.5% 데미지 감소 다운된 상태에서 피격 시 5.3% 데미지 감소 나를 가장 적대하는 몬스터에게 피격 시 3% 피해 감소 | |||||||
치명타 유발 3 증가 | |||||||
이동 속도 10% 증가 |
경갑류
성능 | 보정 | 옵션 | |||||
최대 MP 585 증가 중형 몬스터에게 피격 시 4.5% 데미지 감소 다운된 상태에서 피격 시 5.3% 데미지 감소 나를 가장 적대하는 몬스터에게 피격 시 3% 피해 감소 | |||||||
치명타 유발 3 증가 | |||||||
이동 속도 10% 증가 |
로브류
성능 | 보정 | 옵션 | |||||
최대 MP 2144 증가 중형 몬스터에게 피격 시 4.5% 데미지 감소 다운된 상태에서 피격 시 5.3% 데미지 감소 나를 가장 적대하는 몬스터에게 피격 시 3% 피해 감소 | |||||||
치명타 유발 3 증가 | |||||||
이동 속도 10% 증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