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개발 근황 토크가 공식 YouTube 채널에 올라왔다. 게임디자인실 장제석, 주재상 실장이 직접 서비스 3주년 530을 기념해 추후 업데이트 되는 내용을 전달했다. 칼페온 엘비아, 고드아이드 무기, 리아나의 채집 도구 가방, 그리고 솔라레의 창을 소개했다.

먼저 칼페온 엘비아는 트롤, 루툼, 사우닐, 거인족, 헥세 성역까지 5개의 사냥터로 구성된다. 공격력 270부터 도전할 수 있도록 난이도가 고르게 분포됐으며 트롤이나 헥세 성역은 가이핀라시아 사원(지하)보다 강력한 최고 사냥터로 세팅되어 최상위 모험가에게 의미 있는 도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칼페온 엘비아 전리품 정보는 5월 27일(금) 연구소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그리고 칼페온 엘비아 전리품의 주요 사용처 가운데 하나인 '고드아이드 무기'도 소개됐다. 기존 검은별 무기의 새로운 버전이며 옆그레이드의 개념이라고 보면 된다. +15 강화 고드아이드 무기는 유(IV) 검은별 무기에서만 전환할 수 있으며 전용 강화 재료를 이용해 동(V) 고드아이드 단계까지 올릴 수 있다. 무기 전환과 강화에 필요한 재료는 칼페온 엘비아 사냥터에서 얻을 수 있다.

+15 강화 고드아이드 무기 강화를 진행하면 공격력이 조금씩 상승하고, 동(V) 고드아이드가 되면 동(V) 검은별 무기와 동일한 성능을 발휘하는 구조다. 강화를 올리는건 쉽지 않을 것이며 동(V) 검은별 무기와 비슷한 수준으로 비율을 조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고드아이드 무기는 주무기와 각성 무기만 우선 적용된다. 이미 동(V) 검은별 무기를 소유한 유저라면 아쉬울 것인데, 동(V) 검은별 무기는 통합거래소의 최대 상한가가 상향 조정이 될 예정이다.

추가로 칼페온 연회때 공개되는 채집 도구 가방이 업데이트 된다. '리아나의 채집 도구 가방'이 명칭이며 각종 생활 도구를 보관하는 특수 가방이다. 이 가방에 도구 6종(호미, 곡괭이, 수액 채취 도구, 벌목 도끼, 무두질용 칼, 도축용 칼)을 장착하면 전처럼 하나하나 갈아 끼울 필요없이 바로 채집을 진행할 수 있다. 가방은 가볍게 진행되는 의뢰를 통해 누구나 획득할 수 있다. 가방에 도구를 모두 장착 후 채집 가능한 오브젝트 앞에서 F5를 누르거나 마우스 휠을 돌리면 원하는 채집 형태를 선택할 수 있다.

솔라레의 창 프리시즌이 6월 8일부터 시작한다. 매일매일 진행하며 특정 시간대에만 운영할 예정이다. 솔라레의 창은 시즌제로 운영되며 시즌에 맞는 보상 및 일일 보상도 지급된다. 특히 명예로운 보상 중 하나인 '솔라레의 창 명예 의상'도 준비된 상태다.

칼페온 엘비아와 채집 도구 가방은 5월 31일(화) 정기점검을 통해 업데이트 된다. 솔라레의 창은 6월 8일(수)이며, 드라카니아 각성 출시 시기와 거점전&점령전 변화 및 신규 콘텐츠에 대한 소식은 제대로 공개할 수 있을 시점이 되었을 때 공개할 것이라며 영상을 끝마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