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M 필드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면 높은 확률로 신탁 소모품을 얻게 된다. 예를 들어 약탈의 야영지 필드 보스 마투라를 처치하여 획득하는 마투라의 도끼날이 이에 해당되는 아이템이다.

사용 시 일정 주위 유저 16명에게 희귀 신탁서를 주며, 이때 신탁서는 보스 이름이 기재되어 "ㅇㅇㅇ"의 희귀 신탁서라고 표기 되고 미션 수행시 해당 보스 몬스터 드랍 아이템 일부를 확률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획득하는 아이템 목록은 실렌의 표식과 무기 강화 주문서, 방어구 강화 주문서, 축복받은 무기 강화 주문서, 방어구 강화 주문서 중 3가지로 앞쪽 3칸을 차지하고, 다음으로 스킬북이 1칸, 장비 아이템 1칸으로 구성된다.

이때 재밌는 것은 만약 드랍하는 장비 아이템이 없다면, 마지막 1칸에는 희귀 제작 도안 조각으로 채워진다.

신탁 미션은 첫 번째 3,000 아데나를 시작으로 리셋 할 때 마다 가격이 올라가는데, 비용이 상당하여 13회 부터는 100만 아데나 이상을 요구하니 잘 판단해야 한다. 더불어 미션의 난이도도 안타라스 동굴 3층 몬스터 잡는것이나 다른 필드 보스 몬스터 처치 등 높은 것들도 있어 선택 시 유의하자.

만약 해당 필드 보스 몬스터로부터 얻을 아이템이 없다면, 신탁의 서 보상도 얻는 아이템이 없는 만큼 비교적 쉬운 미션으로 빠르게 수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 해당 보스 몬스터에서 얻을 수 있는 드랍 아이템으로 구성

▲ 리셋 비용이 상당하니 먹을게 없는 보스 몬스터라면 쉬운 미션으로 빠르게 수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