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 쿠폰으로 복구해서 사용 중인 무기가 이번 쿠폰으로 다시 복구 가능. 즉, 한 개의 무기가 두 개로 늘어날 수 있다는 문제가 제기되면서 게임사 측에서는 쿠폰 재검토 중.





유저들에게 언제나 반가운 보상이었던 TJ's 쿠폰에 버그가 발생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논란이 되고 있다. 최근 크로니클 Ⅹ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리니지2M(엔씨소프트)에서는 크로니클 쿠폰으로 장비 복구(무기, 방어구, 장신구), 클래스, 아가시온, 아가시온 융합, 클래스 초월의 TJ's 쿠폰 중 원하는 것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보상을 제공했다.

하지만, 그중 무기 복구 쿠폰에서 아이템 복사라는 치명적인 문제가 제기됐다. 원래 TJ's 장비 복구 쿠폰은 한차례 쿠폰으로 복구가 이뤄진 아이템은 다시 쿠폰이 적용되지 않는 게 기본 사항이었다. 그러나 이번 크로니클 쿠폰으로 제작한 무기 복구 쿠폰을 사용 시 이전에 복구 받은 적 있는 무기가 복구 가능 목록에 출현하는 모습을 보였다.

게다가 지난번 TJ's 무기 복구 쿠폰을 사용하여 복구한 무기를 현재 캐릭터가 착용 중임에도 불구하고, 이번 TJ's 쿠폰으로 무기 복구 시 다시 복구 가능 아이템으로 해당 무기가 출현하는 현상이 제보된 것. 이건 아이템 복사가 가능한 셈이라며 유저들 사이에서 큰 파장이 일어나고 있다.

예를 들어 +8 단검을 지난번 TJ's 무기 복구 쿠폰으로 복구하여 +9 강화해 사용하고 있는 중인데, 이번 TJ's 무기 복구 쿠폰을 사용하니깐 지난번에 복구한 바 있는 +8 단검이 복구 목록에 다시 등장! 실제로는 하나의 같은 아이템인데 재복구를 통해 2개로 늘어나게 되면서 아이템 복사가 되는 셈이다.

이는 게임 내 밸런스를 파괴할 수 있는 심각한 문제로 인식되고 있으며, 해당 제보 소식을 접한 유저들은 실망감을 강하게 표출하고 있다. 누군가는 재복구를 통해 늘어난 무기로 혜택을 받을 수 있고, 높은 등급의 상위 무기를 지닌 유저일수록 이득을 볼 수 있을 터. 유저들 사이의 균형이 한순간에 파괴될 수도 있는 부분으로 다수의 유저들이 불만의 목소리를 높이는 중이다.





게다가 논란이 확산되자 게임사 측에서는 문제 확인과 함께 공지를 작성했지만, 근본적인 문제에서 초점이 벗어났다는 비난이 따르고 있다. 공지에는 이번 장비 복구 쿠폰의 경우 무기 쿠폰에 한하여 기존에 복구했던 무기도 복구 대상에 포함시키기로 결정했고, 이에 관해 안내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은 점을 사과한 바 있다.

실제로 기존 TJ's 쿠폰에 관한 공지는 수정이 이뤄졌고, 무기 복구 쿠폰의 경우 복구한 이력이 있는 아이템을 재시도 할 수 없다는 부분이 삭제된 게 확인되며, 재공지를 통해 해당 부분을 다시 정리해놓은 모습을 볼 수 있다.

하지만, 중요한 문제는 재복구를 통해 기존 아이템이 2개로 늘어나는 현상인데, 이에 관해서는 아직 답변이 이뤄지지 않았다. 현재 게임사 측에서는 유저들의 의견을 확인하여 쿠폰 재검토에 들어갔으며, 다시 확인이 완료되는 대로 재공지를 통해 유저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