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 대해 글을 쓰겠습니다.


채집은 왜 야생잡초가 좋을까?


채집 랭커들이 왜 죽어라 야생잡초를 캘까? 에 대한 이유가 다 있습니다.

(물론 채집 랭커들은 원하는 채집 숙련도 맞추면 야생잡초 버리고 다른걸로 갑니다.)


1. 경험치


다른 채집과 비교도 안되는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2. 수입


버는 돈이 생각보다 다른 채집에 비해 밀리지 않는다.


3. 시간


동선이 짧고 창고가 가까워 메이드 없이 최고의 효율을 낼 수 있다. 야영지는 선택사항


4. 렙업 조따 해서 생활 숙련도 맞추기가 쉽다.


경험치 획득량이 많아 명장 23을 맞추기가 쉽고 그로인해 생활 숙련도 커트라인을 넘기 쉽다.


/// 가 기본 야생잡초가 다른 채집보다 좋다는데 제 생각입니다.


그럼 설명들어갑니다. 물론 의식의 흐름대로....



생활 숙련도 구간에 대해 흔히들 말합니다.


생활 숙련도템을 끼고 생활 숙련도 750을 넘긴다면 마력도구를 안끼고 그냥 채집해도 된다고


750 구간은 뾰단이나 카프같은걸 먹는데는 마력도구랑 큰차이가 안느껴지나 다른 잡템의 갯수가 달라지는 구간입니다.


750부터는  50씩 오를수록 변화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생활 숙련도 900쯤 돼야 마력도구와 확실하게 차이를 느낍니다.



다음은 생활 숙련도 1250입니다. <--- 목표치!


생활을 엔드컨텐츠로 끝내실 분이 아니라면! 기본적으로 채집하시는 분들라면!


1250을 맞춘다면 최고의 효율을 볼 수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생활 숙련도 1250을  맞추는 조건은 명장 23입니다. <--- 이 명장 23을 빠르게 찍기 위해 야생약초 채집이 필요합니다.


명장 23의 숙련도 365 // 광 마노스 악세 세트 6부위 숙련도 260 // 유 채집복 숙련도 300 // 유 마노스 호미 숙련도 300 //


의 합은 1225로 여기에 채집의 필수 버프 해물 크론을 먹어준다면 1250 완성입니다.


맞추는 금액(글쓰면서 경매장 봤습니다 약간의 변동있음)


광 마노스 목걸이 8.55 / 광 마노스 허리띠 8.55 / 광 마노스 귀걸이 8.8 x 2 / 광 마노스 반지 8.8 x 2 /


유 채집복 39 / 유 마노스 호미 18.4 /


합 109.7 반올림 해서 110억 듭니다.


라고 야생약초를 왜 해야는가 썼는데 쓰는김에 그냥 계속 씁니다...


역시나 의식의 흐름 따라 갑니다!!!!!!!!!!!!!!!!!!!!!!!!!!!



여기서 저 템을 맞추는 방법 추천은 마노스 악세는 직강 /  유 채집복 구매 / 유 호미 직강 /


입니다. 마노스 악세 강화 확률은 장 70%  / 광 45% 입니다.


생각보다 많이 터진다고 할 수도있겠지만 고를 노리지 않는 다면 생각보다 많이 붙기도 합니다.

(저는 악세 한부위 빼고 다 직강했습니다. 8개씩 준비해서 그냥 쭉 눌렀습니다.)


유 채집복은 무조건 둘중 하나입니다. 강화가 진짜 잘붙어서 남들이 놀라거나


강화가 진짜 안붙어서 내 뇌가 놀라거나 보통 뇌가 놀랍니다. 구매 추천드립니다.


유 호미는 다들 잘 붙이시더라구요 크론트가 가능합니다. 마노스 템들중 도구들은 스택을 먹습니다.


그렇기에 유템 붙이는거처럼 다들 잘 하시더라구요.(저는 유 한 30트 하고 호미 구석에 박아뒀습니다. 하나 샀지요...)


110억으로 맞춘다는게 생각보다 커보이지만 악세 강화가 생각보다(제 생각) 광까진 잘 뜨기때문에 금방 맞출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맞추신다면 이 다음은 도구만 바꾸시면 어떤 채집이든 즐겁게 가능합니다.

//


에서 그럼 여기까진 왜 야생잡초가 좋은 지를 쓰려고했는데 근거가 있어야겠죠


제가 보여드릴 근거는 간단하게 약초와 채광 비교입니다.


채광은 하다 때려 쳤습니다. 약초보다 돈 조금 더 벌자고 경험치를 포기하기엔 내가 왜 곡갱이 사서 이짓했나 하는


후회가 밀려왔기 때문입니다. ( 제 목표는 도인 40이었습니다...)


약초 적은거 한페이지만 가져왔습니다.



눌러서 보십시요... 눈이 아프시겠지만... 좀만 참으면 아 이렇구나 합니다.


이번엔 채광입니다.


채광과 약초를 비교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수익이 그렇게 큰 차이를 보이지 않습니다. (채광은 돌을 팔면 좀 더 나오긴 합니다.)


하지만 경험치는? 엄청나게 차이납니다. 채광은 딱 저거 하고 바로 곡괭이 팔아 치웠습니다.


제가 채집하는 루트? 스타일? 은 무조건 한시간 채집입니다.


채광에서 나오는 돌덩이들? 그거 해봤자 한시간에 잡초에서 주는 경험치를 만족시키지 못합니다.


무두질? 이미 망했지요 물뜨기? 부케릭 채집렙 올리기 귀찮을때 쓰지요


도축? ㄹㅇ 약초 캐다가 도축하면 암걸립니다. 경험치 구림 수익 구림 ㄹㅇ 암덩어리 입니다. 직접 쓸거 아님 레알루...


수액? 벌목? 경험치가 적고 수익은 괜찮을지 몰라도 이동 동선이 너무 깁니다. 한시간 채집에 맞출 수 없습니다.


라고 다른 채집에 대해 말하겠습니다.(의식의 흐름...)


제가 위에 줄쳐놨지요 저의 채집은 무조건 한시간 채집이라고



이제는 채집 설명입니다.

 

저는 채집을 마컨을 이용해서 합니다.(예전에 그래서 누가 매크로라고 신고했었지요...)


한시간 채집은 별채 받고 한시간 기운 회복량 80 + 기본 기운 500 + 기운약 4개 200 합 780정도의 기운을


야무지게 다 털어먹는겁니다.

(한시간 채집할 때 채집 렙이 낮으면 2~4분 까지 남습니다...는 제가 명장 23부터 시작해서 그 이하는 얼마나 남을지...

겠지만 채집 기운 녹는것도 운빨이 살짝있어 왠만하면 버프 5분 남기전에 기운 싹 털어먹습니다.)


기본적으로 채집 준비물은


1. 고슴도치 2. 버프 3. 초대형 기운회복물약 4개 4. 보관함 5. 가문기운 500 6. 집구매할 공헌도...입니다.


고슴도치가 있고 없고에 따라 경험치량이 생각보다 많이 차이나니 고슴도치가 없으셔도 물론 채집 하셔야겠지만


있다면 꼭 꺼내주세요.


제가 쓰는 버프는


1. 해물 크론 2. 마일리지 생활버프 50% 또는 생활의 서 3. 신록의 비약 4. 연금석의 채집물 획득증가(정령석 가능)


5. 아타니스 반딧불 <---- 이게 상당히 필수입니다. 어디서든 무슨 채집을 하든 이거 쓰면 눈이 편합니다.


특히 야생약초를 캐는 곳은 반딧불 안쓰면 눈이 상당히 아픕니다. 마일리지 구매 가능하고 잡화상점에서도 가능하니


잡화상점에서 구매합시다.(모를땐 마일리지에서 채집 할때마다 사다 씀...)


6. 별채 버프


입니다. 그래서 종합하면 제가 채집 할 때 사용하는 버프는


1.해물크론 2. 생활버프 50% 3. 신록 4. 연금석 5 . 반딧불 6. 별채


이렇게 6가지 입니다.


인데 여기에 길드 버프 추가 가능하고 GM사과 추가 가능하고...


두세개 정도 버프 더 쓸 수 있긴한데 전 저거 6개를 기본으로 갑니다.


그리고 위에서 언급한 보관함은 베어마을 6번지에 집을 구매하시고 거기에 넣으시면 됩니다.


왜 그런지는 영상을 보시면 알게됩니다.


그리고 보관함을 넣으려면 집을 구매해야하지요? 공헌도가 필요합니다.(살짝만 남겨둡시다...)



마지막으로 마컨을 하는 방법은


게임 설정 검색 칸에 마우스 검색 후 /  맨 밑 마우스 이동 사용  / 맨밑에서 두번째 마우스 이동 사용 체크 입니다.


영상에 있습니다. 글이 어렵다면 영상을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게 반복적이고 기계적인 채집이라 마컨을 하면서 하면 손가락이 상당히 아픕니다.


그래서 저는 마우스 커서 보이기/숨기기 를 컨트롤에서 T 로 바꿨습니다.


이것도 영상에 있습니다.



그럼 채집 영상입니다. 30분짜리인데 땡겨서 빨리빨리 보시고 어떻게 도는지만 보시면 됩니다.



영상 추가 설명 가자면 신록을 기준으로 가는데 신록 처음 먹고


14분이 지나 60초 카운트 다운이 시작될때 40초 전에 베어마을 창고에 가시면


다시 돌아왔을 때 버프를 맞출 수 있습니다.


창고에 넣는 물품은 약초류 +  벌레로 한정합니다. 물론 열매도 넣으면 좋겠지만 창고 자리도 없고...(제 기준)


많이 넣다보면 시간 아깝습니다 열매류는 한시간치 모아도 무게가 부담되지 않기에 들고갑니다.(전 케플란에 모아요)


영상이 30분짜리인데 저걸 한번 더 반복하면 채집 한시간이 완성입니다.


영상에서는 야영지로 수리하는데 야영지가 없으시다면


채집을 끝내고 돌아가면서 엔피시에게 수리하고 집 들려서 물건 넣고 다시 채집 반복 하시면됩니다.


채집 한 30분 했는데 뭐 안나온다고 실망하지마세요


나머지 30분에 쏟아집니다. 


그리고 채집을 해보니 어느것으로든 평균 벌이는 맞춰줍니다.


검결이 조금 나오면 정령가루가 많이 정령가루가 조금 나오면 검결이 많이


왠만하면 평균 벌이는 나옵니다. 실망하지마세요 물론 ㄹㅇ 존망한 판은 진짜 안나오기도 합니다...


로 마치며...


더 이상 적을 내용이 없습니다.(생각이 안나요 시간 지나면 나겠는데...)


의식의 흐름 따라 적다보니 ㄹㅇ 중구난방이지만 ㄹㅇ 채집 렙을 올리고 싶으시다면


야생약초채집으로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기본적인 채집렙은 템이 터지든 검사를 접고오든 변하지 않는 스펙입니다.


올리기도 쉽구요. 사냥에 비해 수익이 조금 낮긴 한데 하루 한두번 채집 꾸준히 하시면 그렇게 나쁜 수입은 아닐껍니다.


진짜 마치며... 기본 생활 숙련도만 맞춰놓으면 어느 채집을 하든 쌩 채집하는분들에 비해 아주 만족스러우실껍니다.


ps

첨부한 사진에 생활숙련도는 1300 1350 1400 이렇습니다. 글에 쓴 1250보다 높다고 생각하실지 모르겠으나


1250만 넘으셨다면 그 이상은 눈에 띄게 차이나진 않습니다 차이가 나는게 보이긴하는데...


50씩 증가한다고 와 쩐다 쩔어 이정도는 아니에요. 100 200 이런 차이는 눈에 띄지만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