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inven.co.kr/board/black/3584/42609?my=opi
원본은 '니페이'님의 계산기이며 
패치전 자료라서 패치후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였습니다.
기본 사용법은 원글링크 걸어두었으니 가서 보시면 되겠습니다.

제가 설명드릴 부분은 아래 사진에서 세가지가 되겠네요
  1. 기존 황납 요리들인데 삭제안하고 패치후 버전으로 맞추고 살려놨습니다.

  2. 보라색은 명장, 하얀색은 도인에 해당합니다.
    요리를 드롭다운 목록에서 선택하고 만들고자하는 개수를 입력하면
    해당요리의 재료와 필요개수, 그 요리로 만들수있는 상자개수가 계산됩니다.

  3. 명장, 도인 등급에 해당하는 요리상자 목록입니다. 레시피와 상자 개당손익이 계산되어있는데요.
    아래의 팁을 적용하시면 개개인에 맞는 맞춤형 가격표가 나올 것입니다. 

  • 수정사항
  1. 숙련도별 요리상자가 나누어짐에 따라 '명장', '도인' 등급에 해당하는 요리를 정리하였습니다.
    (제가 명장이기때문이라고는 안할게요)

  2. 상자손익란에 제작자님께서는 1.1배를 곱하여 계산하셨습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2.5(황납 250%), 2.5(요리개수크리), 18%(숙련도에따른 황납추가이윤) 외의 10%의 추가이윤은
    생각나질 않아서 업데이트하면서 1.1배를 제거하였고, 원글에 1.1배를 왜 곱하셨는지 질문을 달아놓긴 했습니다..(아시는분 댓글!!!!!!!)

  3. 제작자 수정자 셀을 제외한 부분은 모두 수정이 가능하지만 데이터유효성검사?가 안되더라고요 ;; 이부분은 해결못해줌 엑린이라... 정 수정하고싶으신분은 새로만들어서 복사하시길!! 시트보호 비번 안얄랴줌

수정사항은 요종도인데 기억이 안나서 안쓴걸수도 있어요.. 


한가지 Tip을 드리자면

제작비용, 개당손익 등은 모든재료를 거래소에서 산 (19.11 거래소가 기준) 가격으로 계산되기 때문에
재료 자체수급이 가능하신분은 왼쪽에 등록된 재료가격을 0으로 설정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도 수급이 가능한 재료를 0으로 설정하니 여관에서 사는 재료빼면 모두 수급 가능한 요리는 
상자가격이 그대로 나오더라고요!! 이런식으로 최대한의 이득을 뽑으실 수 있습니다. 안알랴줄라다가 알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