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애착이 가는 캐릭터가 몇개 있어서 무기교환권 언제 나오나 기다리고 있었는데,
어제 연구소 업데이트를 통해 무기교환권 비슷한 시스템이 나왔더군요.
그래서 한번 알아 보았습니다.

우선 56레벨 이상 캐릭터로 흑정령을 통해 마르니의 수상한 장치 퀘스트를 받을수 있습니다.
npc를 찾아가면 9개의 그림퍼즐을 주는데 인벤토리에서 조합하면 다음 npc를 알아낼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연속의뢰를 완료하면, 왼쪽 상단에 있는 캐릭터 전환 메뉴에 다음 기능을 사용할수 있었습니다.



여기서 특이한 점은,



4개의 방어구에 각각 카프9단 과 수정이 박혀있는데, 아이템 전이를 하면 아래와 같이 되어지더군요.



아이템을 자세히 보면,



방어구에 있던 카프라스 단계와 수정은 적용이 안되어 집니다.
소켓이 그대로 비어 있는것을 보면 전이 받은 캐릭터에 맞게 따로 수정작업이 가능한지 잘 모르겠네요.
그것까진 테스트를 안해보았습니다.

전이 비용은 연구소에 설명되어 있듯이 월활한 테스트를 위해 마르니의 불안정한 연료를 사용하지 않고 20억(?!) 은화에 
모든 아이템이 전이되었습니다.

참고로 마르니의 불안정한 연료 개당 가격은, 개당 천만 입니다.



추가 설명을 하자면,
아이템 전이를 마친 후 테스트를 했던 란에 있던 아이템 모두 그대로 있고,
전이를 받은 닌자 캐릭터에 아이템도 그대로 있습니다.
일정한 실버소모를 통해 2개의 캐릭터가 아이템을 서로 공유하게 된 셈이죠.

정리해 보자면,
평소 애착이 가는 여러개의 캐릭터가 있었는데, 무기가격에 대한 부담과 
아이템 옮기는 번거로움이 많이 해소될듯 싶습니다..
원활한 테스르를 위해 임시적으로 20억에 모든 아이템 전이가 가능했는데,
20억이면 노랑템 방어구 유등급 아이템 하나 가격인데, 비싸면 비싸고 싸다면 싼 가격입니다.

이대로 맥시멈 20억으로 유지해 주신다면, 펄옷, 가방, 무게 자주 살께요~

덧, 연구소를 통해서 자잘한 버그 잘 잡아 주시고 충분한 논의끝에 라이브서버에 완벽한 시스템으로 넘어왔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