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 되는 이벤트에 다들 득템은 많이 하셨나요?
마침 이번 정기점검때 6일동안 접속해서 그믐달 악세 6개를 모아가면
광악세를 받을 수 있게 패치됐죠.
그나마 스트레스를 덜 받게 되서 다행입니다.


전 이벤트 와중에 유악세 스택을 만들어보겠다고 창고에 있던
장누베를 꺼냈습니다. 그리고 최근 이벤트에서 계속 받아뒀던
기파가 꽤 되서 강화하는데 큰 힘이 됐습니다.


기존에 쌓여있던 높은 스택을 거의다 써버려서 다시 스택을
쌓아야 될 상황이었는데
한참 강화할때는 높은 스택이 막 쌓여서 처치곤란이더니
막상 다른 필요때문에 스택을 일부러 쌓으려니
운좋게 유누베가 50대 스택에서 성공해버리네요~ ^^


덕분에 스택 모으는건 일단 뒤로 미루고 기존에 가지고 있던
동쿠툼과 유누베를 비교하게 됐습니다.
순수하게 두 장비 능력치만 비교하면 공격력 10 방어력 13차이가 나네요. 
하지만 따라오는 모험명성에 따른 보너스 공격력 차이는 생각보다  꽤 컸습니다.
보너스 공격력 - 유누베 121,  동쿠툼 77


과연 실제 사냥터에서 느낌은 어떨까?
제가 다니던 사냥터인 필라쿠에서의 체감은 콤보에서 딸피 남는 몹이 많이 줄어들었고 
흑정궁 쏠때 깔끔하게 몹이 처리되는 차이가 있었습니다. 
한마디로 공격에서 좀더 많은 피를 빼고 사냥이 좀더 깔끔해진 느낌이랄까?
하지만 생각처럼 드라마틱한 차이를 보여주진 않았습니다. ^^;;


근데 이번에 누베를 차면서 기술특화에 변화를 줘봤습니다.
기존 기술특화 스킬이었던 무모를 균형치기(몬공 +20, 5초간 공속 +7%증가)로 바꿨습니다.
평소 균자갑 콤보시에 자꾸 자루치기가 씹혀서 균갑만 나가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것때문에 144hz 모니터를 사야하나 고민할정도로요.


헌데 이게 확실한진 모르겠지만 오늘 균형치기에 공속 +7% 증가 옵션을 붙여주고
사냥해보니 자루치기가 씹히지 않고 잘 나가네요!
개인적으로 놀랍기도하고 만족스러웠습니다~ ^^
뜻하지 않게 이렇게 특화옵션 하나 바꿔주는걸로 이렇게 콤보가 잘 나가게 될줄이야~
하여튼 이참에 누베로 바꿔서 공격력이 오른것보다 자루치기가 잘 나간다는게 더 신기하고 기쁘네요! ^^
하지만 둘다 바뀌니 사냥이 좀더 편해지고 빨라진거 같긴해요.


아 그리고 많은 분들이 하는 고민중 하나인 누베와 쿠툼 중 누가 더 좋아요? 에 대한 대답은
역시 기존에 많은 분들이 답했던거처럼 사냥이라면 몹 공격력이 약하고 피통이 작은데선 개인 세팅이나 공격력에 따라 다르겠지만
2개 다 괜찮고, 몹 공격력이 세고 피통이 커서 내 피 관리가 힘들다면
쿠툼쪽이 좀더 낫지 않을까? 하는 원론적인 대답을 해드릴 수 밖에 없겠네요.


물론 pvp라면 워리어의 경우 누베쪽을 많이 선호하는 편입니다.
결국 둘다 가지고 다니면서 상황에 맞게 꺼내쓰는게 좋겠죠?


동쿠툼



유누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