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1.02] 일자 레인져 버그 정리








● 바람결:

이동(무적) - 베기(슈퍼아머) 

이동구간의 무적판정은 이동 시간에 비해 사람이 도저히 체감할 수 없는 수준의 짧은 시간으로 구성되어, 

쿨다운 완료 후 사용하여도 시전 시, 오히려 바로 넘어지는 바보같은 판정 구성을 지녔다.


이럴바에 이동(무적)을 삭제하는게 더 나을정도





● 쇄도하는 바람:

이동(슈퍼아머) - 베기(슈퍼아머) - 횡방향충격파 

이동 중 장애물을 만나면 멈춰서 바로 베기를 시전한다.

이동거리 계산 판정이 상대 스킬의 타격 히트박스(눈에 보이지 않음)까지 포함하기 때문에,

실제 장애물이 없더라도, 상대방이 시전한 스킬을 만나면 이동하다 말고 그자리에서 바로 베기를 시전한다.


쇄도 스킬로 접근 시, 상대가 가만히 있지 않는 이상 허공에서 칼질해야하는 참으로 바보같은 판정.

이 버그 못잡을바엔 그냥 다크나이트 '황혼의 질주'스킬처럼, 일단 관통하여 지나가며 데미지를 주게하는게 더 낫다.





● 흐름-하늘의 부름:

앞 한발평타 - 도약(무적)
 
마우스 클릭을 매우 짧게 하지 않으면 "앞 한발평타"가 나가지 않고, "제자리 두발평타"를 사용하기 때문에

초보자는 이 방법으로 사용하기 매우 불편하다.


도약의 판정 또한 발을 떼자마자 바로 무적으로 인식되어야 하지만, 온라인싱크 랙인지 그저 판정이 바보인지

공중에 올라가다 자빠질때가 많다. (이 경우 하늘에서 자빠져있음)





● 정령의 분노:

모으기(전방가드) - 발사(슈퍼아머) 

이전에는 모으는 시간을 소서러의 스킬 '심판'처럼 조절할 수 있었으나, 바보같은 패치로 인해

모으는 시간이 고정되어 가용할 수 있는 테크닉의 폭이 좁아져버렸다.


히트박스 판정이 바보같기 때문에, 상대와 딱 붙어서 사용하면 '넉다운' 군중제어 효과가 굉장히 발생하지 않는다..

★울부짖는 바람도 같은 경우에 속함





● 재창조:

제자리 방출(전방가드) 

동그란 이펙트에 비해 히트박스가 전방쪽만 정상이고, 좌/우/후방 쪽 범위는 비정상적으로 매우 짧다고 보면 된다.


'넉백' 이후에 사용되는 재창조는 '넉다운' 군중제어 효과가 비정상적인 빈도로 발생하지 않는다.

※ 특성+연금속 공속 맞추고  "바람결-쇄도-덩굴-뒷윤무(넉백)-재창조"  해보셈 존나안넘어짐 시발





● 덩굴 매듭:

제자리 도약(슈퍼아머)

이상하게 이스킬을 쓰고, 뒷 방향으로 바람의윤무 쓰면 덩굴매듭이 캔슬되어서 공중에서 바로 나가는데,

바람의윤무 시전부분에 덩굴매듭의 슈아는 묻어나옴(유지됨). 이 경우, 공중 바람의 윤무 끝날무렵에는 슈아가 풀려잇음 


제작자가 제시해준 커맨드인 "덩굴 매듭 - 쇄도하는 바람" 콤보를 써보면, 고도차이로 존나 안맞는 경우가 허다함.

심지어 저 커맨드 쓰다보면 지혼자 스스로 낙하모션이 떠갖고 케릭터가 바보같이 멈춰서서 아파하고있는데, 

이게 보고있자면 존나 어이가없어서 웃음만 나올정도.





● 바람걸음

이동(무적)

이 븅신가튼 스킬은 워리어 선추버그때 같이 발목이 짤린건데, 기가차서 말도 안나온다. 

무적 체감시간이 무려 0.2초인데, 의도해서 이 무적기를 쓰려고하면 스킬시전중에 항상 군중제어기 맞고 나자빠진다.

딱 이동거리의 초반절반 부분만큼 무적이셈.
(바람걸음으로 6티모미터 움직였으면, 초기 3티모미터 만큼만 무적. 그게 몇초인지는 직접 세셈 난 도저히못느끼겠다)


그나마 활용할만한 부분이 기절/경직류 맞고있을때 상대가 다음 군중제어기를 잠깐 늦게 넣는 경우,

그 틈바구니에서 빠져나올때 이 스킬의 커맨드를 누르고있으면 날아오는 다음 군중제어기를

바람걸음의 짧은 무적으로 미약하게나마 빠져나올순 있음. 

(여기에 랙이 동반하면 예전 /reloadui버그 때 처럼 드르륵득득이걸려서 외딴곳에 가있음)





● 바람모아쏘기:

히든커맨드(특정 스킬 후, 방향키+우클릭)

이 븅신가튼 커맨드가 얼마나 짜증나냐면, 단명쏘다 대각선 바람 걸음하려고 방향키+우클릭 누르면

바람모아쏘기가 나옴. 바의도 마찬가지.


바람모아쏘기 커맨드를 잠구면 해결된다. 단, 그러면 떼쟁에서 활궁 못쏨 시벌

1차 라밤이 바람모아쏘기 기반이라 그런지 몰라도, "바람길", "숨을 찢는 질풍"을 찍은 상태라면

바람모아쏘기 커맨드를 잠구던말던 강제로 이 히든커맨드가 발동됨. 참으로 병신가튼 희대의 노쓸모강제커맨드

나 이것땜에 아직도 라밤 안찍고다닌다.

=> 라밤찍으면 "바람모아쏘기"커맨드 잠금이 풀리는 버그는 날짜는 모르지만 패치돼서 수정 완료.


하지만 아직도 아래 짤처럼, 커맨드 안잠구면 버그가 존재함.



씨발 난 바람걸음쓸껀데 지멋대로 바람모아쏘기 나가는 영상.gif
(실제로 어떠한 레인져 스킬 흐름류에도 이런 커맨드는 없다)


★단명의 경우에도 마찬가지셈






● 진: 단명의 질풍 잘좀하자 ㅆ1발 어? 잘되던거 고장내놓고 고치는건 전진이 아니라 제자린거알지?

쿨타임 채우고나서 왼쪽으로 단명캔 시도 시, 쿨이 돌면서 지 멋대로 회피사격이 나감


쿨타임이 생기는 타이밍에 진: 단명의 질풍이 작동버그로 불가능한가봄..

그래서 "q+a+좌클" 커맨드에서 q가 불능이라 씹힌거고, "a+좌클" 만 남아서 회피사격이 대신나가는거 같은데?.


왼왼, 왼오  다 안된다.  오왼, 오오  는 됨

현재 진: 단명만 이러는것으로 확인.







쿨채우면 단명캔 끊기는 모습.gif

(쿨 중에는 단명캔이 잘 나가지만, 쿨타임 다 채우고 나서는 오히려 단명캔이 끊기는 모습이 보인다.)












한줄요약: 

버그 고친거 1도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