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소서 지구력 문제 및 PVP 문제점

 

- 까불 지구력 회복 너프로 인하여 소서 플레이를 할 수 없는 지경까지

타 클래스 같은 경우 소서전 상대로 슈아+CC기 몇 개만 던져보면서

CC 안 걸릴 경우 뒤로 빠지면서 스킬 쿨을 돌린 후 다시 슈아+CC 만 넣는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그에 반면 소서는 이런 플레이에 대한 대응 방법이 없습니다

짧은 이동기 및 지구력 회복수단이 없어 싸움이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지구력이 메말라 할 수 있는 플레이가 전혀 없습니다

결국 불리해지며 중장거리 견제 cc에 당할 수밖에 없는 구조를입니다

또한 잡기가 없는 케릭터 임에도 이동기는 짧으며 지구력 회복 수단이 없어 어느 클래스던지 간에 아주 쉽게 소서러를 카운터 칠수있습니다.

위에 설명한 상황에서 소서러가 취할수있는 행동은 -딜 찍누 밖에 없었던 걸

이번 상성계수 패치로 그것마저 매우 힘들게 만들어놨습니다.

 

특정클래스에 대한 택도없는 1:1 구조에대해

카운터 클래스? 이해합니다.

이해는 하는데 동일스펙기준으로 어렵게 풀어 나가야 하는 것이 맞지만 너무 과도한 1:1 구조에 대해 픽스 해 줬으면 합니다.

소서러의 1:1시 풀어나가는 방법은 보통 무적기를 이용해 적 잡기를 뺀후 , 좋은 딜로 가드를 압박해서 빈틈을 유도하는 방식이였습니다

 

근데 지금은 상성계수 너프 + 지구력을 채울 수 있는 수단이 거의 전무 하다 싶이하여 가드를 깬 후에 지구력이 없습니다 보통 가드캐릭터들은 가드가 터졌을시에 뒤로 빼서 슈아기 몇개 돌리면 가드가 바로 다시 차는 구조인데 반해

 

소서러는 짧은 이동기 (전장이탈 X), 까불시 지구력 회복 X(전방가드유지후 지구력회복수단) 이 짤려 아주 쉽게 소서러를 카운터 칠수있습니다.

 

 

2. CC와 가드류(전방가드, 슈퍼아머)가 공존하지 못하도록 패치를 하겠다고 말한 펄업 측과 달리 아직까지 많은 스킬들이 여전히 통슈아CC를 가지고 있는 직업이 많이 있습니다. 이를 상대할 수 있는 직접은 잡기 케릭터 외에 클래스들은 상대하기가 너무 버겁습니다 이에 대한 해법

 

 

3. CC사이클이랑 딜사이클이 동일한 문제

 

 

4. 각성 스킬 딜량

여러번의 너프로 인한 각성스킬딜량 너프 후 거의 전체 적으로 각성스킬들이 딜량이 너무 부족하여 모든 콤보에도 비각스킬위주로 콤보가 진행되어 비각에 의존도가 너무높은 비정상적인 플레이

 

 

5. 조각흡수 관련 각성도 전승과 동일하게 조각'흡수'버프를 전승처럼 자동으로 유지

 

 

 

아래글에 대해 대략적으로 추려서 몇가지 정리하여 글을 작성했습니다

추가로 넣어야될 부분을 댓글로 좀 남겨주세요

3번 항목 내용도 어떤부분을 써야될지 애매해서 소서 자매님들이 같이좀 내용좀 채워주셨으면 합니다

 

 

사족 : 특정 스킬들에 대한 상향부분은 일부러 안넣었습니다.

어떤 스킬을 상향을 하는부분에 대해선 입장 차이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펄업측에서보면 안쓰는 스킬들을 활용을 할려고 버프를 할수도 있으며 잘쓰는스킬만

상향을 바라는건 너무 주관적인 생각이라 판단이 되어서

전체적인 문제점을 지적을 해야될 부분인 것 같아 각각의 스킬보다는 큰 테두리를

보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