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한가 1억의 악세는 고를 띄우면 약 23억 (마노스 악세도 같은지는 확인 필요)

악세는 6픽스이며 가공, 채집 총합 12픽스

= 약 276억


마노스 옷 고 기준 상한가 4.7억

가공 6종, 채집 7종으로 합 13종

= 약 61억


마노스 채집도구, 가공석 가공복과 동일

= 약 61억


= 상한가 기준 총합 398억



교복 장비

고초승 = 12.5억 *2 = 25억

고툰귀 = 24억 *2 = 48억

고바실 = 18억

고툰목 = 32억

유방어구 4픽스 = 약 45억

삼신기 = 약 36억

= 총합 204억


물론 교복장비는 예구가로 책정해야 정확하겠지만

그렇게 계산해도 고작 고셋따리 생활 장비 가격 못따라감. (심지어 아직 생활 중 2분야)


진심으로 이게 옳은 방향이라고 생각하는 거라면 문제가 심각함.

예전에 생활쪽 상위 아이템이 필요하다고 말했던게 후회될 정도.


그나마 적절한 범주는 옷은 세분화 없이 은자수처럼 하나로 만들고

악세는 전체 생활 공통으로 나와야 정상임.



만약 모든 생활마다 악세사리를 만든다면

총 10개의 생활 종목들의 6부위 악세를 만드는데 소요되는 시간만 따지면


개인당 그을린 파편 하루 2.5개 생산(황납 포함)

1픽스 만드는데 필요 갯수 15개, 즉 6일에 한픽스.

모든 생활 총합 60픽스 = 360일


일단 가격을 떠나서 기간부터가 정신나간 기간인데

또 강화를 하면 터지기 때문에 전부 고셋 하려면 년단위로 걸림.


가격은?

개당 23억짜리 60픽스면 1380억.



그렇게 돈과 시간을 쏟아 부어서 나오는 결과?

가공 시간당 수익 2000~2500

채집 시간당 기대 수익 3000~4000 정도 예상됨

나머지는 아직 예측 불가.



다양한 생활을 체험하거나 병행할 방법을 완전히 짖밟음.

진심으로 묻는데 기획한 의도가 대체 뭐임?


-------------------------------------------------------------------------------------------


솔직히 공홈 건의 게시판도 보기는 하는지 의심스러움.

그래도 일단 싸질러놓으면 운영자들 중 한명이라도 보기를 기대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