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수랑이 무사랑 붙을때 무사가 선진입 들어와도 슈아 경직 무적 잡기로 대처하면 되서 무사가 큰 리스크 안고 들어와야 하는건 맞는데

금수랑 상대하는 무사님도 집요하게 편전 맞을때까지 거리 유지하면 편전맞자마자 콤보 넣으면 업진살마냥 녹는 것도 금수랑아닌가요?

금수랑이 이동기가 좋은건 맞지만 저는 특정공간에서 이동기가 최상급이라 생각하지 막상 무매 쫓아갈만큼 진입기나 이동기가 좋다고는 생각안하는데...

무사는 지구력 = 생명력이라 들었는데 그래서 히스+마칼 셋도 많아서 사실상 잡히기만 하면 풀콤 가능해서 잡히면 이승하직이고 반대로 금수랑도 편전 맞으면 물몸이라 이승하직각이라 서로 니가 먼저 들어와 싸움 아닌가요?

지금 토론중이신 분들에 비해선 미니언이라 피빕경험 적어서 뭐라 논할 처지는 아니지만 예전에 어던 무사님이랑 아르샤에서 5분넘게 눈싸움했던 기억이 있어서요.



https://youtu.be/-CUDg1IdLX0

이분 영상보면서 도움 많이 받앗는데 이분도 금수랑 운용하시는거보면 보통 선진입 절대 안하시고 개인대결이나 붉전에서도 근처에서 경직 먹을때까지 깔짝거리지 절대로 선진입안하고

회피콤보를 주로 연구하고 사용하시더라구요.

그래서 대부분 킬도 경직 먹었을때 외에는 안나오고 가끔 잡기각 나올때만 콤보 넣지 상대가 들어오게 유도해서 경직 먹을때까지 버팅기더라구요.

2차라밤도 붕찌도 안쓰고 신수발톱 무적을 쓰는거보면 선진입은 금수랑으로 하면 안되는 짓 같은데 그런면에선 무사도 진입만 안하고 편전각만 보면 예전에 흉살님 vs 짱쿠님 3시간 싸움처럼 기싸움 아닌가요.

ps.영상보면 지구력 소모량은 확실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