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까지나 필드쟁+거점등 경험으로 말씀드립니다 . 의견이 다소 다를수있으니 그렇구나~ 하고 참조만 해주세요

1. 워리어
2:8~ 3:7
개인적으로 격미 담으로 잡기힘든거 같습니다. 근접에서 카이팅해도 방진이나 지강으로 잡히기 쉬운거같고 특히 일정거리이상 안벌리면 작열에 너무 취약하게 당해서 좀 힘들어요.

특히, 방어 높은 워리어들이랑 주로해봐서 그런지 원콤으론 거의 잘 안죽고 투콤은 잡아야 잡는데 아시다싶이 워리어 상대론 잡기쓰는 타이밍에 cc가 걸리는식으로 하는 기도메타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2. 발키리
4:6 ~ 5:5
워리어보단 할만해요. cc기 넣기가 워려보단 넣기쉬움.
사추나 천창? 그 스킬등에 전가나 슈아가 없는데 그냥 딱봤을때 이게 cc걸린다고 하는 생각이 많이들엇습니다. 그냥 거리벌려주시고 자신있으심 근접에서 카이팅해서 cc넣어주심 될거같습니다 .

3. 무사&매화
솔직히 무매전은 매기기 좀 힘든거같습니다 . 파일럿손가락에 달렸다고 생각해요 . 개인적인 팁이라면 잘하는 상대일수록 딸피에 욕심내지말고 차분히 하시는걸 추천합니다. 딜로 찍어누르다 역관광 많이당해서 ㅠ

4. 소서러
소서도 딱 5:5 정도? 멧젠님도 그렇게말씀하시고 소서 네임드분들도 그정도라고 말씀하시니 그냥 손가락 싸움인거같습니다.
소서전 핵심은 무적기-무적기-슈아기 유지하면서 cc기 안걸리고 플레이 하는겁니다 .
소서전은 비수/균형으로 cc넣기힘드니 운수레/암흑탄을 적극 활용하셔야 합니다 .

5. 격/미
상대 방이 교복방 (~310) 3:7
(~332방) : 1:9
32방 이상 ~ 0:10
일단 격가는 잘안싸워봣고 미스틱은 솔직히 말하면 청파각-아랑-웅능 너프 및 픽스로 전보다 cc기 걸기는 엄청 쉬워요. 딜이 안들어가서 문제지 ㅎㅎ;
그냥 3분벞 키고 딱 때려봤을때 피가 잘 안다른다? 친구올때까지 기다리거나 그냥 긴탈캐선 합시다 ..

6.  레인저
6:4 ~ 7:3
그나마 만만한 상대가 레인저입니다 .
잘하는 레인저일수록 활을 잘써서 왠만하면 거리를 벌려주지말고 근접해서 싸우도록 합니다 . 너무 성급하게들어가면 잡기당하기 쉬우니 조심하시구요

7. 위자치
6:4 ?
상대 위자치가 세팅을 잘한 위자치면 잡기좀 힘듭니다 . 잡기가 없으니 위자치들도 닼나를 만만하게 봅니다 . ( ㄹㅇ)

8. 닌자
4:6 ~ 5:5
이건 좀 의견이 갈릴수 잇겟는데 전 개인적으로 닌자상대하기가 좀 쉬웠어요 .
그냥 찰나의 틈이나 베디르의 함정으로 도망치면서 계속 플레이하면 어쩌다 cc걸리는데 그걸로 잡습니다 ..
지구력관리 잘해주면서 계속 cc걸릴때까지 기도해야됨

9. 쿠노
힘줄넢후에 안붙어서 모르겠는데 갠적으로 닌자보단 쉽다 생각함

10. 란
3:7. 3.5~ 6.5
원거리잡기의 무서움 .. 하지만 스펙이 란한테 잡히고 넘어져도 한번 살 정도의 방어면 승률이 급증함
란도 잡기의존도가 진짜 큰직업이라 원콤을 못내면 할게없어요
그냥 카이팅으로 cc넣어서 패는거밖에 없습니다 .

11. 금수랑
4:6 ~ ?
근접전으로 싸우면 질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 거리벌려서 재앙이나 암흑탄 cc기로 공략해야되욤

12. 자이언트
6:4  ~ 5:5 일단 잘하는 자이는 절때 먼저 안들어옴니다. 땅치는 스킬로 디벞 당하지말고 거리벌렸다가 우닥닥 들어오면 비수-균형등으로 넘어뜨려서 패줍시다. 솔직히 할만하다 생각해요 자이전

13.아처
3:7 ~ 4:6
솔직히 자결에선 이기기힘듬니다 . 너무넓고 은폐물도없어서 그냥 일방적으로 뚜까맞아야되서
근데 필드에선 지형지물을 잘 이용하심되요 .
뭐 원콤 잘안나는 아처는 잘못봐서 한번만 노리면 됨니다 .
그리고 은근히 향기로운 덫 스킬이꿀입니다 . 아처상대할때

뭐 이이상 개인적인 소감이고 재미삼아 참조삼아 봐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