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랑검
2020-02-28 19:06
조회: 1,439
추천: 3
펄어비스 개발자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최근 검은사막 유저들이 개최하고 즐겼던 "쇼미더컨트롤" 에서 보셨듯이 참가 선수중 격투가유저는 3명정도 였습니다. 하지만, 있으나 마나한 이동기 때문에 진입하다가 원거리 견제 스킬에 아무것도 하지도 못하고 쓰러졌죠. 그리고, 어제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대규모(?) 밸런스 패치가 있었습니다. 그 업데이트 중에 이동기가 부족했던 격투가한테 조금(?) 개선된 이동기를 주더군요. 일련의 최근 일들을 보고 제 생각에 검은사막 밸런스 개발팀에서는 증거자료를 가지고 최종 결정권자 에게 제출과 동시에 결정이 떨어지면 수정하는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래서, 검은사막 개발자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개발에 도움이 되었으면 해서, 다시 이렇게 영상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위 영상은 20.2.27 연구소 패치 적용한 영상입니다. 1. 콤보 연계가 이전에 비해서 부드러워 졌습니다. (역경직을 줄이기 위해서 나온 방법 같은 생각) 2. 하지만, 콤보 연계가 익숙해 지면, 기백방출이 못 따라가는 사태가 종종 일어나더군요. 3. 그리고, 역경직은 그대로 종종 발생했습니다. *요청 사항* 1. 위 영상에 나와있듯이 부드러워진 연계스킬에서도 역경직이 그대로 발생하니, 연계스킬에 전방가드 or 슈퍼아머가 필요하다고 보여집니다. 2. 기백방출 사용 난이도가 너무 높습니다. 기백방출 스킬(마지막 추가 타격 or 낭아신장)를 "흐름" 또는 "연계" 처럼 구현해 주신다면 조금더 완성도가 높아질듯 싶습니다. 예)붉은 송곳니, 금강에 2가지 연계스킬로 나뉜 것 처럼 이상 PVE 전승 격투가 유저로써 글을 마칩니다. 나머지 부족한 부분은 저보다 더욱 많은 경험들을 한 다른 격투가 유저분들이 올려주실 겁니다. ^^ 그래도 격투가를 조금씩 개선해 주시니 격투가 유저로써 앞으로도 더욱 피드백 영상을 올려드리겠습니다. 펄어비스 개발자 여러분 화이팅 ! 격투가 화이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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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랑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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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구나 하루 3시간씩 10년을 연습하면 세계 1등이 될수있다. - 아웃 라이어 중에서 -
꿈을 이루지 못하게 만드는 것은 오직 한 가지, 실패 할 지도 모른다는 두려움이다 / 파울로 코엘료
실패란 넘어지는 것이 아니라 넘어진 자리에 그대로 머무르는 것 / 미국 영화배우 메리 픽포드
젊은이들이여, 리얼리스트가 되어라. 그러나 불가능한 꿈을 꿔라 / 체 게바라
한 번도 실패하지 않는다는 건 새로운 일을 전혀 시도하고 있지 않다는 신호다 / 우디 앨런
오랫동안 꿈을 그리는 사람은 그 꿈을 닮아간다 / 앙드레말로 가정과 시민은 다스리는게 아니라, 함께 손잡고 나아가는 겁니다. / 댄싱퀸(2012) 생각은 말을 만들고, 말은 행동을 만든다. 행동은 습관을 만들고, 습관은 인격을 만든다. 그리고 인격은 운명을 만든다. / The Iron Lady(2011) 편견은 내가 다름사람을 사랑하지 못하게 하고, 오만은 다른사람이 나를 사랑하지 못하게 한다. / 오만과 편견(2005) 현실을 피하다보니 현실에 맞서는 방법을 잊어버렸어. / 스텝업 2(2008) "무엇을 상상하던 그 이상을 보게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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