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 적중? 그건 템으로 어거지로라도 아니면 발견되지 않은 콤보로 맟출수 있다고 생각함.

근데 리스크는 템으로도 그 무엇으로도 해결이 안됨.

모래덫:판정은 짧은데 못막으면 후딜때문에 내가 cc걸리고  막으면 상대 뒤로 이동하면서 기절

잡기: 선딜을 갖던가 후딜을 갖던가 무조건 긴 선후딜을 거쳐야됨.

메습: 버프를 소모해서 들어가서 맞추면 띄우기 아니면 역cc, 이동기만 써도 반은 안맞는 판정

하사신의 대표적인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스킬인데

이런 리스크는 검은사막 내에 없었음.
최소한 타점이 터지면 이동기등으로 캔슬하고 피하면서 리스크를 최소화할 수 있는 스킬이 대부분임

내가 무사였어서 하는말이지만
추격달고 슈아전가로 디버프, cc,딜견제 날리고 원거리에서 편전을 14초에 3~4번씩 꽂는 무사조차
지구력이라는 자원소모정도의 리스크만을 안고 가는수준이었음
누구처럼 못막아서 방막터져서 못잡아서 1~2초동안 멍때리는게 아니라.

콤보 삑나면 타클은 점프가 고작인데 얘는 참살능선 끼기긱 거리는거 그거까진 내잘못이니 뭐라할건 아니지만
실패하더라도 앞으로의 운영에 영향을 미칠정도여야지 
스킬 자체에 리턴을 잡아먹는 리스크를 두어
지금당장 앞에있는 스킬을 못피하게하는건 아니라고 생각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