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니스트
2020-02-15 21:27
조회: 3,603
추천: 2
[실험] 스킬 데미지 증대 에 따른 어스 데미지 량이번 영구 컬렉에 스킬데미지 증폭 3%(+모뎀2) 컬렉션이 나와서 효율이 얼마나 될까 실험을 해보았습니다.
또한 아이템 중에 +6 상아탑의 마법사의 로브가 싸게 올라와 한번 구입해서 같이 실험을 진행하였습니다. (영웅 무기가 있으면 좀 더 좋은 실험이 되었겠지만 너무 비싸서 못했습니다.,...ㅠㅠ) 일단의 저의 스펙은 이렇습니다. (드비안느 기준) 중요한 스킬 데미지 증대 값이 안나왔네요; 컬렉션 전 23%, 컬렉션 후 26%, 상아탑 로브 착용시 31%입니다. 일반과 크리 차이가 너무 많이 나서 크리티컬이 터진 경우에만 기록했습니다. 예전 패치전에 실험 할때는 크리티컬이 터진 경우 고정값으로 들어왔는데, 최근 패치 후 실험을 해보니 크리티컬도 랜덤 값으로 변경 된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약 10~12회의 크리티컬 데미지 값의 평균 값으로 계산했습니다. (허수아비가 된 케릭은 40레벨, 스킬저항 16% 였습니다.) 이만 각설하고 결과값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드비안느 기준 ( 23% / 26% / 28% / 31%) 메디나 기준 (22% / 25% / 27% / 30%) 3% 증가시 30 정도의 데미지가 증가하였고, 8% 증가시에는 약 77 정도의 데미지가 증가하였습니다. (아무래도 크리티컬 값이 랜덤하게 나오다 보니 정확한 공식을 도출할 순 없었습니다.) 윈드, 템페의 경우는 3% 증가시 10정도, 8% 증가시 25정도의 오른것 같았습니다. 이정도면 상아탑 로브를 사용해서, 스킬 데미지 증대에 투자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여기에 영웅 무기라면 저 좋은 데미지가 나오겠지만요.. 지팡이 게시판 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해서 공유해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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