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실리안서버에서 1385 창술을 키우고 있는 세니레아라고 합니다.

  이번 밸패에서 무엇이 문제인지 잘모르시는 분이 많이 계서서 
   낮은 레벨이지만 여러분들에게 알리고 싶어서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목차 
  서론
   글을 쓰게된 배경과 이유
  본론
  1. 절정 창술사에 대한 이해
   1)절정 각인
   2)딜 사이클
  2. 이번 패치에 문제가 되는 점
   1)일반 딜 사이클
   2)각성기 부분
   3)아덴 게이지 관련 *추가*
  결론


서론

글을 쓰게 된 이유

 1) 창술에모르는 사람이 많고 이번 패치가 왜 문제가 되는지에 관한 내용을 널리 알려 추가적인 패치에 대해서 더 잘 되길 바라는 마음

 2) 분탕들로 인한 정확한 정보전달의 필요성을 인지


본론

절정 창술사의 이해

1)    절정 각인

우선창술사는 2가지 형태의 무기로 싸우는 직업입니다.

                     

     (난무 스탠스)                                   (집중 스탠스)

 각 무기별로 스킬을 맞추면 아이덴티티 게이지가차고 각 구분에 게이지가 차 있는 상태에서 Z키를 눌러서 무기를 바꾸면 버프를 얻는 직업입니다.


(난무 3스택시에 집중으로 바꿀 때)


(집중 3칸에서 난무상태로 넘어갈 때)


이버프들을 강화하는 게 바로 절정 각인입니다.


(절정 각인 효과)

(집중)


(난무)


효과가굉장히 크죠 이는 특화 스탯을 올리면 더욱 좋아지기 때문에 특화 위주의 악세 세팅을 합니다.  



3단계가 아닐 때 


와 차이가 굉장히 많이 나 필수적으로 3칸을 채워서 무기를 바꾸는것이 필수입니다.

2)    딜 사이클

특신술사기준으로

패치이전의 주요 일반 딜 사이클은


 ->  ->   ->  ->  -> 

사두룡격(피증33퍼 디버프) -> 적룡포 -> 유성강천-> 전환 -> 청룡진 -> 맹룡열파 -> 반월섬입니다.

 ->  ->  ->  ->  ->  ->

(2각기준) 각성기 딜 사이클은 적룡포 -> 유성강천 ->사두룡격(피증33퍼 디버프) -> 청룡진(치적) -> 맹룡열파(치적) -> 각성기-> 반월섬

이번 패치에 문제가 되는 점

    0) 이번 패치 내용 (절정 입장에서 적용되는 내용 위주캡처)

    

1)    일반 딜 사이클에서

 ->  ->  ->  ->  -> 

사두룡격 디버프(피증33프로)를 바르고 적룡포 -> 유성강천-> 전환 -> 청룡진 -> 맹룡열파 -> 반월섬입니다.

신속460기준으로도 위 사이클을 모두 넣는 데 6초정도 밖에 소모되지 않습니다.

(이전 디버프 지속시간은 7초)



빨간색부분(앞의3)의 스킬들은 이번 패치를 통해 33%의 피해량 상승 받았습니다. 하지만 뒤의 3개의 스킬들은 반월섬 20% 상승을 제외하고 유의미한 패치를 받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실질적인 딜량은 떨어졌습니다.


2)    각성기 부분

창술사는 특화 스탯을 위주로 투자를 하는 직업입니다 그에 따라서 각성기 딜량 또한 무시 못 할 수준입니다. 전에 사이클을 보시면

적룡포 -> 유성강천 ->사두룡격(피증33퍼 디버프) -> 청룡진(치적) -> 맹룡열파(치적) -> 각성기-> 반월섬

각성기를 쓰기 전 치적과 피해량 디버프를 모두 땡겨서 각성기에 사용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 데, 이번 패치를통해서 피해량 디버프가 빠짐으로인해 상승된 6퍼센트를 제외하고 각성기 딜량이 27%가량 낮아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아덴게이지 수급 관련 부분 


A. 이번 패치로 주요 딜 스킬인 반월섬의 최후의 판단 트포 패치로 인해서 아덴게이지 소모가 10% -> 20%로 됨에 따라서 난무스탠스에서 추가적인 스킬사용과 풍요룬이 강제 되어 오히려 더 사전작업이 길어지는 현상도 발생했습니다.


B. 사두룡격 패치 후 집중스탠스에서 사두룡격을 배제하면 차징기인 굉열파 사용으로 인한 게이지 수급이 더욱 힘들어 졌습니다.


===> 아덴 게이지 수급 변경에 의한 사전준비가 길어졌고 이는 유의미한 딜하락을 가저 옵니다.  








결론

1.    일반 딜싸이클에서 중요한 스킬인 청룡진, 맹룡열파, 반월섬이 각각 33%, 33%, 13%너프를 맞았고 각성기 딜량또한 약 26% 정도의 너프를 받았다


2. 아덴게이지 수급 제한으로 인해 이전보다 전체 딜이 떨어졌고 사전작업이 더 길어졌다 의도사항인 사전작업 완화라는 목적을 완전히 잃어버린 밸패다.


3. 이번 패치는 버프가 아니라 너프를 받았다는 사실을 알아줬으면 좋겠다.


4. 그냥 너프를 받았다고 징징되는 것이 아니라 패치를 적용함에 있어서 명백하게 의도를 가지고 패치를 했으나 그 의도도 만족시키지못하고 딜 조차 떨어지는 잘못된 패치사항에 대한 내용을 알리는 것이다.


5.    창술사 여러분들도 선은 넘지마시고 알려야 할 문제점만 정확하게 알려서 추가적인 보완패치를 받을 수 있도록 꾸준히 언급되게 해야한다.






딜 사이클에 관해서는 제가 공부하고 이때까지(약 1달 이상) 사용한 사이클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으며 (약 2주정도의 공부) 약간 다를 수도 있으나 이 부분에대해서는 창술사 고랩분들의 의견을 받고 싶습니다 댓글을 통해서 조언해주시면 수정이후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이성은 잃지말고 힘을 모아서 문제점을 알려간다면 고쳐지지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창술여러분 힘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