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 귀찮은 로붕이들을 위한 선요약 (PVE 기준임)



필수 스킬 : 방천격/바람의 속삭임/잠룡승천축


사용권장 스킬 : 초풍각/화조강림/월섬각/용맹의 포효/내공연소/오의:화룡천상/


취향존중 스킬 : /섬열란아/지뢰진/오의:나선경/오의:풍신초래/오의:폭쇄진


평타처럼 쓸수있는 쿨 짧은 스킬 : 삼연권/뇌명각


거르는 스킬 : 붕천퇴/오의:뇌진격







어제 써놨다가 대기열 걸린김에 수정할부분 수정하고 추가내용 조금 더함


스킬별로 트라이포드 - 데미지 - 트라이포드효과로 정리해놨음


훈련장 존버 당시 39레벨이였던 내 배틀마스터 기준으로 적어놓은 데미지기때문에 완벽한 딜 비교는 불가능하고


정확한 스킬트리 및 포인트 분배 연계기 활용같은 자세한 공략또한 아니며 


그냥 스킬 하나하나 일반몹이랑 보스에 박아가면서 개인적으로 연구한 내용을 메모장에 적은 글임


데미지에 관련된건 기술별로 데미지가 어느정도 차이나는지 / 쿨타임 대비 딜량은 어떤편인지 / 트라이포드에따라 딜이 어느정도 바뀌는지를 중심으로 봐주길바람













삼연권 쿨6초 마나 45/61/74/90/115/133/163/175/209/235 


쓰고보니 이게임 마나에 신경쓸필요 전혀없는게임이니 앞으론 1렙 10렙만씀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티 (4레벨 기준)



1암흑공격 - 110/150/270  - 암속성/ 암흑 메즈 / 2초간 10% 방깎 -


2단독갈취 - 100/140/250 - 게이지 증가 -


3강화된일격 - 120/160/260  - 15% 뎀증 -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2티  (7레벨 기준)



1단단한갑옷 - 140/190/330 - 스킬 시전중 받는피해 40% 감소 -


2성장공격 - 160/240/480 - 1타당 15% 씩 뎀증 -


3무자비 - 140/190/330 - 무력화상태 뎀증 50% -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3티 (10레벨 기준)



1뇌신권 - 이동거리, 공격속도 증가, 막타뎀증 - 150/200/550


2오연권 - 5타로 바뀜 - 140/160/180/200/400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 시전시간에 비해 데미지나 파티시너지 or cc기측면의 기대치가 낮음 


쿨이 짧기때문에 긴 스킬 사이사이에 평타처럼 섞어주는식으로 활용할 수 있음


2티어 단단한 갑옷을 찍었을 경우 궤적에 잔상이 생기는데 멋있음



추가 -> 배마가 얼핏 손이 바쁜 직업이라고 비춰지지만 사실 스킬들 쿨이 그렇게 짧지가 않아서


삼연권/붕천퇴/뇌명각 등 쿨 짧은 스킬중 하나를 섞어주는게 딜기대치가 더 높은데


일단 버프/디버프스킬/오의로 차지하는 칸만 최소 4개기때문에 보스 치면서 더 연구해봐야 할 것 같음.


뇌명각보다 딜기대치도 높고 6초마다 2초 10%방깎 적용되기때문에 파티시너지도 높다고 볼 수 있는데


시전시간이 꽤 긴편이라 근접캐릭임에도 스킬사용중 캔슬할방법이 회피기 사용밖에 없는 배마에게 큰 리스크가 될 수도



추천 트라이포드 :  1-2-1





붕천퇴 쿨8초 마나 53~277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티 - 트라이포드 데미지 전부 동일



1탁월한 기동성 - 150/280 - 첫타 도약거리 증가


2승천각 - 150/280 - 에어본 체공시간 증가


3재빠른 발놀림 150/280 - 공격속도 증가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2티



1수룡각 - 200/290 - 2타 적중시 2초간 동결/쿨 6초증가 (쿨14초)


2넓은 타격 - 200/290 - 스킬 범위 20% 증가


3공격 준비 - 200/290 - 3초간 공격력 15% 증가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3티



1파쇄의 질풍각 - 900(연타) / 300 - 1타가 연타로 바뀜/ 데미지 증가 기대치 175% -


2자원 증폭 - 210/300 - 엘리멘탈 게이지 수급량 200% 증가/ 



( 파쇄의질풍각 풀히트시 1/4에 조금 못미치는 버블 자원증폭은 1/4 조금 넘는 버블 3티어트포가 이렇게잉여여도되나?


둘중 어느것도 찍지 않았을 경우 2타 모두 적중시 1/10 버블 채워짐


PVE 스킬로는 적합하지 않다고 보여져서 여러마리 붙잡고 때렸을때의 충전량은 고려하지 않았음 )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 pve에선 고냥 월섬각 하위호환/ 거르자


pvp에선 쿨 짧은 대쉬 + 에어본스킬인데다 빙결이나 게이지 수급량 등 자잘한 옵션들때문에 필수스킬이라고 생각됨



추천 트라이포드 : 욕해놓고 이러니 민망하지만 시전시간 긴 다단히트스킬은 배마에게 이미 차고넘치므로 1-1-2 / 혹은 4렙만 주고 1





뇌명각 쿨7초 마나 49~256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티



1날카로운 움직임 - 70/70/70/330 - 시전 도중 방향전환 가능, 이동거리 증가


2엘리멘탈 갈취 - 70/70/70/330 - 4타 게이지 수급량 30% 증가


3무자비 - 70/70/70/330 - 무력화상대 뎀증 30%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2티



1벼락차기 - 90/90/90/530 - 막타 데미지 30% 증가


2가벼운표적 - 90/90/90/400 - 피격이상에 걸린 상대 뎀증 30% (110x3 530)


3강렬한전격 - 90/90/90/400 - 막타에 50% 확률 전격 (4초지속/틱뎀 35/경직)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3티



1천뢰 - 95/95/95/95/430 - 중간에 한번 더 찍음


2섬뢰 - 820 - 한방 찍어밟는 기술로 바뀜 (벼락차기 사용시 1050)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 스킬이 없는 초반에는 유용하게 사용하지만 가면갈수록 약간 애매..


푸드득거려서 정신사나운데 실속없음 10렙까지 찍은후 3티어 트포 섬뢰를 찍어야 밥값할듯


삼연권과 함께 쿨 짧은 딜링기중 하나로 평타 섞듯이 중간중간 써줄 수 있는 스킬


2티어 벼락차기와 함께 3티어 섬뢰를 찍어주면 간결하게 한방만 찍고 데미지도 쎄지긴 함


삼연권에 비해 메리트가 없으나 단발성 스킬인데다 약간의 대쉬거리도 있기때문에 안정성이 훨씬 높음



추가 -> 1티어 날카로운 움직임, 3티어 섬뢰 찍을시 도약거리가 상당히 길어져서 유틸성이 상당히 올라가고 데미지도 쏠쏠함 10렙 권장 /


삼연권과 같이 쓸 시에도 삼연권을 4렙정도만 주고 뇌명각에 10렙 주는게 좋아보임



추천 트라이포드 : 푸드득 푸드득 비둘기같은 몸비틀기 스킬에서 간지나는 한방 스킬로 바꿔주자 3(2)-1-2






섬열란아 쿨14초 마나 74~382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티 



1성스러운 공격 - 500(연타)/350 - 성속성)3초간 공속 20% 증가


2암흑 공격 - 500(연타)/350 - 암속성) 3초간 적의 치명타 저항률 15% 감소


3넓은 타격 - 500(연타)/350 - 범위30% 증가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2티



1타격의 달인 - 1300~1500(연타 풀히트시)/400 - 2.5초 채널링/홀딩스킬로 변환


2빠른 일격 - 200/200/200/200/400 - 연타공격이 4단히트로 변경


3약점공략 - 600(연타)/400 / 보스공격시 800/550 - 시전중 회피율 20%증가/ 피격이상 면역인상대 뎀증 30%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3티



1흥분한 일격 - 1000(연타)/950 - 주는피해증가/막타를 어퍼컷으로 변경(넘어뜨리기)/치명타율 30%증가(명시된 숫자보다 딜링기대치 높음)


2득도 - 1100/800 - 시전중 슈퍼아머 + 방어력 40% 무시 데미지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 시전시간 리스크만큼의 리턴이 모자라다고 생각됨 / 각성~기랑 모션이 비슷해서 약간 멋있음 나만그러냐ㅎ 


굳이 쓰자면 2티어 타격의달인찍고 짠몹처리용 홀딩기로 활용가능할듯


(3티어의 흥분한 일격/ 득도는 원활한 딜량 비교를 위해 부득이하게 2티어의 약점공략을 찍고 보스몹을 때린 상황에서 크리티컬 0회시 수치임

그렇다고 해도 일단 방어력무시 40%의 효과가 생각보다 큰걸 알수있었음)


3티어 득도를 찍지 않으면 셀프속박 스킬임에도 시전중 슈퍼아머가 없기때문에 보스전에서는 무력화 패턴 말고는 사용이 어려움


1티어 암흑 공격을 찍어 적의 치명타 저항률을 낮춰줄 수 있지만 섬열란아의 긴 시전시간을 20%나 줄여주는 공속업 특성을 포기하기가 아깝다고 생각



추천 트라이포드 : 1-2-2 / 쫄몹처리용 홀딩기로 활용시 3-1-1 






월섬각(서머솔트킥) 쿨18초 마나 85~441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티



1열섬각 - 150/120/300(연타)/140/450 - 화속성) 5초간 화상 틱뎀60


2강렬한 전격 - 150/120/300(연타)/140/450 - 뇌속성) 4초간 전격 틱뎀50 경직


3백열각 - 150/120/300(연타)/140/450 - 엘리멘탈게이지 50%상승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2티



1탁월한 기동성 - 160/130/350(연타)/150/550 - 대쉬거리 크게 증가/ 쿨3초감소


2확섬각 - 160/130/700(연타)/150/550 - 범위30%증가 연타 100%증가


3단일 타격 - 160/130/350(연타)/150/550 - 단일 대상 공격시 뎀증50%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3티



1화려한 발재간 - 140/190/1150(연타) - 홀딩스킬로 변경/ 서머솔트킥이 없어지고 채널링형식으로 연타


2만월각 - 140/180/1800 - 콤보스킬에서 일반스킬로 변경/ 연타를 없애고 바로 서머솔트킥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 만월각 개간지 안찍을시 배알못


만월각 사용시 백열각(엘리멘탈게이지 증가/타격횟수 줄어서 효과감퇴)은 모여있는 잔몹에 수급용으로 쓰는 경우가 아니면 효율이 떨어지며


열섬각(연타부분이 없어져서 화상효과 발동 안됨)과


확섬각(범위 조금 증가하지만 연타증가옵션이 잉여스탯이됨)은 잉여스탯 발생으로 봉인/



2티어 탁월한 기동성 찍을시 대쉬거리가 회피기(스페이스바) 보다 길어지지만


만월각 사용시 일반스킬로 변경되므로 후속타인 서머솔트킥이 조작 없이도 나가서 유틸성 살짝 떨어지는부분이 있음


근데 대쉬의 유틸성때문에 간지와 간결함을 모두가진 2단히트를 포기하고 우다다다다를 선택하기엔 좀 그럼


쿨이 길고 데미지가 세기때문에 대쉬기로 활용시엔 정말 급할때 아니면 


패턴 회피보단 스페이스바/잠룡으로 패턴 회피후 빠르게 붙고 때리는 기술로 사용하는게 좋음



추가 -> 


 만월각 선택시 1티어 열섬각은 안찍는것과 다름 없는 트라이포트/ 

빨간 달 뜨는거 개멋있는데 너무 아까움


 강렬한 전격은 사용 중 방향 전환이 가능해지지만 첫타에 적을 너무 길게 날려 다수의 쫄몹 처리시 후속타 미스의 가능성이 있음 / 

쫄몹 타격시 아주 가까이서 시전해야 서머솔트킥까지 히트함


현재는 그냥 백열각 찍고 쓰는중



추천 트라이포드 : 딜링기로 활용시 3-3-2 / 딜 + 대쉬 유틸기로 사용시 3-1-2





지뢰진 쿨16초 마나 80~412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티



1진동강화 - 220/220*4 - 첫타 적중시 적 넘어뜨림


2무방비표적 - 220/220*4 - 넘어진 적에게 주는 피해 25% 증가


3지속력강화 - 20/220*5 - 지진 1초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2티



1약육강식 - 250/250*4 - 시드등급 이하 몬스터 뎀증40% (350)


2약점포착 - 250/250*4 - 피격이상면역 상대로 뎀증 40% (350)


3강직함 - 250/250*4 - 점프안하고 땅찍음 (캐스팅시간감소)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3티



1지각변동 - 280/1100 - 내려찍기 이후 한번만 쾅


2대지진 - 280/280*6 - 내려찍고 지진 발생 빠르고 길게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 거의 쫄몹 경직용으로 사용하는듯 / 1티 진동강화 찍으면 채집퀘깰때 옆에몹에 꽂은다음 넘어뜨리기+경직으로 안전하게 채집가능


저렙구간에는 유용하지만 가면갈수록 딱히 쓸데가 없어져서 빼게되는스킬


진동강화or무방비표적을 찍고 화조강림과 같이 쓰면 땅 두번 쳐서 멋있음 + 넘어진 상대 데미지 시너지


3티어 트포 대지진을 찍을경우 지진파가 빠르게 발생하지만


1티어 트포 지속력 강화와 함께 사용해도 1번 더 터질정도는 아님 시너지 기대하고 찍기보단 다른거찍는게 나은듯



지진파 관련 트라이포드에 투자하면 딜 기대치는 정말 높지만 선딜이 길어 캔슬위험이 크고 자간처럼 고정돼있는 보스가 아니라면 풀히트 기준으로 데미지 계산을 할수가 없어 애매함



추천 트라이포드 : 3티어에서 조금 고민했으나 애초에 폭딜보다는 쫄몹 경직에 의의가 있는 스킬이라 생각해 1-3-2 


본인의 보스 패턴 숙련도가 높다면 3-2-2 를 찍고 보스용으로도 기용을 고려할만함. 


멈춰서 전부 맞는 적 상대로는 한번만 찍어두면 틱데미지 계속 들어가는데 이게 풀히트하면 딜량이 생각보다 엄청 많이 나옴






잠룡승천축 쿨16초 마나 80~412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티



1나선각 - 300(연타)/500 - 공격속도/공격범위 10%증가


2넓은타격 - 300(연타)/500 - 막타 범위 30%증가


3급소타격 - 300(연타)/500 - 치명타 적중 15%증가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2티



1빠른준비 - 350(연타)/550 - 쿨 4초감소


2강화된일격 - 700(연타)/550 - 돌진시 피해량 100%증가


3공격준비 - 350(연타)/550 - 막타 적중시 3초간 공격력 20%증가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3티



1낙엽쓸기 - 400(연타)/600 - 스크류킥에서 하단 태클/ 올려차기에서 윈드밀로 바뀜


2수주승천각 - 400(연타)/900 - 수속성) 올려차기시 물기둥솟아오르면서 올려차기 뎀증50%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 스킬포인트를 많이 투자하지 않아도 이동기및 에어본기로 사용가능한 유틸스킬/


1티어 나선각의 공격속도 상승은 대쉬속도 역시 10% 올려줌 / 2티어 빠른준비를 찍고 12초짜리 대쉬기로 활용가능


3티어 낙엽쓸기의 경우 버그인지 뭔지 보스몹 레이드중 태클할때 다단히트가 잘 안터지고 3대정도만 터지는 경우가 많았음


스킬 사용 2번중 1번은 딜링기보다 대쉬기로 사용하는편임. 보스를 뚫고 지나가지는 못하므로 마우스 위치에 유의하자



추천 트라이포드 : 1-1-2 / 혹은 7렙만 주고 1-1 / 혹은 1렙 대쉬기로 사용





바람의 속삭임 쿨30초 마나114~592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티



1신속 - 6초간 자신의 이동속도 10% 증가


2속풍 - 6초간 자신의 회피율 15% 증가


3매력적인 갑옷 - 6초간 파티원의 치명타 저항률 25% 증가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2티



1전사의 용기 - 6초간 파티원의 받는 피해 30% 감소


2패기 - 6초간 파티원의 치명타 적중률 25% 증가


3속삭임 유지 - 지속시간 2배 증가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3티



1바람의 축복 - 쿨10초감소


2초강풍 - 3200 - 시전시 데미지 + 엘리멘탈게이지 대폭상승 + 피격대상 넉백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 배마의 유일한 버프스킬이지만 호흡 찰떡같은 파티원들이 아니면 팀을 위해서 신경쓰며 쓸일은 무력화구간/ 빨리달리기 외엔 거의 없는 스킬


사실 팀원들도 이게 들어온건지 안들어온건지 신경쓸겨를이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므로 그냥 내가 쎈스킬 쓰기전에 쓴다는 느낌으로 씀


무력화게이지 잘보고있다가 무력화타이밍에 보스 응딩이 뒤에서 쓴뒤 쎈스킬 꼽아넣어주자



추가 / 3티어 초강풍이 생각 외로 딜링기대치가 높아서 자주 기용되는 것으로 보임 /


(*3티어 남다른 격 찍은 방천격과 데미지 비슷하고 버블 1개짜리 오의보다 강함)


파티시너지면에서는 바람의축복이 우위


파티원 치명타 25% 올려주는 스킬 쿨 10초 감소는 파티시너지와 쿨관리 측면에서 딜 몇천보다 높은 가치라고 생각됨



추천 트라이포드 : 1-2-1(2)





초풍각(아따따뚜겐) 쿨20초 마나 91~469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티



1뇌풍각 - (30~100 * 초당 8회정도 타격 * 2.4초~) - 뇌속성) 치명타 적중률 15% 증가


2수풍각 - (30~100 * 초당 8회정도 타격 * 2.4초~) - 수속성) 피격시 3초간 20% 공이속 슬로우


3화풍각 - (30~100 * 초당 8회정도 타격 * 2.4초~) - 화속성) 적중시 5초간 틱뎀 70 화상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2티



1넓은 타격 (30~130 * 초당 8회정도 타격 * 2.4초~) - 범위 20%증가


2빠른 준비 (30~130 * 초당 8회정도 타격 * 2.4초~) - 쿨5초감소


3재빠른 발놀림 (30~130 * 초당 10회정도 타격 * 2초~) - 공격속도 20%증가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3티



1분노의 회축 280/340/360/400/800 - 공중에서 돌려차기 4번에 막타 쎄게 내려찍는스킬로 바뀜(막타에 넘어뜨림없음)


2극강의 수련 - (50~180 * 초당 8회정도 타격 * 3.4초~) - 회전시간 1초증가 데미지 50% 증가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 몇대치는지 모르겠고 딜량도 들쭉날쭉한데 아무튼 시전시 이동가능에 전방위 타격이라는 점 때문에라도 꿀스킬이라고 할수있음


쫄몹 줘패는데는 당연히 좋고 레이드시에도 무력화타이밍/ 보스 어그로 끌리는 타이밍을 제외하고는 언제든 패턴 피하면서 사과깎기로 쓴다


보스가 쳐다보고있는데 누르면 데미지 찔끔 넣고 칼커트당해버리니 주의


DPS기대치가 높진않아서 무력화때 버프디버프 몰아넣고 스킬 우겨넣어야하는 배마특성상 무력화타이밍에 다른스킬 쿨안돌고있으면 안쓰는게낫다



3티 분노의회축은 잘 모르겠음 개인적으로 별로.. 이거찍고쓸바엔 다른스킬쓰지 하는느낌? 


어차피 움직이면서 쓸수있는데 딜 줄여가면서 굳이 짧게만들필요가 있나?


어차피 우겨넣을 단타스킬은 차고 넘친다



슈아가 안달려있는 채널링스킬이라 PVP에선 안쓰는게 정신건강에 이로울듯



추천 트라이포드 : 3-2-2 / 뇌명각라든지 삼연권이라던지 암튼 지속적으로 돌릴 수 있는 쿨 짧은 다른 스킬에 포인트 준 경우에는 3-3-2


추가) 보스 하나만 패는 레이드에서는 활용도가 많이 떨어짐, 굳이 레이드에서 쓴다면 극강의수련보다는 회축을




화조강림 쿨18초 마나85~441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티



1넓은 타격 - 800 - 범위 20%증가


2가벼운 표적 - 800 - 피격이상 중인 상대 뎀증 20%


3뜨거운 열기 - 800 - 적중시 5초간 틱뎀 60 화상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2티



1맹렬한 공격 - 1100 - 적중시 넘어짐에서 에어본으로 + 딜상승


2약점포착 - 900 - 피격이상 면역인 대상 뎀증 40%


3동결 효과 - 900 - 적중시 2초간 동결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3티



1멈추지 않는 기습 - 950 - 사용후 1초안에 한번 더 사용가능/쿨타임 6초증가


2날렵한 움직임 - 950 - 공격속도 20% 증가 + 이동거리 크게 증가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 높게 떠서 이동 + 적중시 넘어짐 효과때문에 쓸일이 많은 유틸기


보스 패턴준비중일때 보스 머리를 넘어서 뒤잡고 바로 백어택시도할수있고


쫄몹 몰다가 갇혔을때 긴급탈출기로도 쓸수있다


파티플레이중 사용시 적이 넘어지면서 튕겨나가니 몰린 쫄몹 가운데다 꼽는짓은 자제하면서 사용하자



지뢰진이랑 연속으로 쓰면 점프쿵 점프쾅하는데 이게 뽕맛이 미침 데미지고 실용성이고간에 그냥 개 멋있단말이야 이것때문에 지뢰진 빼야하는데 못빼는중


거기에 2티어 맹렬한 공격까지 찍으면 쫄몹들 날아다니는게 팝콘튀겨지는것처럼 정신사나워서 재미있음


1티어 뜨거운열기랑 2티어 동결효과 같이쓰면 얼면서 불타는데 이것도 보면 재미있음



추천 트라이포드 : 2-1-2 / 혹은 4렙만 주고 / 잠룡승천축과 더불어 아예 포인트를 주지 않아도 충분히 가치있다고 생각





용맹의포효 쿨25초 마나 103~533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티



1마력조절 - 530 - 마나소모량 50%감소


2넓은타격 - 530 - 범위 20%증가


3엘리멘탈 갈취 - 530 - 적중시 엘리멘탈게이지충전량 25%증가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2티



1충격강화 - 600~1200 - 차징스킬로 변경/ 풀차지아닐시 데미지증가없음


2기동성 약화 - 600 - 적중시 3초간 60% 이속 슬로우


3패왕의 잔상 - 적중효과 지속시간 2초 증가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3티



1치명적인 파동 - 650 - 크리터지면 치명타 적중률 추가로 15% 상승


2빠른 준비 - 650 - 쿨 5초감소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 무력화걸린 적 줘패기전 / 쎈스킬 쿨돌리기 전에 쓰는 크리증가 버프용 스킬


짠몹잡을때 가운데들어가서쓰면 사방팔방으로 밀려나서 욕먹기딱좋음 



딜 상승을 노린다면 필수로 기용해야하는 스킬이지만 스킬포인트 투자의 우선순위는 뒤로 좀 미루는것이 좋아보임.


거기다 1티어 트포가 좀 구데기스러워서 포인트 모자랄때는 아예 딴거에 투자하고 걍 디버프용으로 1렙만 주고 쓰는게 나은듯.


1티 소모마나 감소는 대체 왜있는건지 모르겠음



1티어 엘리멘탈 갈취를 찍었을때 모인 쫄몹에게 사용시 버블이 2개씩 팍 하고 채워질때가 있다 이후 화룡천상과 연계하면 쫄몹처리에 아주 그만이라 애용중


1티어는 다 별로고 2티어는 패왕의 잔상 3티어는 빠른준비가 다른 트포에 비해 압도적으로 좋기때문에 다양성은 개나주고 332쓰자



추가 / 현재 전구간 치명타적중 버프 10%로 고정되는 버그가 있단 얘기도 있음 사실인지는 나도모름 /



추천 트라이포드 : 3-3-2






방천격 쿨25초 마나103~533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티


1엘리멘탈 갈취 - 150/150/250/250/500 - 엘리멘탈게이지획득량 25%증가


2약점포착 - 150/150/250/250/500 - 피격면역상대 뎀증30%


3예리한 발놀림 - 150/150/250/250/500 - 1타 바닥쓸기를 넘어뜨리기 대신 경직+넉백으로 전환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2티



1정의로운 빛 - 170/170/280/280/550 - 범위, 공속 20%증가


2어둠 가르기 - 170/170/280/280/550 - 암속성) 막타 적중시 방깎30% + 암흑


3강렬한 전격 - 170/170/280/280/550 - 뇌속성) 막타 적중시 50%확률로 4초간 틱뎀 180 전격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3티


1남다른 격 - 3100 - 콤보스킬에서 캐스팅 1초짜리 한방스킬로 변환 / 캐스팅중에 피격시 받는 피해 30% 증가


2특출난 능력 - 190/190/300/300/600/600 - 시전시간 빨라짐 + 막타이후 같은 데미지 내려찍기 한번 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 웬만한 오의스킬 뺨때리는 딜량 + 방깎까지 있어서 너무 좋아하는스킬 개꿀스킬


대부분 무력화 직전에 바람의속삭임+용맹의표효 써놓고 방천격+오의스킬+쿨길고쎈거부터 차근차근 쓰는식으로 딜넣게됨



추천 트라이포드 : 2-2-1






내공연소 쿨36초 마나127~657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티



1연소갑옷 - (90 * 20초지속 * 초당2타) -  지속시간동안 받는 피해 10% 감소


2가벼운 발걸음 - (90 * 20초지속 * 초당2타) - 3초간 이속 30%증가


3엘리멘탈 갈취 - (90 * 20초지속 * 초당2타) - 엘리멘탈게이지 충전량 50%증가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2티



1연소유지 - (100 * 28초지속 * 초당2타) - 지속시간 8초증가 (28초 / 36초)


2기술감량 - (100 * 16초지속 * 초당2타) - 쿨타임 15초감소 / 지속시간 4초감소 (16초 / 21초)


3격렬한 전투 - (100 * 20초지속 * 초당2타) - 내공연소에 스친 적에게 2초이상 공격시 뎀증5%씩 최대 50%까지 증가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3티



1수련의 힘 - (110 * 20초지속 * 초당2타) - 범위 20%증가 치명타발생시 피해량 50%증가


2최후의 속삭임 - (110 * 20초지속 * 초당2타)/1100 (지속데미지가 주는 총피해량 50%) - 지속시간 끝날때 터지면서 데미지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 아직 레벨모자라서 훈련장에서밖에 못써봤는데 132찍고 쓰면 개좋을거같음 본문신뢰도하락 ㅁㅌㅊ?


수련의 힘은 설명이 애매하게 써져있어서 혹시 발동시키고난뒤 다른스킬도 크리데미지가 증가하나 했는데 그건 아니였음



추천 트라이포드 : 1-3-2(1) / 혹은 7렙만 주고 1-3


추가) 버그픽스로 미국갔으니 1렙 버블수급만 찍고 2오의 수급기로 활용하거나 아예 쓰지 맙시다














오이는 없음 사실 지금상태에선 화룡천상 말고는 활용도가 다 구데기라고 봄


나선경 섞어쓰는사람 몇명 있던데 이거는 고려해볼만하다고 생각


일단 가장 큰 이유로는 스킬창이 너무 모자람 오의스킬 zx에 놓을수있게좀 해줬으면




추가) 내공연소의 버블수급량이 상상이상이라 폭쇄진/화룡천상을 같이 쓰는 2오의 세팅이 가능


폭쇄진의 딜량이 생각보다 높아서 자주 기용되는듯 구데기라고 써놓고 저도씀ㅎ





pvp는 좀 해봐야 알거같기음



다른의견 언제나 환영









서버는 루페온


닉네임 마포구매콤주먹 



친추 언제나 환영 의견 나눌 배마유저 더환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