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많은 디붕이 유저들이 행코 수급문제나 딜량, 드럽게 긴 후딜레이 같은 문제점에 대해 개선을 요구하고 있지만

스마게 밸패팀은 아무래도 이 점들에 대해서는 이악물고 고쳐줄 생각 없어보임

그래서 생각해봤는데, 저거들 다 포기하면 어떨까 함. 그리고 아예 캐릭터 컨셉에 맞게 정면에서 레이드 몹을 때릴 수 있게 해달라고 하는거임.

다만, 디붕이가 정면에서 맞딜이 안되는 구조일거란건 디붕이게 형들은 다 알거야.

해방기 사용시 쉴드가 생기고 인듀어가 있다지만 쿨이 40초라 대부분은 그냥 몸으로 때워야 하지.

집속기는 모르겠다만 해방기 사용시 차징이나 후딜 때문에 몹을 못때리거나 처맞고 날아가는 일이 일상 다반사라 딜로스가 오지게 나고 말이야.

그러니까, 컨셉을 지키면서 이 문제점을 개선하게 디붕이 해방 스킬에 전부 피격면역을 주는거야.

만약 이렇게되면 맞으면서도 쉴드로 데미지 들어오는걸 씹을수도 있고, 좀 더 안정적으로 해방기를 때려넣을 수 있게 되지.

인듀어는 방깎 시너지용으로만 써도 되고 말야.

드럽게 긴 홀딩 시간때문에 논외로 치는 원맨아미 같은 해방기도 새롭게 연구해볼수도 있음.

다른 해방기를 써봐도 될수도 있고.

딱 봐도 스마게가 스킬 딜 올려줄 생각은 없고, 3차 개선까지는 스킬 모션이나 구조 같은거 손댈 생각도 없는거 같으니

몇몇 스킬에 슈퍼 아머만 달아주면 되는 방향으로 요구해보는건 어떨까?

그럼 디붕이 약코한다고 뭐라하는 딴 애들한테도 합당한 개선점으로 보일거 같은데

스킬 딜 올려달라는 거 보다는 합리적으로 들리잖아.

물론 이런 개선점이 누적 딜량 상승으로 이어지니 어차피 딜 상향 요구라고 보는 의견도 있을 수 있다지만 디붕이의 안정성이 몸 튼튼한거 빼면 딜러치고 좀 부실하다는거도 사실이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