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x, 그외 날고기는 기공사들 돈빨 운빨 오지게탄 기공사들 많은데(물론 나도 포함일수 있고)

현재 딜로가는 딜기공 위치 정리해줄게

딜측면-데헌>(기공=인파)>=호크
(415이상[?] 속히 말하는 랭커들은 캐릭효율을 어떻게든 극대화 시켜볼려고 특성하고 각인서를 맞추고 있음 물론 실링이 존나 깨지는건 감수해야함 템렙 올라갈때마다 해주기도 뭐하고 여튼 그럼)

이게 무슨말이냐 지금 데헌이 특성 다맞추고 직업각인서(미친 이게 살짝 벨붕일수도있는데 직업각인서 밸런스가 상당히 패치 필요해보임 무슨말인지 모르겠으면 직업각인서 한번씩 보고오셈)끼고 기습대가 끼면 딜에서는 따라올자가 없음 솔직히 칼벤에서 딜넣기 애매할수도있는데 컨트롤여부에따라 틀리고 아직 격파안됐으니 실험도 불가능 하지만 그 이하 레이드에서는 이미 증명됨.

자 이제 중요한 최약체일것만 같았던 기공사가 호크와(?) 인파와 딜을 비빈다? 여기서 다들 띠용할수있음 충분히 이해함 나도 400이하까지는 이캐릭이 버퍼인가 아님 딜러인가 그냥 다 벗어재낀 룩딸용 캐릭인가 항상 의심해왔음
근데 지금부터 잘들어보셈

근데 기습의대가,세맥타통(시련의 화랑에서 얻는 안타레스 주화 모아서 14000개로 교환가능)를 끼고 
1.치명2.특화3.신속(여기서 조금더 실험해봐야하는게 신속이랑 특화 둘중 하나를 정해야하는데 상위레이드를 돌면 돌수록 신속이 더 좋아보이고 있음 이유는 내방을 안쓰고 딜스킬 하나 더쓰기때문에 궁딜뽕맛을 내는 특화보다 새맥타통+신속(이속,공속,쿨감)으로 스킬을 훨씬많이 돌리는게 이득같아 보임 근데 특화에 아이덴티티 패널감소도 큰몫을해서 고민)
자기 스타일에 맞춰 치명+특화 치명+신속 맞춰서 레이드를 돌아보셈
기공자체가 초사이언으로 쿨감을 이용해서 스킬을 많이 돌리는편임
초사2단상태만해도 근접기공 기준 모든스킬이 평균 10초 내외 언저리임(난화격 빼고)
이상태에서는 딜스킬을 하나씩만써도 첫번째 스킬쿨(특히나 그로기에서는 무공탄[홀딩]먼저쓰면)이 다시 돌아온다는거임 물론 그로기상태 아니고서야 평상시 레이드에서 다 박을순 없겠지 다들 레이드 하다보면 느낄꺼임 스킬넣고 좀피하면 스킬쿨 계속 남아도는거 보일거임
그리고 근접기공의 핵심이 백어택스킬이 5개라는거임 파쇄장,회선,번천,낙영,난화격
그럼 각인서 기습의 대가를 안낄 이유가없겠지? 20퍼 뎀증인데? (뭐 비싸다고? 그럼 딜뽑겠다고 괜히 근접을 하지마셈 그럴거면 그냥 원거리에 내방박고 아예 버퍼로가서 버스타셈)
기습의 대가+세맥타통을 든 기공이랑 안든기공이랑 차이는 위에서말했듯이 적어도 손빨 탄다치고 대략 뇌피셜로 1.5배 이상 차이난다봄
자 이렇게 세팅을 했으면 이제 난화격을 비롯한 백어택스킬에 바드버프받거나 안받거나 진입콤보로 뎀뻥하고 치명 터지는순간 ㅋㅋ 신세계맛볼수있음
난화격 5타 너무길다 그동안 쳐맞는다 이러는애들은 그냥 기공접길바람 스페이스바+순보+파쇄장 이 세가지를 못쓰는거임 걍 난화격 2~4타만치고 빠질타이밍보이면 빠질줄 아는게 기공이고 이동기로 최대한 각을만들어서 많이 때릴줄 아는게 기공 기본 소양임 그리고 왠만해서 자기 어글아닌이상 난화격 5타는 왠만한 각에서 다 들어가는게 맞음

@기공 궁이 시전딜레이가 큰건맞지만 레이드돌면서 3번이상 그로기가 안나오는 상황이 있음? 그건 버려야 하는 파티임
모든 직업중 딜이 가장 좋은 궁인데(버프+치명터지면 말다함) 3번 다쓰고 위에서말한 근접세팅으로 딜하면 처음에 말한 기공=인파>=호크 공식이 성립됨 적어도 밸런스 패치하기 전까지는

[쌍레기에서 빙레기한테 아드로핀빨고 최대 41만까지 봤음]

자 여기까지 봐준 킹공사들께 감사를 전하면서 마침 피드백,뇌피셜 난입가능

추가.기공은 원딜로가는순간 망하는거임 애매하게 근접하면서 원거리스킬 섬멸파 이딴거 넣는순간도 망하는거고(백어택스킬 다 쿨돌시간에 에네르기파 쏘고있는 흑우가 있을까봐) 물론 레이드에 따라 스킬은 항상 유동적이긴 함 하지만 아직까지의 대부분 레이드는 근접이 맞음

추가2.제가 고정팟이라 공팟을 이해못한다 이런소리가 있는데 저는 고정팟 있지도않고 가고싶으면 그때그때 지역챗하고 길드에서 구인구직해서 올라왔습니다 길드가 없으신분들은 지역챗으로 구인구직이 안된다 말씀하고 싶으신건데 압니다
공팟에서 기공사 인식 안좋은거 근데 기공사 인식이 왜안좋을까요? 제생각에는 획일화된 스킬구성이 안되서 그럴겁니다
제가 본문 마지막에서 말했듯이 근접기공스킬트리만 써도 효율이 타직업과 비등합니다 아니 원딜기공,버퍼기공가도 솔직히 엄청 딸리는것도 아닙니다 이말은 어떻게보면 비등하기에 방깎이있는 서머너가 더좋다,무력화가 있는 인파가 더좋다,버프있는 배마가 더좋다 이런식으로 들릴지도 모르겠지만
방깎이 없다고 클리어를 못하는 파티는 없고 디트+인파무력화가 꼭 필요한 레이드가 있는것도 아니고 배마 버프를 받아야 클리어할수있는 레이드가 있는게 아닙니다 기공을 넣고서도 클리어를 할수있는 칼벤 이하의 레이드에서 기공인식이 왜이렇게 안좋은지는 솔직히 잘모르겠습니다.인식이 안좋으면 바꿔야지요 저는 사실상 이글을 쓴 최종목표가 그 인식을 바꾸기위해서입니다. 헤딩팟? 어렵죠 트라이? 물약값 많이 나갑니다 하지만 못깨는 조합은없어요 적정템렙만 갖춰진다면야 4블래도 베르투스를 여유있게 깨는데 왜 기공사만 파티에 낄수없는걸까요
인식이 나쁘게 박혔으면 우리가 바꿔야합니다 왜 움츠러들고 자꾸 안된다 안된다 그래요 지금 우x 파티만봐도 기공이 딜이 딸립니까? 호크 기공 바드 디트(워로드) 로도 쌍레기까지 뚫는거보면 답나오잖아요 이것도 고정팟이라 그렇다구요? 공팟에서 어떻게 클리어할지 응급 치료약들고 한두판 트라이해서 클각잡는건 안해보셨는지요? 소통도 안하고 그냥 파티짜지는대로 바로 출발해서 3수레 다박고 죽고 누구탓이니 바로 마녀사냥하지말고 소통을 합시다 지금 밸런스패치도 준비중인데 벌써부터 티어가 갈리는건 이해합니다만 기공사가 못낄 파티는 없다고 봅니다 인식좀 다같이 바꿔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