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머너의 혹헬 진입장벽이 높다하여. 일단 80렙 도달하자마자 스킬창 갈아 엎었습니다.

쓰지않던 전폭. 마결. 윙드. 전기구체? 의 채용. 

그런데 이게 왠걸... 클리어후 같은멤버로 기존스킬만 다시 바꿔갔더니..
클탐이 4분 앞당겨 졌습니다.

문제점이 있었습니다.

1. 연마효과 망각. 
연마효과를 기존트리에 맞춰놓고 스킬세팅만 바꿔가니.. 당연히 딜이 덜나오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2. 빡빡한 쿨돌리기.
짤짤이스킬이 4개씩이나 되어버리니 스킬을 난사하는것만으로도 힘듭니다.
보스의 패턴을 피하기 너무 어려웠어요.. 치특세팅이라 더욱... 신속이 절실합니다.

3. 부족한 무력화.
기존 스킬은 이끼늪과 파오루 고창을 이용한 채널링때 이 순간딜을 모두 이용해
한번에 몰아쳐서 끊었다면, 전기세팅은 다른 공증이 따로 없이 고창 알리마지 마질
이게 전부라 느낌상 채널링이 훨씬 안끊깁니다.
무력화 게이지는 딜량으로도 차이가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확실한 정보는 x)

4. 무엇보다도 기본 dps가 낮은 스킬구성.
전폭 과 전기구체는 dps가 정말 낮은게 체감이 될 정도로 딜이 안들어갑니다.

따라서 전 기존스킬트리를 쓰는대신 속성트포를 배제하여 뇌속딜이 들어가도록 변경하는게 낫다고 판단하였습니다.

고창 마질  파오루 이끼늪 엘씨드 10
마리린 7 순간폭발7 대붕5 이렇게 주고 갑니다.
고창 무력트포는 우리팀에 무력화가 딸릴것 같다 싶으면 그냥 찍어주고 충분하다 인지되면 그냥 찍지 않습니다.
대붕은 그냥 안찍어도 상관이 없습니다. 무력화 수치도 낮으니.. 5찍은 대붕이 빛심기준 1만6천 뜨니 뇌속적용되면 2만은 뜨겠네요.

저도 아직 뇌속무기는 아니지만 이렇게 가져가면 뇌속보정 못받는 스킬은 고작 파오루 하나 내지 고창까지 두개뿐.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