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머너 버블을 확률로 주는 스킬들은 확정으로 줘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레이네가 지금 50퍼 확률로 하나를 얻죠? 40초 쿨입니다.


제가 부캐로 블레이드를 키우는데 블댄 쿨이 24초언저리였는거 같은데 40퍼 확률로 버블을 하나 얻습니다.


3버블에 잔재된 기운까지 얻는 블레 입장에선 그 40프로로 버블 반개가 찬다는건 로또죠.(물론 특화가 높은 분들은 굳이 뭐 블댄을 안쓰시죠.. 홀딩이 구졌다며.. 그럼 서머너는 얼마나..)


서머너는 7버블까지 있고, 사실 확정적으로 하나 더 준다고 해서 대세에 아주 큰 영향을 미치거나 그러지 않습니다.


그럼 PVP 개사기 될텐데 빼애액 하실지도 모르지만,


그거 확정적으로 모으는 스킬이라 해봐야 쏜살하고 레이네 입니다. 그리고 글을 보실 타직업 여러분이 서머너를 죽는데 7초도 안걸립니다.
(상태이상을 한 번 걸고 살았다 싶지만, 그 상대는 다음 상태이상이 걸리기 전에 퐁살됩니다.)


역전의 기회가 주어지는게 아니라 딜을 조금 할 수 있거나, 나에게도 비장의 한수가 있다(피닉스는 좌우로 피해주세요)가 생기는 정도입니다.




또 어차피 모두 치신으로 가는 상황에서 버블을 확정적으로 준다해서 딜지분이 크게 유의미하게 늘어나는게 아닙니다.


오히려 부파나 순간무력화가 필요한 순간에 선택적으로 채용되어서 서머너 플레이의 유연성을 더해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트라이포 고대의 기운?인가 버블 수급량이 늘어납니다. 이런 문구들 다 없애면 좋겠습니다.


바드처럼 몇프로 더 얻는지 명확하게 제시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끝으로 내일 패치에서 개선이 없으면 바드 점핑하겠습니다.


그간 스킬트리 연구도하고 오픈쯔음부터 애정을 가지고 키운 퐁이지만,


제가 서머너를 계속 키운 이유는 스킬구성의 자유로움이라 생각했지만,


재련이 생기고 강화되는 그룹들로 스킬들이 찢어지고 강요되면서


더이상 변화는 없을거 같네요.




특화몰빵 바드 해보러 갑니다ㅋㅋ


내일 패치에 내 퐁의 존망이 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