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결탄/개틀링/점프폭격/휘두르기/중력폭발은 생략합니다.

1. 10레벨 트라이포드가 밥줄인 스킬

 1) 공중 폭격 : 설명 패스
 2) 화염방사기 : 설명 패스2
 3) 강화탄 : 내부발화 딜 100% 증가 및 무력화피해량 증가. 대표적인 "7줄거면 찍지마라" 스킬
 4) 전방포격 : 춤추는폭발 딜 100% 증가 및 무력화피해량 증가, 화력게이지 충전량 증가. "7줄거면 찍지마라" 스킬2
 5) 다연장 : 딜증가 60% + 무력화 + 게이지. 7레벨 다연장은 ㅈ같은 선후딜을 감수하고 쓸만한 가치가 없음.


2. 10레벨 트라이포드가 "상대적으로"미묘한 스킬(7레벨 채용이 가능)
   [But, 마스터할 가치가 없는 스킬이라는 의미는 아님.]

 1) 포탑 소환 : 딜 50% 증가, 그외 유틸 없음
 2) 미사일 폭격 : 딜 60% 증가 / 무력화 증가, 장판딜 풀히트 맞아주는 친구 만나기가 어려움
 3) 곡사포 : 딜 80% + 무력화 증가, 그러나 선후딜 증가라는 치명적인 디메리트 존재
 4) 산탄 : 딜 60% 무력화 증가, 4레벨/7레벨에 딜 상승 트포가 존재


3. 4레벨 채용이 가능한 스킬
   [역시 마스터할 가치가 없다는건 아님. 아 플라즈마는 빼고 ^^]
 1) 포탑 소환 : 방깎 유지 + 누적딜 우수
 2) 곡사포 : 방깎 유지 + 파괴 레벨1 + 누적딜 우수
 3) 플라즈마 : 공증버프
 4) 네이팜탄 : 무력화 / 파괴 2레벨 선택 가능


4. 4레벨 채용이 가능하지만 추천도가 떨어지는 스킬

 1) 미사일 폭격 : 7레벨 트포 성능이 우수하여 4레벨 채용이 아쉬움 (다른 선택지가 없을때는 4레벨 채용 가능)
 2) 강화탄 : 5초에 한번 쓰기는 선후딜이 길고, 10초에 한번 쓰기에는 곡사포/포탑에 비해 DPS가 떨어짐.
  즉, 방깎이 목적일 경우는 포탑 / 곡사포를 우선하여 고려하는것이 바람직.
 3) 산탄 : 자리가 남는 경우 4레벨 짤짤이 스킬로 사용이 가능함.


5. 에너지 필드 : 버리든 4찍든 7찍든 10찍든 마음대로


6. 스킬 투자 순서(주관적)

 1)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화방, 공폭부터 10레벨을 찍는다.
 2) 530 / 602 스킬트리를 결정한다(530일 경우 기존 스킬트리와 크게 차이나지 않으므로 이하생략).
 3) 네이팜을 일단 4레벨까지 찍으면서, 유틸목적으로 쓸지(4레벨) 마스터할지를 결정한다.
 4) 에너지필드를 몇레벨로 할지(0~10) 결정한다.
 5) 부파/무력화를 고려하여 곡사포 채용 여부를 결정한다.
 6) 방깎은 어느 스킬로 줄지 결정한다(강/포/곡)
 7) 연마효과를 고려하여 미폭/전포/산탄 중 하나의 스킬을 마스터한다.
  [포탑 마스터(딜용, 연마효과 피해량 몰빵), 곡사포 4레벨(무력화/방깎/부파용, 연마효과 쿨감 몰빵)로 대체가능.]
 8) 빈 자리에 취향에 따라 딜 스킬들을 채워넣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