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레이드
레이드를 단순히 딜찍누로 깰수 있게 만든놈 당장 회사 나가는게 맞습니다
부위파괴와 무력화를 만든건 좋았습니다만 활용을 개떡같이 해서 소위 '무력화 딜러'라는것이 무의미해졌습니다
차후 레이드는 부위파괴는 몰라도 최소 스킬내에 무력화라는 수치를 잘 활용하셔서 냈으면 합니다

2. 항해
뭐하자는 겁니까? 협동인양 /유령선 좋습니다
근데 끌망 수탐 언제까지 방치하시나요?
지금 풍백 브람스타고 돌아댕기는 사람 본적있습니까?
그리고 개발진들 항해 맵펴보시고 위협항해 구간 잘보세요
이게 벨런스가 맞습니까?? 세이렌/모래폭풍 과 폭풍/유령 지역 비교해보세요
항해는 당장 해역부터 시작해서 컨텐츠를 다시만들어야할 수준까지 왔습니다. 수중탐사와 끌망의 메리트가 1도 없으며 그에 따른 선박도 문제입니다

3. 섬마 +각종 수집품 보상
개발진 분들 오늘부터 당장 수집품 다모으고 섬마 어느정도 모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한번 보상 받아보시면 됩니다.
유저들의 '만족감' 이 최고의 보상이긴 합니다만 그 만족감마저 실망감을 주게하는게 현재 보상 시스템입니다.
뉴비 및 복귀 유저에게 섬마나  수집품 모으라고 하기도 부끄러울 정도 입니다.

4. 실리안의 지령서 밸런스
저는 재미를 최우선으로 하기때문에 개인적으로 어둡고 칙칙한 큐브를 하지않고 대신에 회랑을 합니다.
근데 지금 지령서의 보상 밸런스가 맞다고 생각하십니까?
이러니 다들 다큡 디큡만 진행하고 골드 실링 재화 얻고 끝아닌가요
회랑을 통한 재화로 여러 물품을 교환가능하게하고 회랑도 데카를 적용하면서 카오스 회랑 같은 고난이도 컨텐츠를 만들어보는건 어떨까요?
타워는 개인컨텐츠라 제외 플필은 그냥 말하기도 싫습니다

5. 생활
그냥 말 안할게요 생활을 '할 수밖에' 패치하지마시고
'해볼까?' 하는 컨텐츠가 필요합니다 (애초에 뜯어고쳐야합니다)
갠적으로 필드에서 생활하는게 더 값어치가 크다고 생각하는데 왜 플레티넘 필드에서 보상이 더 큰지도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생활 물품 저는 고고학만 해서 잘 모르지만
물폭탄, 성스러운 폭탄... 과 같은 생활물품 재개편도 해야합니다
생활과 밀접하게.. 예를 들어 고고학을 배운 사람이 비밀던전을 입장할 시 보상이 증가한다  던가
수렵을 마스터 한 사람이면 모험의 서 수집품들 획득률이 증가한다
생활이 현재 게임내에 진행하고 있는 각종 컨텐츠와 접목하여 추가시킬수 있는 방안도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6. 리버스 루인
리버스 루인 100층까지 깬 인원에 한해서 추가단계를 타임어택으로 경쟁시키고 순위별 보상을 주는 컨텐츠도 좋을듯합니다
또한 리버스 루인과 레이드를 접목시켜서
모든 레벨 친구들이 같이 할수 있는 컨텐츠도 괜찮을듯 합니다
예를 들어 25/50/75/100단계 아스트라까지 제한 걸린
각 티어 레이드를 시간에 따라 보상을 주는겁니다
아스트라 활용 용도는 리버스 루인밖에없는데 인벤창은 개떡 같이 차지하고 있으니 추가 컨텐츠 생각해봤습니다..

7. 필드 활용
던전을 제외하고 필드활용이 너무 개떡같습니다
필드 활용을 생활과 접목시켜서 좋은게 생겼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