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레이드 기준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주간레이드 현제너무 쉬움.


여기서 지금 주레를 만지는건 의미가없다고보고


다음 컨텐츠를 무슨레이드를 내노을지는 모르겠지만.


주레 하면서 느낀점 얘기합니다


1.난이도 상승

(지금현제로서 너무쉬움 너프전에도 못깰정도는 아니었어요)

뭐 무력화를 걸고 부파를 한번에 절단과 파괴를 같이 넣어야한다던지

이런 시스템도 재밋을거같음..



2.배틀템(솔찍히 배템말고 돈빨아들일거 만들라면 수두룩하잖아요?)

( 어려운레이드만 있으면 배틀아이템이 필수되는게 문제로보임..)

 배틀템수급을 시간대비 투자효율이 높게 만들어주면 된다고봅니다 

예) 카오스던전활용             배템전용 실링전용 골드전용 카던




3.입장권삭제

(난이도를 올리고 배템을죽이는대신 트라이를 몇시간이던 할수있게끔 만들어야한다고봄)




4.드랍장비 기대치 상승

(재료모아서 제작시스템 좋다고생각)

장비마다 특색이 필요하다고 생각함

뭐 아이덴티티 게이지 추가상승%

이런거는 만드는게아니라

득템하는 시스템으로?



5.캐릭터밸런스

지금보면 어떤캐릭터이던

치우치는경향이 많음.

캐릭터마다 특색을 살리는게 좋다고봄



매우 개인적인생각

바드-자체딜상승 (버프는 추후 버프 캐릭터를 낼생각이라면 밸런스 맞춰 냇으면 좋겠음)


서머너- 패치이후 안해봐서 모르겠지만   정통 매지션은 딜하나는 최상이어야된다고생각함


아르카나-현 딜체감 매우좋음 오히려 아르카나처럼 믹스법사가 방깍같은 서브기술 가져가면서 딜도 준수하게 나와야한다고생각함


버서커 - 스킬구조 컨셉은 잘잡은거같음  숙련도에따라 딜을 많이다르게 하는 컨셉으로 가는게 좋을거같음.


워로드 - 워로드 정말 좋아하는편임 건드릴필요가있다고봄.. 워로드가 있음으로서 파티에 안정성이 있다!라는 느낌을 받을수 있게끔 컨셉을 잡아가면 좋겠음 

지금 컨셉은 워로드차이가 크지는 않으니 ㅎㅎ


디트    -망치 재밋어보임 패치이후로 몇번못봄 디트를 특수한 캐릭으로 만들어줫으면 좋앗을거같다 개인적으로..

레이드몹한테 스턴을 줄수잇다던지..이속감소를 넣어준다던지.. 



기공사 - 원거리와 근거리 두개로 나뉠수있게끔 해서 특색을주면좋겠네..


배틀마스터- 배마한테 시너지를 준건 잘못됫다고생각함.. 배마는 무도가중 최고 퓨어딜러가 되야한다고 생각


인파이터 - 현인파유저지만 빽어텍만하는시점에서 인파이터컨셉은.. 카운터류로 좀생기면 좋지싶음..

맞으면서 싸우는? 사실상 지금도 가끔 면역두를때 맞으면서 싸우면.. 뼈맞고 빌빌뎀.


호크아이-패치후봣는데 적당해짐~  확실한건 호크는 서브 딜러개념쪽으로 가는게 가장 베스트로 보임


블래스터 - 중장비사용함 이친구도 특수능력을 줫으면좋겠음.. 사실상 인구수가 적어서 컨셉을 못잡겠다.

말뚝딜을 박게할거면. 그만한 리스크를 주고 효율을 주면 좋다고봅니다 방깍둘둘이라던지..


데빌헌터- 이친구는 진짜 많이다녀봤는데. 스타일리쉬한 모습이 적어보임. 스피디한감을 챙겨주면서 퓨어딜러로 나가는게 맞다고봄





매우 극히 개인적인 생각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