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디 개발팀이 읽어보기라도 하라는 마음에서 문의 접수함...

<블레이드 밸런스 패치 방향에 대한 건의>

1. 클래스별 개성을 살리겠다는 개발자 코멘트와 상반된 패치 내용
- 이번 10. 14. 밸런스 패치에서 블레이드의 직업각인 잔재된 기운을 상향시킨 것은 '블레이드를 블레이드답게' 만들겠다는 의도일 것입니다.
- 그럼에도 10. 15. 임시점검을 통해 로스트아크 내에서 클래스별 개성을 잘 나타내는 요소 중 하나인 '특화 스탯 효율'을 과도하게 하향시켰습니다.
- 그 결과 '특화 스탯에 얼마나 투자하든지 큰 차이가 없는 상황'으로 클래스별 개성을 살리겠다는 의도와 상반된 결과가 발생했습니다.
- 이번 밸런스 패치를 위해 얼마나 시간을 할애했는지 알 수 없으나, 불과 하루 만에 추가적인 개발자 코멘트도 없이 대폭 추가 하향한 것을 보면 과연 이번 패치가 깊이있게 고려된 결과인지 의심하게 만듭니다.

2. 사전에 전혀 언급되지 않은 추가 하향
- 아이덴티티 수급량을 하향한 것은 그나마 예고되었던 것이라 하더라도 '특화 스탯에 따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부분을 하향한 것은 전혀 언급되지 않았던 부분이며
- 위에서 한번 언급했듯이 이렇게 갑자기 추가로 패치해야 했다면 왜 그러했는지 유저들이 납득할 수 있는 개발자 코멘트 혹은 추가 설명이 함께 이루어졌어야 합니다.

3. 요청
- 현재 10. 15. 추가 패치 후 블레이드의 밸런스가 타 클래스와 비교하여 적절한 지 다시 검토해 주십시오.
- 예고되지도 충분한 설명도 없었던 '특화 스탯에 따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너프를 롤백(내지는 완화)해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