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전 이번시즌 3.8시즌부터 시작한 유저이기때문에


군단주얼에 대해서 제대로 몰랐습니다. 때문에 저처럼 새로 시작하시는분들은 아직 이 주얼에 대해서 정확히 모르실 수 있다고 생각하여 적어봅니다.




우선 군단주얼은 일반주얼과 마찬가지로 스킬창의 주얼칸에 박아 사용합니다.


군단주얼은 주얼자체의 종류라고 할 수 있고


군단주얼내에서도 5가지로 나뉘게 됩니다. (거래소에서는 무궁한 주얼 이라고 검색 하시면 됩니다.)


일단 군단주얼의 옵션은 주얼의 고유번호마다 박는 위치마다 다 다르기때문에 사실상 랜덤으로 도박하는거랑 똑같아요


그 대신 주얼옵션을 운좋게 잘 챙길경우 엄청난 옵션의 혜택이있습니다.


예시로 전 근접 밀리계열이니 근접피해 물리피해 등을 챙겨야하지만 9시쪽이나 3시쪽으로해서 위쪽으로는 거의 이런 옵션이 부족하죠


이런곳에 군단주얼을 박았을때 근접피해가 엄청나게 많이뜬다면 나름대로 이득이 되겠죠 (위치가 멀어서 찍기힘들긴 하지만요)





우선 해당 사이트 주소 드립니다.


https://poedb.tw/kr/unique.php?n=Lethal_Pride


이주소로 들어가시면 Alternate Passive 라고 적혀있고 그 밑에 5가지의 주얼들이 표기되어있습니다.


해당 주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주얼에서 나올 수 있는 모든 옵션이 정리되어있으며


때문에 자신의 빌드에 맞게


주얼 옵션들을 보고 한주얼만 원하는옵션이 나올때까지 구매하시면 됩니다.


예를들면 저같은경우 근접 밀리계열을 키우기때문에 치명적인 긍지 카루이 주얼이 가장 잘 맞다고 볼 수 있습니다.






- 추가적인 주얼 설명 -


1. 일단 군단주얼은 주얼을 박은위치의 범위내 존재하는 모든 스킬들을 바꿔버리거나 추가하는 형식인데 이때문에 빌드에 맞게 스킬트리를 짜놓은게 전부 바뀌거나 하다보니 짜임에 있어서 신경을 써주셔야합니다.



5가지의 군단주얼중 고상한 오만(영원자)과 호전적인 신념(템플러)들은 작은 노드들은(힘,지능증가 등) 전부 옵션이 없는걸로 바꿔버리고 주요노드와 핵심노드만 바꿔주게됩니다. 그대신 그만큼 주요노드와 핵심노드에 들어가는 옵션의 수치가 높습니다.


이때문에 고상한 오만과 호전적인 신념은 주로 자신의 스킬트리 밖에범위 즉 자신에게 쓸모가없어서 찍지않는위치의 스킬들을 바꿔서 사용하는데에 중점을 두시면 됩니다.




고상한 오만 주얼 입니다. 보시다시피 작은노드들의 옵션이 없습니다.



대신 저 중간에 주요노드들의 수치는 거의 80%대쯤 할정도로 수치가 높게 되어있습니다.





바알 주얼 같은경우 작은노드들에도 추가적인 효과를 부여합니다. 그러나 여전히 기존의 스킬들을 다 바꿔버린다는 단점이 있기때문에 고상한과 호전적인 신념처럼 내가쓰지않는 스킬들을 바꾸는데 중점이 되어있습니다.


단 바알 주얼은 작은노드들도 옵션수치를 부여하는대신 주요노드의 옵션수치가 고상한과 호전적인 신념보단 낮습니다.



보통 이 3주얼들은 개당 2~40 카오스정도로 그리 높진 않은편입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좋은 옵션들이 많이 떳다고 하더라도 위치가 너무멀면 스포낭비가 심하여 찍기힘들다는 단점이 있고


그렇다고 기존스킬트리를 버리고 투자를하기에는 너무 도박성이 큽니다. 기존스킬트리를 버리고 이득을 취하려면 굉장히 많은 옵션들이 떠야하기때문이죠




마지막으로 마라케스와 카루이 군단주얼이 있는데


이 두 주얼은 기존의 옵션을 바꾸지않고 기존옵션밑에 추가적인 옵션을 부여하는 주얼들입니다.


때문에 가격이 굉장히 비쌉니다. 개당 최소 1엑잘은되기때문에 도박하기가 굉장히 힘듭니다.


그래도 기존옵션밑에 깔린다는 점 때문에 최소한 손해는 안볼 가능성이 있습니다.




주얼을 낀 상태



주얼을 뺀 상태



이처럼 기존스킬트리를 건들지 않는다는 가장 큰 장점이 있습니다.


주로 카루이주얼은 근접 밀리계열들이 사용하는편이며


마라케스주얼은 소환수와 원소피해 회피관련된게 많아서 주로 마법트리쪽이 사용합니다.


또한 마라케스와 카루이는 작은노드들도 옵션을 추가해주는데


카루이는 작은노드들에게 힘+2 or 힘+4 옵션을 주고


마라케스는 작은노드들에게 민첩+2 or 민첩+4 옵션을 줍니다.




힘노드 밑에 힘+2가 붙어있죠




그리고 모든 캐릭터는 한번에 한개의 군단주얼만 착용이 가능합니다.


고상한 주얼 하나끼고 다른데에 치명적 긍지 주얼 하나끼면 가장 먼저낀 고상한은 적용되고 치명은 적용이 안됩니다.


종류가 달라도 군단주얼이라면 무조건 한개밖에 못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