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익스플로러가 이상할 때 대처방법 (POE 최적화 가이드 전 프롤로그)

1. 프로그램 추가 제거에서 이상한 activex류나 근본없는 프로그램들 삭제하시고,

2. 바이러스 검사 후 익스플로러 및 구글 확장프로그램 설치된거 확인하시구요.

1) 바이러스 검사

가지고 있는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으로 검사

2) 익스플로러 및 구글 확장프로그램 확인 : 불필요하거나 유해한 확장 프로그램(추가기능) 중지,사용안함,제거

크롬에서 확장 프로그램을 확인

익스플로러에서 추가기능을 확인

3. 명령어 msconfig 에서 시작프로그램 열어서 근본없는 비정상적인거 찾아서 확인 후 사용안함 및 제어판에서 그 프로그램 삭제

1) msconfig 명령어 입력 후, 열린 창에서 '서비스' 확인

2) 서비스탭에서 Microsoft 서비스를 숨기기 체크한 다음 확실히 알고 있는 이상한 서비스들이나, 불필요한 서비스가 있다면 체크를 해재하고 적용하면 다음 부팅부터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msconfig 에서 서비스탭 : 모든 Microsoft 서비스 숨기기 체크

단, 정확히 모르는 서비스는 중지시키면 안됩니다.

이와 관련해서는 다음번에 게임 최적화 가이드 부분에서 보다 자세히 말씀드리겠습니다.

4. 서비스에서 (명령어 services.msc) 듣도보도 못한놈 찾아서 중지 및 속성 사용안함 후 프로그램 제거

확실히 불필요하거나 유해한 서비스인 것은 중지 후, 사용안함으로 합니다.

정확히 모르는 서비스는 중지시키면 안됩니다.

이와 관련해서는 다음번에 게임 최적화 가이드 부분에서 보다 자세히 말씀드리겠습니다.

5. 설정이 끝났으면, 클리너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정리를 합니다.

레지스트리 정리시에는 반드시 백업을 저장한 후 정리하시고 잘 모르시면 낮은 수준의 정리만 하시고 높은 단계의 정리는 하지 마세요.

ccleaner 외에도 광고없이 좋은 프리웨어가 많습니다.

ccleaner 류의 클리너 프로그램들은 각 프로그램 사용법들이 많으니까 참고해서 정리해주세요.

PS. 구글 확장프로그램에서 adblock 류 설치하세요.

* 게임 최적화 가이드에서 윈도우즈 및 기타 최적화 방법 등과 함께 보다 자세한 내용을 공유드리겠습니다.